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니쿠퍼도 다운사이징 중!! 더 커지고 더 강해진 풀 체인지 2014 미니 쿠퍼 & 쿠퍼S
글로벌 해치백 강장 중에서 빼 놓을 수 없는 BMW 미니쿠퍼가 오는 11월 18일 첫 공개를 시작으로 국내 출시도 멀지 않음을 알리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미니쿠퍼의 고카트 핸들링과 라이딩의 매력은 세컨 카로서의 의미와 역할을 가장 만족시켜주는 차량입니다.
미니쿠퍼만의 아이덴티티와 그 속에 숨어있는 라이딩 & 핸들링의 매력 거기에 연비의 효율성 또한 높아서 굳이 디젤 트림을 선택하지 않아도 큰 부담을 느끼지 않는다는 점에서 미니쿠퍼만의 매력은 벗어나기 힘든 '악마의 유혹'이라고 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다양한 미니쿠퍼만의 버전을 계속해서 출시하고 국내의 경우 얼마전 미니쿠퍼의 고성능 모델인 JCW 출시를 알리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경쟁사의 핫해치 모델들이 풀 체인지를 비롯해 그만의 매력을 어필함으로써 미니쿠퍼의 자리를 위협하고 있는 가운데...
미니쿠퍼의 풀 체인지 모델이 오는 11월 18일 첫 공개를 알리면서 핫 해치 전생이 서막을 알리고 있습니다. 필자도 작년 부터 미니쿠퍼(컨트리맨)의 유혹에서 한동안 헤어나오지 못했었는데 풀 체인지를 거친 미니쿠퍼를 보니 더 이상 뿌리칠 수 없을 것 같은 불길함 예감이 듭니다.
+ 폭스바겐 폴로를 고민하고 있는 오너라면? 미니쿠퍼 오리지널이 강력하게 손짓을!!~ 미니쿠퍼 2590만원 한정판 출시
+ [비교 시승기] BMW 미니쿠퍼 vs 벨로스터 터보 비교 시승기 - BMW 미니 편~
+ 미니쿠퍼도 피할 수 없는 다운사이징
2015 미니쿠퍼의 가장 큰 변화는 글로벌 자동차 시장의 욕구인 '다운사이징'을 적용한 점입니다. 가뜩이나 크지 않은 배기량에 다운사이징? 이라고 할 수도 있지만...
미니쿠퍼 또한 다운사이징의 트렌드를 걸맞게 새로운 엔진 라인업을 추가, 다운사이징을 피해 갈 수 없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 2.0L 트윈터보 가솔린 엔진
3기통 1.5L 가솔린 엔진은 최고출력 134마력으로 커진 차체 사이즈 임에도 불구하고 가벼워진 중량 덕분에 배기량 또는 기통수에 의한 축소나 아쉬움은 없을 것 같습니다.
- 출처 : autoblog.com
디젤 트림의 경우 기존 2.0L 디젤 엔진을 보강 해 선 보일 예정이라고 합니다. 3기통 1.5L 가솔린 엔진의 효율성이 좋다고 하니~ 2.0 디젤 트림보다는 가솔린 엔진 라인업이 역시나! 주류를 이룰 것으로 보입니다.
+ 더 커졌지만 더 가벼워지고 강성도 좋아진 빅 미니쿠퍼?
풀 체인지를 거친 모델인 만큼 외부에서 보이는 미니쿠퍼의 차체는 확실히 비대해? 졌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전면과 후면의 디자인 또한 새로워져 이에 대한 소비자의 반응은 호불호가 갈릴 것 같은데...
- 출처 : autoblog.com
- 출처 : autoblog.com
- 출처 : autoblog.com
- 출처 : autoblog.com
반응형
'Car & Motor Review > Trend & Sto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개성을 넘어 똑똑함까지 가지게 될 2014 미니쿠퍼 (0) | 2013.10.11 |
---|---|
남들도 알아 주는데 왜 국산차를 사지?? 수입차 선호도로 본 국내 자동차 메이커의 내일... (0) | 2013.10.04 |
개성과 가치의 선택의 폭을 넓힌 르노삼성 아트컬렉션 리미티드에디션 출시~ (0) | 2013.10.01 |
레걸 화보가 터치에 반응을 한다?? 반응형 레이싱 모델과 후끈하게~ 탭걸스(Tap girls) (0) | 2013.09.26 |
고성능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대의 개막! BMW new i8 born Electronic (0) | 2013.09.19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