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M5 디젤 가격 낮추고~ 효율성은 높이고~ SM5 디젤 가격 비교

르노삼성의 불륨 모델인 SM5가 QM3에 이어 디젤 모델을 출시한다. SM5 디젤의 가격은 2500~2600만원 대로 정확한 가격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기존 디젤 라인업이 가솔린 라인업에 비해 높은 가격을 유지한 것과 달리~

2500~2600만원 대의 가격으로 기존 가솔린 트림보다 같거나~ 혹은 싸꺼나~~ 의 가격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SM5의 다운사이징 트림인 1.6 TCE 트림이 2700만원 대에 판매되고 있는 것에 비하면 SM5 디젤의 가격 경쟁력은 충분히 갖추고도 남았다고 볼 수 있다.

이러한 SM5 디젤의 가격 경쟁력의 Key는 2L 디젤이 아닌 QM3를 통해 먼저 선 보인 1.5L DCi 디젤 엔진이 가장 큰 역활을 했다. 쉐보레 말리부가 2L 디젤 엔진을 얻은 반면 SM5 디젤는 1.5L DCi 디젤 엔진을 통해서 다운 사이징은 물론,  디젤 트림의 가격 경쟁력까지 갖출 수 있게 된 것이다.

필자의 경우 QM3를 시승하면서 르노삼성의 1.5L 디젤 엔진의 선택은 탁월했고~ 시장의 니즈를 제대로 공략했다는 것을 실제 주행에서 느낄 수 있었던 만큼,  SM5 디젤에 대한 기대가 커지는 것이 사실이다.

아래 링크는 필자가 시승한 QM3 시승기로 1.5L DCi 디젤의 성능과 퍼포먼스, 연비 효율성, 제로백 등을 확인할 수 있으니 참조하기 바란다.

2013/12/15 - 트랙스에서 울고? QM3에서 웃는다? QM3 상품성을 직접 확인 해 보니~
2014/03/18 - 트랙스가 아닌 컨트리맨은 어때? 속이 꽉찬! QM3 시승기
2014/03/19 - 연비 좋기로 소문난 QM3 시승기, 작고 야무지다는 말이 제격!! 

SM5 디젤은 노멀과 스페셜 트림 두 가지로 외관에서 보이는 LED 램프의 차이 뿐 트림 및 옵션 선택의 고민을 하지 않아도 된다. 외관상의 기존 가솔린 모델과의 차이점이 없기 때문에 개인은 스페셜 트림, 기업이나 렌트카 등은 기본 모델을 선택할 것으로 예상된다.

1.5L DCi 디젤은 독일 게트락사의 DCT와 조합을 이뤄 최고출력 90마력, 최대토크 22.4kg.m로 복합 연비 16.5km/L (도심 15.1 / 고속 18.7)의 하이브리드 못지 않은 높은 효율성을 가지고 있다.

QM3를 시승할 때도 고효율 연비에 대한 칭찬을 하지 않을 수 없었기에~  SM5 디젤이 차체도 크고 무거워진 것을 감안하더라도 실 연비에 대한 기대를 하지 않을 수 없는 부분이다.

SM5 디젤은 사전 예약을 시작으로 오는 7월 출시를 앞두고 있다. 정확한 출시 가격 또한 7월 중에 공개 될 예정이다. 선 공개된 SM5 디젤의 사양과 가격은 쉐보레 말리부 디젤이 2% 부족했던 감성 품질과 가격을~~ 트랙스 vs QM3와 때와 같이 쉐보레 말리부를 정조준하고 있다는 점에서 '말리부에서 아쉬워하고~ SM5 디젤에서 웃는다?!' 라는 공식이 성립되지 않을까?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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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적샷굿샷  수정/삭제  댓글쓰기

    드디어 국산 세단시장에도 디젤차 열풍이 부는거 같아서
    좋습니다.

    2014.06.24 14:13 신고
  2. 하늘높이!!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번 녀석이 듀얼 클러치 디젤이라는 녀석인가요? 얼렁 주변에서 보고 싶어요. ㅋㅋ

    2014.07.09 16:16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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