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넷하드,NAS NC1,Network Storage,ODD

사진을 찍으시나요? 동영상을 촬영하시나요? 각종 데이터의 보관이 불안하신가요? 넷하드의 3번째 이야기는 바로 '내 파일은 내가 지킨다!' 입니다~ 저는 주로 사진과 제안서, 기획서 등이 제일 중요한 파일입니다. 그래서 CD로 저장을 하곤 하지만 나중엔 파일을 찾을 때 애를 먹고 하고 USB나 외장하드를 사용하면서 몇번의 뻥(?)난 기억으로 인해 잠시 패닉상태에 빠져 있던 적도 있습니다. 하지만 LG 넷하드(NAS NC1)면 이 모든 불안은 휴지통으로 바로 버리실 수 있습니다.



+ 백업?! 블루레이와 RAID로 든든하게~  

LG넷하드,NAS NC1,Network Storage,ODD

LG 넷하드(NAS NC1)에는 2TB의 하드(각 1TB)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그렇다면 용량만 많다고 백업 성능이 좋을까요? 2TB라는 용량은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는 숫자에 불과합니다. 그렇다면 1TB*2개의 하드를 어떻게 하면 훌륭한 백업의 일꾼으로 사용할 수 있을까요? 정답은 바로 'RAID' 설정을 통한 백업입니다.

+ RAID를 통한 백업?!
저장용량이 적은 여러개의 하드를 연결해서 하나의 하드디스크로 만들어 사용하였지만 하드디스크의 성능과 안전성을 향상시켜 활용하기 위한 방법으로 독립적으로 연결 된 2개이상의 하드디스크를 병렬로 처리하여  데이터를 입력하고 출력하는 형태로 복수의 하드디스크를 사용하여 백업 공간을 별로도 확보하여 데이터의 안전성을 확보하는 것 입니다.


RAID의 설정은 백업공간을 이용하여 실시간으로 Date을 우선적으로 보호하는 기능으로 하드디스크의 용량이 적을 경우는 바람직하지 않지만 넉넉한 용량을 사용할 경우 불가항력이나 오류로 인한 데이터를 백업하여 보호 할 수 있습니다. 2TB의 정도의 용량과 복수의 하드를 사용하는 유저라면 RAID의 백업과 Date 보호기능을 사용한다면 데이터 오류나 분실에 의한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되니 백업에 있어 아주 중요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LG넷하드,NAS NC1,Network Storage,ODD
 
LG 넷하드(NAS NC1)는 블루레이 디스크(Bluray Disc)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블루레이(Bluray Disc)는 차세대 영상매체로 기존 CD의 39배에 달하는 용량으로 백업에 있어서 빼 놓을 수 없는 매체입니다. 늘어나는 데이터와 매체의 다양화로 700MB의 CD로는 영화 한편도 담을 수 없는 용량이 되어 버린것은 어제 오늘의 환경이 아닙니다. 그런면에 있어서 블루레이(Bluray Disc)의 활용성은 점점 높아지는 것이 당연할 것으로 보입니다.

+ 차세대 영상매체 블루레이(Bluray Disc) ?!
블루레이는 DVD를 대체할 차세대 디지털 디스크로 기존 CD에 비해 38배, DVD에 비해 5~10배의 용량을 저장하는 차세대 영상기록방식이다. 기존 DVD에 비해 고용량, 고전송률을 특징으로 DVD의 SD급 화질보다 1080p의 Full HD급의 고화질과 돌비디지털 True HD 및 DTS-HD와 같은 고음질을 출력할 수 있어 Full HD 디지털TV와 호환이 가능한 소스재생기기이다.



LG 넷하드(NAS NC1)의 하드디스크용량이 부족하거나 아니면 활용성은 낮으나 꼭! 보관해야하는 데이터는 블루레이(Bluray Disc)를 활용하여 NAS(나스)에서 손쉽게 데이터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 별도의 유틸이 필요하지 않으면 NAS(나스)의 웹메뉴(Web Menu)를 이용하여 원하는 데이터를 쉽게 블루레이(Bluray Disc)로 보관이 가능합니다.


