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 Review/New cars

코란도 스포츠 후속은 렉스턴 스포츠 날 것 그대로의 실차 사진

by 쭌's 2017. 12. 7.


+ 코란도 스포츠 후속은 렉스턴 스포츠 - 광고 촬영 중 날 것 그대로의 실차 사진 포착

2018 상반기 출시를 앞두고 있는 쌍용차의 수익 모델 코란도 스포츠의 후속 모습이 위장막 없는 날 것 그대로 광고 촬영 중 촬영되어 유출되었다. 코란도 스포츠의 후속으로 Q200이라는 코드명으로 출시를 앞두고 있는 모델로~

네이밍을 어떻게 가져 갈 것이냐? G4 렉스턴의 디자인을 이어 갈 것이냐? 등 다양한 예상이 나오고 있는 가운데 광고 촬영 중 유출된 Q200의 날 것 그대로의 모습에서 '렉스턴 스포츠'로 네이밍이 확정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렉스턴 스포츠는 3세대 모델로 무쏘 스포츠 그리고 코란도 스포츠에 이어 렉스턴 스포츠로 국내 픽업 시장에서 경쟁 모델없이 저렴한 세금과 승차공간, 적재공간을 갖추면서 꾸준한 판매량을 보이고 있는 모델이다.


광고 촬영 중 유출된 Q200은 후면에서 렉스턴 스포츠라는 새로운 네이밍을 부여 받을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기존 코란도 라인업이 시장에서 존재감을 잃어 버린지 오래됐다는 점을 고려해서~

렉스턴의 이름을 채용한 것으로 보이는데... 이는 G4 렉스턴인 프리미엄 대형 SUV라는 포지셔닝을 고려하면 저렴한 세금과 유지비, 가격을 내세운 코란도 스포츠의 포지셔닝과 매칭이 되지 않는다는 점에서 렉스턴 스포츠 그리고 G4 렉스턴의 제품 포지셔닝을 오히려 애매하게 만드는 신차가 될 수도 있을 것 같다.


유출된 사진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외관 디자인은 G4 렉스턴의 패밀리 룩을 그대로 이어 받았다. 외관에서 본 렉스턴 스포츠는 헤드라이트, 전면 범퍼 디자인 등 G4 렉스턴의 부품 공유와 함께 차체를 더욱 커 보이게 디자인 되었는데~

G4 렉스턴이 세련된 도심형 SUV의 스타일을 보여주고 있다면? 렉스턴 스포츠는 북미 시장의 픽업 트럭을 연상시키는 크고 강한 모습으로 재 해석된 모습이다.


측면의 모습은 1열과 2열 승객석을 확대하여 거주 공간을 기존 대비 넓히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고, 적재함은 커진 차체만큼 화물차로 분류되는 국내 기준을 만족시키는 것으로 마무리 되고 있음 또한 확인할 수 있다.

렉스턴 스포츠의 휠 디자인 또한 전면이 모습과 같이 크고 강한 모습을 연상시키는 디자인으로 크롬으로 멋을 낸 최상위 트림에 적용되고 있음을 예상해 볼 수 있는 부분이다.

후면의 모습은 아쉬움이 많은 것이 사실이지만, 이름은 스포츠이지만 픽업 트럭, 화물차로 분류가 되어 낮은 자동차세를 부담하면 된다는 이점을 고려하면 수긍할 수 있는 모습이다.


렉스턴 스포츠의 파워트레인은 기존 코란도 스포츠를 대신 해 G4 렉스턴의 2.2L 디젤 엔진과 7단 자동변속기와 조합을 이룰 것으로 보이고, 풀 타임 사륜 구동은 가격 경쟁력 등을 이유로 후륜구동으로만 선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실내는 다행히도? G4 렉스턴과 동일한 구성 및 레이아웃이라는 점에서는 칭찬 할 부분이나 이로 인한 가격 상승 요인으로 작용될 것으로 보이는 점은 절세형 모델이라는 점에서 아쉬움으로 지적될 수 있는 부분이다.

렉스턴 스포츠로 G4 렉스턴의 패밀리 룩을 이어가면서 기존의 코란도 라인업에서 탈피한 렉스턴 스포츠가 네이밍으로 인해서 반사 이익을 볼 것인지? 아니면 G4 렉스턴에게 단점으로 작용될지는? 시장에서의 결과를 봐야하겠지만...

코란도 시리즈의 네이임을 버리고 렉스턴 시리즈로 그레이드를 높인 렉스턴 스포츠가 국내 픽업 트럭 시장의 네임벨류와 포지셔닝을 높이기는 쉽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며~

가격 경쟁력 또한 렉스턴 시리즈로 업그레이드 된 만큼 높아진 가격으로 도마에 오르는 일은 없기를 바라본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