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 & Motor Review/Trend & Story
벤츠 스마트 포투 & 스마트 포포 수익성 증대에만 집작한 덩치 키우기
쭌's
2014. 10. 4. 18:29
+ 벤츠 스마트 포투 & 스마트 포포, 수익성 증대에만 집작한 덩치 키우기
벤츠 아닌 벤츠의 초소형 도심형 시티카! 벤츠 스마트 포투가 파리모터쇼를 통해 첫 선을 보이며 혹평을 받고 있다. 도심형 시티카로서 독보적인 포지셔닝을 가지고 있었던 것과 달리 풀 체인지를 거치 스마트 포투는 본연의 아이덴티티를 버리고 수익성을 높이기 위한 목표에만 집착한 모습이다.
즉, 한마디로 말해 스마트 포투는 그동안 좁고 불편하고 2명 밖에 탈 수 없었던 제한적인 시티카를 벗어나 대중이 원하는 다인승의 시티카, 더 커진 공간을 통해서 판매 실적을 높이고 수익 다각화를 위한 덩치 키우기 임을 밝히고 있는 것이다.
새로이 선 보인 스마트 포포가 시티카의 수익성과 판매량을 높이겠다는 굳은 의지를 보여준 전형적인 모델로 스마트 포포라는 네이밍으로 스마트 아닌 스마트 임을 알리고 있다.
스마트라고 부르기 어려울 정도로 커진 스마트 포포의 차제 사이즈는 전장 3490mm, 전폭 1660mm, 휠 베이스 2494mm로 전장은 신형 미니 쿠퍼 (3812mm) 보다 짧으나 휠 베이스는 2485mm인 신형 미니 쿠퍼와 거의 동일 해 4시트 구성 및 스마트에서 상상할 수 없었던 실내 공간을 제공한다.
신형 마트 포투와 스마트 포포는 2개의 엔진 라인업으로 제공된다. 신형 미니 쿠퍼를 통해서 국내 소비자에게도 익숙한 3기통 가솔린 엔진이 탑재된다.
두 개의 엔진 라인업은 5단 수동 변속기와 6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 중 선택할 수 있으며, 고성능 스포츠 서스펜션에서 볼 수 있었던 더블튜브방식의 쇽업쇼버를 적용해 도심 속 펀 드라이빙의 성능을 극대화 했다.
이는 기존 스마트 포투와 새로인 선 보인 스마트 포포의 승차감과 라이딩 & 핸들링 성능을 월등히 높이고 높은 감성 품질과 NHV 성능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제는 더 이상 초소형 시티카 임을 벗어버린 스마트 포포가 기존 아이덴티티의 계승과 이미지르 탈피해 컴팩트 해치백과의 경쟁에서 얼마만큼의 역활과 비중을 차지할 지 궁금해 진다.
스마트 포포의 도전으로 졸지에 라이벌 된 3세대 신형 미니 쿠퍼 시승기는 아래 링크를 통해서 자세히 살펴 보시기 바란다.
Link : 2014/01/31 - 2014 3세대 미니 쿠퍼 & 쿠퍼S 국내 출시 가격은?
Link : 2014/09/12 - 5도어 미니 쿠퍼 가격 & 미니 쿠퍼S 가격 확인 해 보니~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