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 Review/Trend & Story

현대차 아이오닉 2290만원 가격 승부수 던졌다?!

by 쭌's 2016. 1. 7.


+ 현대차 아이오닉 2290만원 가격 승부수 던졌다?!

2016년 새해 국내 자동차 시장에 핫 이슈로 떠오르고 있는 현대차의 하이브리드 &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신차이 아이오닉이 2290만원이라는 파격적인? 가격 경쟁력으로 승부수를 던지며 초미의 관심을 받고 있다.

현대차의 아이오닉은 초기 개발 당시 유럽 전략형 모델로 토요타 프리우스를 경쟁 상대로 지목하고 고효율 친환경 하이브리드 &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신차 개발이라는 방향으로 개발되었다.


현대차 아이오닉은 남양연구소를 방문했을시 유럽 전략형 모델이라는 점을 관계자에 의해 확인할 수 있었고, 국내 출시 여부는 미정이였으나... 돌연 현대자동차는 유럽에 앞서 국내에 아이오닉을 먼저 출시한다는 소식을 전하면서 2016년 국내 자동차 시장의 관심을 이끌고 있다.

현대차는 아이오닉의 렌더링을 공개하면서 사전 계약을 실시하고 (아반떼 AD를 시작으로 신차 정보를 공개하기 전 사전 계약을 시작하면서 관심과 함께 계약율을 올린 것에 대한 자신감과 효과를 출시하는 모든 신차를 대상으로 확대 실시하고 있는 점은 상당히 고무적이라고 할 수 있는 부분) 이에 따른 프로모션도 진행한다고 밝힐만큼~


아반떼 AD 묻지마 사전 계약을 시작으로 자사의 신차에 대한 자신감을 엿 볼 수 있는 부분이다. 이에 자동차 커뮤니티(보배드림)를 통해서 아이오닉의 가격과 트림이 유출되면서 프리우스의 대항마를 넘어 가격 경쟁력을 갖춘 현대차의 새로운 하이브리드 &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신차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과 호응을 제대로 이끌어 내고 있는 형상이다.


유출된 현대차 아이오닉의 가격은 베이스 트림인 I 트림 2,290~2,320만원 / I+ 트림 2,390~2,420만원 / N 트림 2,490~2,520만원 / N+ 트림 2,620~2,650만원 / Q 트림 2,750~2,780만원으로 책정됐다.

여기에 각종 세제혜택을 더하게 되는 아이오닉은 등,취득세 140만원 감면, 하이브리드 정부보조금 100만원의 가격을 추가로 할인 받을 수 있는 부분으로 아이오닉의 가격 경쟁력은 상당 수준 이상임을 알 수 있는 부분이다.

아이오닉의 트림별 가격 경쟁력은 성능이나 기술력에 앞서 2천만원 대 초반의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는 가격 경쟁력은 숫자만으로 소비자의 마음을 들뜨게 만들기에 충분한 모습이다.


이는 경쟁 모델인 토요타 프리우스와의 가격을 비교해 보면 아이오닉의 가격 경쟁력을 더욱 확실하게 알 수 있다. 2014 프리우스와 2015 프리우스 V의 가격을 비교해 보면 아이오닉은 1천만원 이상 낮은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는 하이브리 신차이며, 플러그인 하이브리드가 추가로 출시되면 아이오닉의 가격 경쟁력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되는 부분이다.

토요타 프리우스가 가지고 있는 하이브리드 모델에 대한 네임 벨류는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 받은 부분이기에 아이오닉이 프리우스를 단숨에 뛰어 넘을 수는 없지만...

2천만원 초반에서 부터의 선택권을 제공하는 현대차 아이오닉의 가격은 현대차가 제대로 마음먹고 컴팩트 하이브리드 시장에 공격적으로 진출하는 것은 물론, 가격 대비 성능을 앞세워 하이브리드 시장에서 현대차의 입지를 다지는 계기를 만들겠다는 의지를 엿 볼 수 있는 부분이다.

현대차 아이오닉은 가격 경쟁력 만큼이나 성능과 기술력에서 글로벌 시장에서 프리우스를 대체 또는 선택권으로 아이오닉의 경쟁력을 찾아 볼 수 있다.


아이오닉의 파워트레인은 하이브리드 전용 신형 카파 1.6GDi 엔진과 고효율 영구자석 전기 모터 그리고 하이브리드 전용 6단 DCT 등을 탑재하여 동급 최고 수준의 연비 효율인 22.4km/L를 달성했다고 밝히고 있다.

하이브리드 차량 전용으로 개발한 엔진과 전기 모터는 최고출력 105마력, 최대토크 15.0kg.m의 가솔린 엔진과 최고출력 32kW, 최대토크 17.3kg.m의 고효율 영구자석형 모터 시스템이 드라이빙 성능을 책임진다.


드라이빙 성능과 승차감을 높이기 위한 후륜 멀티링크 시스템, 경량 소재를 적용해 중량을 줄이고 차체 구조를 강화한 새시, 배터리 위치 조정을 통한 저중심 설계 등....

단순 하이브리드의 효율성만을 강조한 보급형 하이브리드 모델을 넘어서려는 노력을 기울였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 부분은 물론, 현대차가 유럽 전략형으로 만든 신차인 만큼 상품성을 높이기 위한 노력의 결실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으로 예상되는 부분이다.


현대차가 유럽 전략형 모델로 개발을 시작해 국내에 먼저 출시를 알린 현대차 아이오닉은 오는 14일 공식 출시를 시작으로 토요타 프리우스 신차 출시 전 국내 하이브리드 시장에 아이오닉의 인지도와 시장 안착을 노리고 있는데~

가격과 기술 경쟁력, 상품성으로 무장한 현대차 아이오닉인 지금의 기대만큼 소비자의 만족도를 얼마나 높여줄지? 기대가 되는 2016년 첫번째 핫 이슈 신차가 아닐까? 하며~

아이오닉의 실제 모습과 상품성 등은 오감을 통해서 직접 확인하고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으며~ 아이오닉과 함께 2016년 하이브리드 시장에서 경쟁을 펼치게 될 프리우스와 볼트 등 하이브리드 신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해 보시기 바란다.


- 2016 신형 프리우스 효율만큼 공격적으로 변해
- 아반떼 AD 하이브리드? 유럽 전략형 하이브리드 신차
- 쉐보레 신형 볼트 출시 앞두고 전기차 긴장하게 만드나? 쉐보레 볼트 시승기
- 하이브리드 이상이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내일의 자동차 현실을 보여준 쉐보레 볼트 시승기
- 내연기관과 전기모터의 역활이 뒤바뀐 쉐보레 볼트 시승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