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와치온 2.0 모바일을 넘어선 종합 영상 콘텐츠 서비스
스마트TV, IP TV, 셋톱박스에 있어 필수품인 리모콘~ 어떻게 사용하고 계시나요? TV나 셋톱박스, IP TV의 기능이 많아지면 많아 질 수록 이를 편리하고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리모콘 또한 함께 커지고 복잡해지고 있다.
단순히 TV를 조작할 수 있는 리모트 콘트롤 만을 위한 기능 버튼으로 끝나는 것이 아닌 모션을 인식하거나, 퀴티 키패드를 내장하거나.. 등 리모콘 또한 학습을 강요하는 리모콘들이 많아지고 있는 현실이다.
현재까지의 리모콘은 스마트 TV, IP TV, 셋톱박스 등의 기능을 수행하기 위한 도구로서의 역활 이상은 하지 못하고 있는 것이 사실인데... 기본적인 리모콘 역활로 끝나는 것이 아닌 삼성전자의 콘텐츠 서비스가 플러스 된 '와치온 2.0'이 업그레이드 된 리모콘으로 한발 더 다가선 모습을 선보이고 있다.
와치온 2.0은 스마트TV, 셋톱박스와 유기적인 연동을 통해서 리모콘의 기능적인 역활 뿐만 아니라 공중파를 비롯한 케이블 TV 프로그램을 TV라는 화면이 아닌 갤럭시S5 안에서 손쉽고 빠르게 확인 할 수 있다.
스마트TV나 셋톱박스의 리모콘으로 현재 시청할 수 있는 TV 프로그램이나 타임 테이블을 확인할 수 있지만 로딩 시간이나 데이터를 불러오는 환경에서 직관적인 사용 방법이나 실행 시간 등에서 빠릿빠릿한 모습은 2% 아쉬웠던 것이 사실이다.
그런 2% 부족했던 아쉬움은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인 와치온을 통해서 직관적이고 빠른 업데이트 등의 경쾌한 사용환경을 이용할 수 있다. 이뿐 아니라 새로운 UI의 리모콘 화면 구성은 TV와 셋톱박스를 분리하여 환경에 따라서 TV와 셋톱박스 구분없이 와치온 2.0 하나로 모두 해결할 수 있고, 사용 공간 추가를 통해서 거실, 방, 오피스 등에 구분없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TV 프로그램의 경우 TV 가이드를 통해서 전 채널의 방송 정보, 지금 시청 가능한 정보 등은 좌우 스와이프를 통해서 심플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리모콘을 활성화 하지 않고도 썸네일 이미지 위에 아이콘을 통해 다이렉트로 채널 변경이 가능하다.
오늘의 하이라이트 프로그램을 선별해서 보여주는 '황금 시간대'는 인기 프로그램을 큐레이션 해 보여주고 해당 방송의 정보와 관련 유투브 영상을 제공하며~
와치온에서 새롭게 선보인 콘텐츠 큐레이션을 통해 TV, 영화'의 추천 프로그램과 로맨스 영화 장르를 신설, 사용자에게 TV, 영화 콘텐츠를 적극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제시하고 있다.
와치온에서 왼쪽 상단의 카테고리의 'TV 프로그램'이 그것으로 프로그램 편성표, 현재 시청 가능한 프로그램 등 외에 TV 프로그램을 다시보기 할 수 있는 서비스로~
공중파, 케이블 프로그램을 Tving 서비스와 연계를 통해서 유,무료로 구매하고 시청할 수 있다. 이는 현재 시청할 수 있는 TV 프로그램이나 예약 외에 각 방송사업자가 제공하는 '다시보기'를 통해서 놓쳤던 프로그램을 시청할 수 있다.
디지털 케이블의 셋톱박스나 스마트TV의 시청 예약을 통해 놓치지 않고 방송을 시청할 수 있지만, TV나 셋톱박스가 OFF 되어 있을 경우 무용지물이지만, 와치온는 시청예약을 대체할 수 있는 알림 기능을 설정할 수 있어 TV나 셋톱박스가 OFF 되어 있어도 원하는 방송을 잊지 않고 시청할 수 있다.
와치온이 단순한 리모콘의 역활을 넘어서는 VOD는 서비스는 기존과 달리 UI와 콘텐츠 제공에 있어 간결하면서도 풍부한 콘텐츠를 기반으로 기존 TV 프로그램과 영화 콘텐츠 중심의 전문 서비스와의 경쟁을 예고하고 있다.
