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Smartphone

'크리스탈폰(LG-KU9600)' 투명키패드의 멀티터치와 모션인식으로 편하고 재미있게~

by 쭌's 2009. 12. 25.

크리스탈폰,LG-KU9600,LG-SU960

LG전자의 크리스탈폰(LG-KU9600)은 투명키패드라는 신소재를 활용하여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제품이지만 단순히 투명하다는 것만으로 크리스탈폰(LG-KU9600)을 표현하기에는 부족한 점이 많습니다. 투명키패드는 Two-way방식의 멀티터치가 가능하여 사용자의 편의성을 더욱 확대했는데~ 지금부터 투명키패드의 멀티터치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크리스탈폰,LG-KU9600,LG-SU960

크리스탈폰(LG-KU9600)은 두가지 화면의 제공합니다. 원하는 기능의 위젯을 바탕화면으로 구성하여 사용할 수 있는 화면과 자주 사용하는 전화번호를 지정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투명키패드와 더불어 전면의 LCD는 터치로 모든 기능을 구현할 수 있지만 투명키패드는 Two-way방식의 멀티터치를 지원하여 키패드의 터치와 동작까지 인식을 할 수 있습니다. 위젯화면을 보면 아이콘 위에 기호로 자그마한 표시가 되어 있는데~ 이 기호가 바로 멀티터치의 사용하는 동작을 나타내는 기호입니다.


크리스탈폰,LG-KU9600,LG-SU960

동작을 인식하는 멀티터치의 기호는 사용자가 원하는 동작을 위젯과 조합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위젯 바탕화면의 설정 메뉴를 활용해서 사용하고자 하는 동작 아이콘을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총 사용가능한 동작 기호는 12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원하는 기호를 원하는 위젯에 끌어다 놓으면 사용 설정은 완료가 됩니다.


크리스탈폰,LG-KU9600,LG-SU960

바탕화면에 사용할 위젯은 최대 15개까지 선택할 수 있으며 화면상에 배치할 수 있는 위젯은 8개로 15개의 위젯은 모두 사용할 수는 없지만 자주 사용하는 8개의 위젯을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가능한 위젯은 36개로 휴대폰에서 사용할 수 있는 메뉴의 기능들을 거의 다 사용할 수 있도록 하여 사용량이나 필요에 따라 언제든 변경하여 바탕화면의 위젯을 마음대로 꾸밀 수 있습니다.

크리스탈폰,LG-KU9600,LG-SU960

15개의 선택된 위젯은 바탕화면의 설정화면에서 아이콘으로 표시가 되어 시각적인면에서도 귀엽고 아이콘의 모양까지 할 수 있어 보는 즐거움까지 제공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위젯 아이콘 또한 바탕화면으로 끌어다 놓으면 바로 사용할 수 있어 누구나 쉽게 설정할 수 있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크리스탈폰(LG-KU9600)은 멀티터치의 투명키패드를 이용하여 위젯을 좀 더 쉽고 빠르게 사용할 수 있고, 위젯의 정렬을 좀 더 쉽고 재미있게 할 수 있도록 동작인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즉 위젯을 바탕화면에 배치하고 사용하다 보면 위젯의 위치가 겹치거나 변하게 되는데~ 이럴때 위젯의 설정화면에서 흔들어 주기만 하면 위젯이 제자리에 자동으로 정렬이 되는 기능 또한 구현하고 있으며 위젯을 고정할 수도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는 위젯과 단축번호가 설정되어 있는 화면으로 변환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위젯을 고정시키지 않을경우 위젯화면에서 단축번호 화면으로 변경시 위젯이 작동하는 불편함을 막을 수 있어 사용상의 편의와 재미를 더해주는 세심함까지 갖추고 있습니다.


크리스탈폰,LG-KU9600,LG-SU960

바탕화면의 위젯은 8개까지 설정이 가능하도록 되어 있어 8개 이상의 위젯을 설정하게 되면 위와 같이 안내문구를 통해서 위젯의 갯수를 알려줍니다. 터치 LCD의 화면크기와 아이콘의 크기로 인해서 8개로 제약하고 있는데 이는 너무 많은 위젯을 설정하여 사용상의 오동작이나 불편함을 최소화 시키기 위함이 아닐까라는 생각입니다. 아마도 8개의 이상의 위젯이 바탕화면에 있으면 손가락이 두꺼운 남자들의 경우 제대로 위젯을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도 발생 될 것으로 보입니다.


+ 투명키패드의 멀티터치와 동작인식 동영상  

텍스트와 이미지를 통해 크리스탈폰(LG-KU9600)의 멀티터치 투명키패드와 위젯, 동작인식을 설명했지만 부족한 리뷰를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아래의 시연 동영상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면의 터치LCD를 통해서 기능을 구현하면 되는데 굳이 멀티터치가 필요한가? 라는 의구심이 드는 부분도 있을 것으로 생각되나 위젯화면이 아닌 단축번호 화면에서도 멀티터치가 활성화 되어 위젯화면으로의 변경 없이도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는 부분으로 자주 사용하는 문자나 지하철, 일정 등을 더욱 편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요즘 한참 광고하고 있는 있는 KTF에버의 '러브쉐이크'의 동작인식을 보다 먼저 적용하여 크리스탈폰(LG-KU9600)의 스펙다운으로 인한 소비자의 욕구와 입맛을 충족시키는 역활을 담당할 것으로 보입니다.



▲ 크리스탈폰(LG-KU9600)의 멀티터치 키패드 동영상



▲ 크리스탈폰(LG-KU9600)의 위젯정렬 동작인식 동영상


클릭 한번으로 되는 ‘공짜 RSS’로 구독하시고 ‘View On’을 눌러주시면 큰 힘이 됩니다 →


반응형

댓글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