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모바일tv를 품은 갤럭시 노트4 필수 앱 와치온

2014년 하반기를 뜨겁게 달구고 있는 갤럭시 노트4를 이용하고 있다면 빼놓지 말고 사용해야 할 필수 앱이 하나 있다. 일반 TV는 물론 스마트TV까지~ 리모콘을 찾아 헤매이지 않고도 노트4를 통해서 채널이나 방송정보를 확인하고~

타 채널에서 무엇을 하는지? 모바일 뿐만 아니 TV에서도 원하는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는 등...와치온의 변화와 진화만큼 유용성과 활용성이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

새로운 스마트폰을 구입하면 제조사나 통신사의 앱이 기본으로 설치되어 있다보니~ 이를 무심코 지나치거나! 일부러 삭제를 하는 경우가 많은 것이 사실이지만, 일상생활에서 손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와치온과 같은 앱 등을 활용하면 좀 더 편리함과 스마트함을 누릴 수 있다.


삼성 갤럭시 시리즈에 기본으로 탑재되는 앱이면서~ 구글 플레이와 갤럭시 스토어를 통해서 설치할 수 있는 와치온은 3번째 시즌을 맞고 있다고 해도 좋을만큼 대대적인 변화로 진화하고 있다.

와치온은 스마트폰의 IR 센서를 통해서 TV 리모콘의 역할을 대신하는 것에서 출발해 시즌2를 맞이하면서 삼성 비디오와 티빙의 동영상, VOD 서비스를 더 하면서 영상 콘텐츠로 서비스 진화하더니~


이번엔 영상 콘텐츠 서비스의 질을 높이면서 보다 다양한 볼거리를 TV 뿐만 아닌 와치온을 통해서 그리고 갤럭시 노트4를 통해서 즐길 수 있게 되었다.

한마디로 와치온의 세번째 변화를 설명한다면 '모바일 TV를 품은 와치온'으로 이야기 할 수 있다.


변화된 모습은 와치온의 메뉴에서 확연히 드러난다. 모바일 TV로의 확장을 통해서 이용자가 더 쉽고 편리하게 즐길 수 있도록 메뉴 구성이 더욱 심플하게 변화된 것을 확인 할 수 있다.

또한, 이전 버전에서는 방송 중, TV 프로그램, 영화 정도의 메뉴가 있었던 반면 이번 갤럭시 노트4가 출시되면서 업그레이드된 와치온은 새롭게 모바일 tv가 추가됐다.


기존의 경우 영화, VOD가 서비스가 플러스 되면서 리모콘 + VOD 서비스로 끝났지만 변화된 와치온은 리모콘 + VOD + 모바일tv (CJ E&M, 올레tv)로 실시간 TV에서 부터 영화, CJ E&M의 다양한 콘텐츠 그리고 올레tv의 콘텐츠까지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확장된 모바일tv 콘텐츠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CJ E&M for samsung WatchON 및 올레tv 모바일 앱을 설치해야 한다. 기존에 이미 사용하고 있다면 별도로 앱을 설치하지 않아도 이용이 가능하다.

단, SKT향 단말의 경우 CJ E&M만 이용이 가능하고, 올레KT향 단말의 경우 CJ E&M, 올레tv 모바일 모두 이용이 가능하다.


와치온에서 리모콘 및 시청 프로그램, 정보, 영화, VOD 콘텐츠 등을 이용하다 왼쪽 메뉴를 통해서  CJ E&M에서 운영하는 TV N, Mnet, OCN, CGV, Olive, Onstyle, XTM, 투니버스 등의 채널 그리고 이 채널을 통해서 방영되는 SNL, 한식대첩, 코미디빅리그, 댄싱9, 탑기어 코리아, 수퍼스타K, 더 벙커 등의 킬러 콘텐츠를 별도의 앱 실행 없이 다이렉트로 이동할 수 있고 시청할 수 있게 됐다.


CJ E&M에서 또한 왼쪽 메뉴를 통해서 기본 메뉴와 기능을 모두 이용할 수 있으면서도~ 와치온으로 터치 한번으로 다시금 돌아갈 수 있어 와치온과 CJ E&M 콘텐츠의 양방향 소통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이에 반해 올레tv 모바일의 경우 올레KT향 단말에서만 이용할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왼쪽 메뉴에서 제공하는 올레tv 모바일은 단순히 올레tv 모바일로 이동할 수 있는 링크로만 이용되는 점은 아쉬운 점이다.

두 서비스를 이어주는 역할을 하는 것은 사실이나 커뮤니케이션은 단절된 반쪽짜리 서비스로... 추후 업데이트를 통해서 와치온과 올레tv 모바일이 양방향 콘텐츠 커뮤니케이션으로 이어지기를 기대해 본다.


CJ E&M, 올레tv 모바일이 제공하는 다양한 유무료 서비스와 방대한 영상 콘텐츠를 와치온에서 손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변화는 제조사가 아닌 사용자의 혜택이나 편리함을 제공하기 위한 와치온의 노력이 돋보이는 부분이라고 할 수 있을 것 이다.

이전부터 지원한 티빙과 삼성 비디오와의 연계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가 CJ E&M과 올레tv 모바일과 제휴까지 여기저기서 콘텐츠를 찾을 필요 없이 와치온만으로 거의 모든 영상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리모콘에서 부터 프로그램 정보, 프로그램 예약, 프로그램 공유 및 쉐어, 영화, VOD, 유투브 등의 콘텐츠 서비스에 CJ E&M, 올레tv 모바일의 특화된 서비스가 더 해져 각각의 특성을 가진 영상 콘텐츠 서비스를 한 곳에서 이용할 수 있는 종합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로 빛을 보기 시작하지 않았나? 싶은 생각이다.


보다 많은 사용자가 와치온을 즐길 수 있도록 와치온 업그레이드 및 와치온 웹 페이지 오픈 기념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벤트를 통해 참여하는 사람들 중 1,000명에게 10,000원권 기프트 카드를 제공하니! 아래 링크를 통해서 이벤트를 참여해 보길 바란다.


Link : http://watchon.samsung.com


반응형

댓글을 달아 주세요

카테고리

june's Photo & Review (3354)
Car & Motor Review (1684)
Review & Gadget (1086)
Photo & Travel (248)
june's lifelog (228)
Book (25)
Food story (73)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