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 Review/Trend & Story

아우디폭스바겐 인증 취소 검토 70개 차종 리스트 공개

by 쭌's 2016. 7. 12.


+ 아우디 폭스바겐 인증 취소 검토 70개 차종 리스트 공개

배출가스 조작으로 시작된 아우디 폭스바겐의 디젤 게이트는 환경부와 아우디 폭스바겐의 줄다리기에 이어 인증 취소 검토라는 강력한 제제를 들고 나오면서 일파만판 커지고 있다.

글로벌 시장에서 아우디 폭스바겐의 디젤 게이트는 벌금과 판매 중지 등은 물론 소비자에게 배상까지 해 주기로 까지 하였음에도 불구하고 국내에서는 아우디 폭스바겐은 이렇다 할 해법이나 해결을 책을 내 놓지 않고 있어기에 일파만파 일은 더 커지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대해 환경부는 지난 2007년부터 국내 판매된 아우디-폭스바겐 차량 70여종에 대한 인증 취소와 함께 판매 정지 명령 등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져 수입차 업계의 파장이 매우 클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해당 차종의 명단을 환경부에 전달한 검찰은 환경부에서 서류조작 사실 여부 확인을 거쳐 행정 처분이 내려지게 되는데~ 이는 수입차 업계 뿐만 아니라 총 15만대에 달하는 해당 차종을 구입한 소비자의 집단 반발로도 이어지는 모습을 보이고 있어 아우디-폭스바겐이 어떤 행동과 대처를 할지 매우 궁금해지는 부분이다.

인증 취소와 함께 판매 정지라는 매우 강력한 행정 처분을 받을 경우 아우디-폭스바겐은 이미 판매된 차량에 대해 리콜 및 과징금을 배상해야 하고, 출고되지 않은 차량에 대해서는 판매가 정지된다.

이에 대해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는 "정부로부터 공식적인 통보를 받은 것이 아니기 때문에 대응 관련 논의는 아직 이르다" "공식 발표가 나올 때까지 사태를 지켜 볼 것" 이라고 밣히기도 했는데....


총 15만대라는 엄청한 댓수만큼 검찰의 행정 처분에 대한 아우디-폭스바겐의 해당 차종 오너들 또한 실망감과 함께 앞으로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을 하지 않을 수 없게 될 것으로 보이는데~

아우디-폭스바겐이 판매중인 차종 중 배출가스, 소음 등 서류조작 차종 리스트를 통해서 직적 확인해 보시기 바란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