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민 데크 15/16 살로몬 오피셜 첫 인상은?

14/15 시즌도 이제 약 1달 조금 넘는 시간이 남았다. 겨울이 오기를 기다리면서 시즌권과 장비 등을 셋팅한지가 엊그제 같은데 12월과 1월 두달이라는 시간이 스키장에서 훌쩍 지났다.


그럼에도 스노보드 실력은 아쉽기만 한 가운데... 스노보드 라이딩 실력 점검을 해야 할 시기에 누구보다 빠르게 15/16 살로몬 오피셜 데크를 먼저 만나 15/16 시즌 살로몬 오피셜이 다시금 국민 데크라는 명성과 자리를 찾을 수 있는지? 미리 경험하고 있다.


국민 데크라 불리며 많은 사랑을 받아왔고, 받고 있는 살로몬 오피셜이 14/15 시즌의 막바지에 이르면서 조금 빠른 타이밍에 더 업그레이드 된 기능과 테크놀러지로 무장한 데크 라인업과 바인딩, 부츠 등 15/16 시즌 장비를 먼저 선을 보였다.

스노보더라면 살로몬 오피셜은 너무도 많이 들어서 귀에 딱지가? 앉을 정도로 익숙하다. 새로운 시즌 및 스노보드에 입문하는 사람이라면 살로몬 오피셜은 데크 선택에 있어 위시리스트의 고정 자리를 맡아 놓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브랜드이자 모델이다. 15/16 살로몬 오피셜은 살로몬을 대표하는 3대 데크인 오피셜, 프로토콜, XLT 중 하나로~


14/15 버전에 새로운 기술과 스노보더의 Needs를 부합하고 만족시키는 테크놀러지를 더 해 14/15 시즌에 잠시 주춤했던? 살로몬 오피셜, 살로몬 프로토콜, 살로몬 XLT의 인기를 다시금 찾기 위한 준비를 마쳤다.


15/16 살로몬 오피셜의 새로움을 가장 먼저 느낄 수 있는 디자인과 새로운 그래픽을 먼저 살펴보자. 데크의 탑과 베이스는 살로몬 오피셜을 가장 잘 표현하고 있는 문구인 'Future is Bright'가 가장 먼저 반긴다.


It's Officail 이라는 네임과 함께 'Future is Bright'가 베이스를 대신 해 탑시트 그래픽이 중앙으로 구성이 변경되었고, 하와이를 연상시키는 해변가 석양의 모습과 하얀 백사장의 모래를 연상케 하는 그래픽으로 노즈와 테일 부분의 그래픽을 완성했다.


입체적인 디자인으로 구성된 그래픽은 유광과 무광 그래픽 뿐만 아니라 빛에 따라 반사되는 15/16 살로몬 오피셜의 미사일 아이콘이 입체적으로 표현되어 그래픽의 높은 디테일을 잘 표현하고 있다.


여기에 유광과 무광으로 2가지 패턴으로 마무리한 탑시트는 노즈와 테일 그래픽은 유광으로~ 나머지 부분은 무광으로 컬러를 추가하여 스톰패드를 구입하여 사용하지 않아도 어느 정도의 그립감을 가지고 있는 점 또한 15/16 살로몬 오피셜의 변화이다.


탑시트에 이어 베이스를 살펴보면 14/15 오피셜이 화려한 패턴의 그래픽을 선 보였다면~ 15/16 오피셜은 'Just Kinddin'이라는 새로운 부제를 선 보이면 로켓 아이콘을 배치하여 심플하면서 소프트한 느낌의 그래픽을 선 보이고 있다.

'농담' 이라는 문구가 말 해주듯이 새로운 오피셜은 소프트하면서도 친숙한 느낌 그리고 농담 한마디를 건네는 듯한 느낌을 선사하고 있어~ 국민 데크라 불리우는 오피셜의 이미지를 한층 부담없고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친숙함을 표현하고 있다.


15/16 살로몬 오피셜의 사이즈는 144 / 148 / 152 / 155 / 158 / 161 6종류의 사이즈로 남녀공용으로 사진의 키와 몸무게에 맞추어 선택할 수 있도록 제공하며, 탑시트와 베이스 그래픽은 사이즈에 관계 없이 동일하게 적용된다.

미리 경험하고 있는 오피셜은 152 사이즈로 디렉셔녈 트윈 방식으로 권장 스텐스는 탑시트에서 친절하게? 제공하고 있으며, 자신의 스텐스와 포지셔닝에 맞게 바인딩과의 조합으로 셋팅을 완성하면 된다.


15/16 살로몬 오피셜의 디테일은 8개의 인서트 홀에서 부터 노즈, 테일, 사이드 컷에 이르기까지 높은 수준의 마감 디테일을 확인할 수 있다. 오피셜 정품임을 확인할 수 있는 사이드 컷에 또한 'it's officail future is bright' 프린팅하여 그 존재감을 표현하고 있으며, 팩토리 왁싱 상태의 베이스 또한 균일한 품질과 물길을 내어 준 마감에서도 살로몬 데크라는 브랜드의 신뢰도를 높여주는 부분이다.


단, 사진상의 베이스는 팩토리 왁싱에서 베이스 관리를 위해서 설면과의 마찰 전에 추가로 왁싱을 한 상태이므로 참조하시기 바란다.


15/16 살로몬 오피셜의 새로운 테크놀러지와 변화는 위 스펙을 통해서 간단하게 확인 할 수 있듯이~ 강도를 표기하는 플렉스는 6, 캠버 타입은 정캠버, EQ5 사이드 컷, POP STER eco booster, Ghogt green 코어 타입, Slingshot 서스펜션 등의 특장점을 가지고 있다.

새로운 데크놀러지와 추가된 성능, 무게, 플렉스, 그립감 등 15/16 살로몬 오피셜의 기능적인 측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계속해서 살펴보도록 하겠다.


반응형

댓글을 달아 주세요

카테고리

june's Photo & Review (3354)
Car & Motor Review (1684)
Review & Gadget (1086)
Photo & Travel (248)
june's lifelog (228)
Book (25)
Food story (73)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