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 Review/Trend & Story

그랜저 가격으로 캠리를~ 올 뉴 스마트 캠리 출시 및 가격

by 쭌's 2014. 11. 18.


+ 그랜저 가격으로 캠리를~ 올 뉴 스마트 캠리 출시 및 가격

2014년 한 해를 마무리 지어갈 시간이 다가오는 11월 국내 자동차 시장은 수입 메이커의 신차들의 출시로 바쁜 하루를 보내고 있다. 그 중에서도 풀 체인지 아닌 풀 체인지를 커친 도요타 캠리가 '올 뉴 스마트 캠리' 라는 이름으로 국내 출시를 알렸다.


올 뉴 스마트 캠리는 2년 전 풀 체인지를 거친 이후 다시금 풀 체인지에 가까운 내외관과 2000여개의 새로운 부품을 변경하면서 기존 가격 그대로  국내 출시를 시작했다.

올 뉴 스마트 캠리의 엔트리 모델인 SE 트림이 2천만원 대에 출시할 수도 있을 것이라는 예상과 달리 상위 트림인 2.5L 가솔린 XLE 모델이 3,390만원을 시작으로 그랜저와 동일한 경쟁하게 된다.


기본형인 SE 모델은 북미 시장에서 2천만원 대에 구입할 수 있는 엔트리이지만.... 국내 시장의 경우 수입 프리미엄이라는 미명하에, 높은 수준의 편의 및 안전사양을 원하는 소비자의 Needs에 맞게 XLE 트림 부터 국내에 출시하면서 3천만원 대 초반의 가격을 유지한다.

하지만 2.5L 가솔린 XLE 트림은 풀 체인지에 가까운 변화를 거쳤고 새로운 기능과 편의, 안전 사양이 추가되었음에도 가격은 기존과 동일하게 유지해 가격 경쟁력을 갖추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올 뉴 스마트 캠리 하이브리드 모델인 XLE 하이브리드 모델은 4,300만원, 최상위 트림은 V6 3.5L 가솔린 XLE 모델은 4,330만원으로 기존과 동일한 가격으로 가격 경쟁력을 높였다.


올 뉴 스마트 캠리는 풀 체인지라고 과언이 아닐 만큼 2,000개가 넘는 부품을 완전히 바꾸거나 재설계하여 적용했다. 완전히 새로워진 디자인, 더욱 단단한 차체 구조, 역대 최고 수준의 정숙한 주행, 새롭게 디자인된 최고급 실내, 직관적 컨트롤을 제공하는 클러스터와 인포테인먼트, 프리미엄 소프트 터치 소재를 적용한 실내 감성 품질 등~

최근 일본 메이커의 공격적인 변화와 가격 경쟁력을 올 뉴 스마트 캠리에서 더욱 업그레이드 모습을 보여준다. 완전히 새로워진 디자인은 아발론과 패밀리 룩을 이루며 역동적인 헤드램프와 LED, 강하고 와일드한 그릴과 바디 설계 드은 역동적인 느낌과 안정감 그리고 올 뉴 스마트 캠리만의 강한 개성과 사진감을 표현하고 있다.


라이딩 & 핸들링 수준과 주행 안정성을 높인 고장력 강판의 확대와 스폿 용접의 확대를 통해서 차체가성을 대폭 강화하고 전륜과 후륜의 서스펜션을 새로이 업그레이드하여 유럽 프리미엄과 경쟁을 벌인다.

풀 체인지 아닌 풀 체인지를 통해 거듭한 올 뉴 스마트 캠리는 3천만원 대 초반이라는 가격 경쟁력을 시작으로 그랜저, K7, 알페온의 구매 고객 연령층이 낮아지고 있다는 점에서 올 뉴 스마트 캠리는 젊어지고 역동적인 중형 세단을 원하는 고객에게 어필하므로 옛 캠리의 명성을 되찾을 수 있는 계기가 되지 않을까? 예상되며~

올 뉴 스마트와 경쟁 아닌 경쟁을 벌이게 된 LF 쏘나타, 그랜저, SM7, 알페온 등의 시승기는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 해 보시기 바란다.

2014/10/04 - 현대차 7단 듀얼 클러치 LF 쏘나타에 가장 먼저 탑재?!
2014/09/02 - 르노삼성 뉴 SM7 노바는 어떤 차? 뉴 SM7 노바 특징 및 가격 확인 해 보니
2014/06/27 - LF 쏘나타 선택형 인포, 애플 카플레이 vs 구글 안드로이드 오토
2014/06/14 - 얻은 것과 잃은 것! LF 쏘나타 시승기
2014/08/06 - 마이너 체인지 2015 K7 시승기
2014/01/20 - [비교 시승] 그랜저HG vs 그랜저 하이브리드 중 선택이 고민된다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