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벤츠의 다운사이징 디젤 C 200d로 문턱 낮췄다

독일 프리미엄 3사도 피해갈 수 없는 저 배기량, 고효율 엔진에 대한 Needs를 가장 먼저 적용한 벤츠 C클래스 C 200d가 다운사이징 디젤을 탑재하고 소비자의 문턱을 낮추고 경쟁력을 높였다.

메르세데즈-벤츠 더 뉴 C 클래스는 벤츠의 새로운 디자인 아이덴티티와 젊어진 소비자를 대상으로 출시와 함께 꾸준한 인기와 판매고를 올리고 있는 차종이다.


벤츠의 승용 디젤 세단은 2.2L 디젤 터보가 시작 트림으로 독일 프리미엄 3사 중에서 유일하게 2,000cc가 넘는 배기량을 고집했었다. 이는 국내 시장에서 세제 혜택에서 경쟁 메이커에 비해 단점으로 지적되는 부분이였다.

BMW, 아우디의 경우 2.0L 디젤 엔진이 주력으로 자리하고 있고, 엔진 및 파워 트레인 공유를 통해서 원가 절감은 물론, 디젤 엔진의 효율성을 바탕으로 소비자의 문턱을 낮추었지만...

벤츠는 2.2L 디젤 엔진 한가지로 다운사이징과는 조금 거리가 있는 모습을 보여주었고, 다운사이징에 대한 변화에 크게 신경 쓰지 않는 모습이였다.


그럼에도 시장의 흐름과 피해갈 수 없는 다운사이징, 고효율에 대한 소비자의 needs를 만족시키기 위한 변화로 C 클래스에 처음으로 배기량은 낮추고 효율은 높인 1.6L 직렬 4기통 디젤 엔진을 탑재하고 판매를 시작했다.

1.6L 디젤 엔진은 벤츠에서 새로이 개발된 엔진으로 소음과 진동을 줄이고, 유로6 환경 기준을 충족시키는 친환경까지 만족시킨다. 최근 유로5에서 유로6를 만족시키기 위해 수입 및 국내 메이커는 다운사이징과 반대의 성향인 기존 대비 높아진 배기량으로 파워트레인을 변경하는 것과 상이한 모습이다.

쌍용차 코란도C는 2.0L에서 2.2 디젤 엔진으로 배기량을 높였고, 벤츠 신형 B클래스 또한 1.8L에서 2.2L 디젤 엔진으로 배기량을 높였다. 유로6 기준에 따라서 배기량을 높이는 방법과 기존 디젤 엔진의 손 보아 성능과 효율이 떨어져 세간을 관심을 받고 있는 폭스바겐 골프 등 과는 다른 행보를 보여주는 신차가 바로 벤츠 C 클래스 C200d라고 할 수 있어 다운사이징 C 클래스는 선택의 폭을 넓히는 것과 동시에 문턱을 낮추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는 겪이 되고 있다.


벤츠 C200d의 새로운 1.6L 디젤 엔진은 최고출력 136마력, 최대토크 32.6kg.m로 최고속도 216km를 자랑하며, 10.1초의 제로백 (0-100km)으로 성능에 있어서 또한 기존 2.2L 디젤에 대한 아쉬움을 찾아 볼 수 없다.

복합 연비 13.2km/L의 효율성은 7단 트로닉 플러스 자동 변속기와 매칭을 이뤄 빠른 가속력을 바탕으로 벤츠 특유의 편안한 승차감과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더 한다.


17인치 휠 타이어를 장착하고 다이내믹하게 변한 앞 범퍼와 라디에이터 그릴, 알루미늄 장식을 더한 측면 벨트라인, 비돌출형 배기 파이프와 무광 블랙 디퓨져 디자인을 적용해 젊은층에 어필할 수 있는 스타일을 제시한다.

새로운 디젤 엔진과 함께 완전히 새롭게 개발된 어질리티 컨트롤 서스펜션은 7단 트로릭 플러스 자동 변속기와 함께 엔진, 트랜스미션, 에어컨 등의 작동을 주행 모드에 맞게 최상의 컨디션을 제공하며 에코, 컴포트, 스포츠, 스포츠 플러스, 인디비쥬얼 총 5가지의 주행 모드를 통해서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여기에 동급 세그먼트에서 유일한 에어 서스펜션인 에어매픽 어질리티 패키지를 옵션을 제공, 펀 드라이빙을 위한 C 클래스 선택에 있어서 운전자의 만족도를 높일 것으로 예상된다.

이 밖에 프리-세이프 기술, 충돌방지 어시스트 플러스, 액티브 파킹 어시스트, LED 하이퍼포먼스 헤드램프, 7개의 에어백, 후방카메라, 파노라마 선루프, 키레스 고, 사각지대 어시스트 등 안전과 편의 사양을 선택 품목으로 제공한다.

다운사이징을 적용한 벤츠 C 클래스의 막내 C200d는 4,860만원에 판매 되며, 벤츠 C 클래스 및 벤츠의 컨버러블, AMG 라인업 등에 대한 자세한 시승기는 아래 링크를 통해서 살펴 보시기 바란다.


- BMW 7시리즈 리모트 주차를 벤츠 E 클래스에서 업그레이드
- 벤츠의 고성능 쿠페 벤츠 AMG-GT의 환상적인 자태
- 회장님도 기름값을 절약하는 벤츠 S500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 달리고! 돌고! 서고! 또 달린~ 벤츠 더 뉴 C220 / 200 시승기
- 벤츠의 얼굴마담들이 모두 모였다 'MBK 드림카 나이트 드라이브' 시승회 - SLK 200 / CLS63 AMG / CLS 250 CDI 시승기


반응형

댓글을 달아 주세요

카테고리

june's Photo & Review (3347)
Car & Motor Review (1677)
Review & Gadget (1086)
Photo & Travel (248)
june's lifelog (228)
Book (25)
Food story (73)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