기존의 경우 Qoop이나 Tving 등의 콘텐츠를 소싱하는 것으로 VOD 콘텐츠를 제공 해, 반쪽짜리 VOD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습이였다면~
와치온 2.0은 대대적인 콘텐츠 확보와 변화로 거듭난 '삼성 Video'를 기반으로 완전체에 가까운 환경을 갖추게 되었다. 이는 '삼성 뮤직'의 음원 서비스를 통해서 와치온의 영상 콘텐츠는 더욱 강화될 것이고 사용자에게 보다 풍부하고 다양한 선택권을 제공하는 VOD 콘텐츠 서비스를 쉽고 편리하게 누릴 수 있는 매개체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위에서도 언급한 콘텐츠 큐레이션 서비스는 '로맨스 영화' 등의 기존 장르를 확대하여 콘텐츠 선택에 편리함을 더 했으며 미리보기 (약 10여 분)를 통해서 콘텐츠 구매에 앞서 영상을 통해 미리 확인 할 수 있다.
성인을 위한 콘텐츠 또한 확보하고 서비스하고 있어, 공용으로 이용하는 거실의 TV를 넘어 개인만을 위한 프라이빗 서비스까지 충족시켜 줄 수 있는 부분으로 기존 IP TV나 디지털 케이블, 디지털 방송 사업자의 서비스 못지 않은 다양성을 제공한다.
VOD 콘텐츠는 사용자의 환경에 맞게 SD와 HD 화질을 선택할 수 있다. 구매 비용의 경우 SD와 HD 모두 동일한 가격이므로 모바일에서 빠르게 콘텐츠를 이용하고자 한다면 SD를~ 고화질 VOD를 이용하려면 HD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SD와 HD의 콘텐츠 용량은 약 3배의 차이를 보이므로, 자신의 데이터 요금제와 WiFi 등 무선 인터넷 환경을 고려해 선택하는 센스가 필요하다.
와치온에서 빼 놓을 수 없는 특징인 올쉐어는 삼성 스마트TV나 노트북, 태블릿 등을 함께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매우 유용하게 이용하는 기능이다.
모바일에서 감상하던 VOD를 거실의 TV나 내 방의 모니터, 노트북으로 심플하고 편리하게 큰 화면에서 이용할 수 있다. 외부에서 모바일로 시청 중인 콘텐츠를 거실의 TV나 내방의 모니터, PC 등으로 케이블 연결없이, 파일의 이동이나 끊김없이 이용할 수 있는 편리함을 아직 이용해 보지 않았다면!~ 지금부터라도 올쉐어 기능을 이용해 보기를 권장한다.
삼성 와치온은 2.0으로 버전 업이 되면서 많은 부분의 변화와 함께 삼성전자의 콘텐츠 서비스를 한 곳에서 모두 이용할 수 있는 중요한 매개체로서의 모습을 완성하고 있다.
와치온은 TV 리모콘이라는 단순한 역활에서 시작해~ TV와 영화 등의 영상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하고, 삼성전자의 비디오허브, 삼성 비디오 등의 풍부한 콘텐츠 서비스가 더해지면서 VOD 전문 서비스를 넘어서는 종합 영상 콘텐츠 서비스로 변화됐다. 그리고 이 모든 서비스를 한번의 터치로 간편하고 쉽게 이동할 수 있다.
이러한 와치온 2.0은 TV, IP TV와 모바일 기기를 통합적으로 묶어주는 하나의 매개체로써 긍정적인 방향으로 한 발자국 더 나아갔다고 평가할 수 있다.
이러한 와치온 2.0은 TV, IP TV와 모바일 기기를 통합적으로 묶어주는 하나의 매개체로써 긍정적인 방향으로 한 발자국 더 나아갔다고 평가할 수 있다.
반응형
'Review & Gadget > IT Digital'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안드로이드 웨어 기어 라이브 vs G워치 현명한 선택은? (1) | 2014.06.26 |
---|---|
아웃도어를 더욱 빛나게 할 아이템 LG 미니빔 사용후기 (0) | 2014.06.13 |
바쁜 직장인에게 유용한 kt 알짜팩 (1) | 2014.06.11 |
갤럭시S5 활용도 높이는 와치온(Watch On) 무엇이 달라졌나? (1) | 2014.05.21 |
발로 뛰며 비교 해 본 통신3사 광대역 LTE 속도와 품질 (0) | 2014.03.14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