+ 휴대용 디바이스(Device)와도 궁합이 척척~~~  

LG넷하드,NAS NC1,Network Storage,ODD

LG 넷하드(NAS NC1)는 백업과 멀티미디어 서버로써 휴대용 디바이스와도 궁합이 잘 맞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총 3개의 USB포트와 SD카드, eSATA포트로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LG넷하드,NAS NC1,Network Storage,ODD

NAS(나스)는 상단의 팝업포트에 SD카드와 USB포트가 각 1개씩 있고 후면에 2개의 USB포트가 자리잡고 있어 주로 사용하는 기기들을 활용할 수 있도록 배치시켜 놓았으며 eSATA포트가 있어 확장성 부분에서는 전혀 부족함이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팝업포트 및 후면의 배치되어 있는 포트에 USB메모리나 SD카드를 삽입하면 NAS(나스)는 새로운 장치를 인식하여 백업여부를 LCD창을 통해서 물어보며 초기에는 원터치로 바로 백업이 실행됩니다.


▲ 백업하고자 하는 폴더를 설정하여 사용 가능
▲ 한번이상의 백업이 진행된 이후 USB를 자동으로 인식하여 기억합니다

NAS(나스)의 웹메뉴(Web Menu)에서는 설정을 통해 원하는 경로를 지정해 놓으면 한번이상 백업과정을 거친 휴대용 디바이스(Device)를 기억하여 설정해 놓은 경로에 자동으로 백업과정을 실행합니다. 즉 최초 1회의 원터치 과정도 필요없이 NAS(나스)가 스스로 알아서 데이터를 백업하는 과정을 거치게 되는 것 입니다.


LG넷하드,NAS NC1,Network Storage,ODD

LG 넷하드(NAS NC1)는 네트웍에 연결되어 있지 않아도... 제어하는 PC와 접속되어 있지 않은 상태에서도 휴대용 디바이스(Device)를 삽입하면 기존에 사용여부를 기억하여 자동으로 설정된 경로에 백업을 설정해 놓은 경로로 데이터를 백업을 합니다. 필자의 경우 사진을 많이 찍는 관계로 출사 또는 촬영 후에 SD카드의 사진파일을 NAS(나스)에 백업 먼저 진행한 후 PC에서 작업을 하는 방법을 주로 사용하는데~ 이는 SD카드의 오류 또는 실수로 사진파일이 지워지는 불상사에 대비하기 위함과 언제든 원격으로 인터넷이 연결되어 있는 장소에서 사진파일을 불러와 작업과 공유할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아마도 한번 이상 활용을 하게 되면 '아~~~ 이래서...' 라는 말이 나오게 될것입니다.


+ 최상의 컨디션을 위한 자가진단도 알아서?!  


LG 넷하드(NAS NC1)의 장점 중 하나는 바로 '자가 진단 시스템' 입니다. 오류가 생기거나 발열이 과하게 발생하거나 팬이 고장나거나.. 등등의 상황이 발생되게 되면 스스로 진단하여 사용자로 하여금 조치를 내릴 수 있도록 음향과 LED를 통해 상태를 알려줍니다. 대용량의 웹하드로써.. 멀티미디어 서버로써... 웹 스토리로써 본연의 역활에 최선을 다하기 위함이라는 생각이 드는 부분입니다.




또한 원격으로 LG 넷하드(NAS NC1)의 상태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는 장시간 또는 장거리에서 오류나 문제발생시 체크 할수 없는 환경에서 NAS(나스)의 상태를 체크할 수 있는 부분으로 장시간사용으로 인해 발생될 수 있는 오류나 문제를 예방하는 역활도 담당하게 됩니다.


LG넷하드,NAS NC1,Network Storage,ODD

LG넷하드,NAS NC1,Network Storage,ODD

LG 넷하드(NAS NC1)의 자가 진단을 실해하게 되면 LCD창에 자가 진단을 하고 있다는 메시지를 표시해 주어 현재의 상태를 알 수 있으며  진단이 완료되면 이상유무를 SVC_CODE를 통해 LCD로 알려줍니다. 물론 원격지에서는 NAS(나스)의 웹메뉴(Web Menu)를 통해서 오류나 문제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NAS(나스)의 기능 중 '비상 전원 설정'을 통해서 천재지변이나 갑작스런 정전, 과부하 등으로 인한 환경에서도 데이터를 보호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는 웹메뉴(Web Menu)에서 설정을 통해 예상치 못한 상황이 발생 되었을시 NAS(나스)가 취해야할 행동을 미리 지정해 놓으므로써 더욱 안전하게 소중한 데이터를 보호할 수 있는 또 하나의 안전장치 입니다. 



NAS(나스)는 불필요한 전력 낭비와 가동을 줄일수 있도록 최대절전 모드의 설정이 가능하고 장시간 사용하지 않거나 불필요한 발열과 전력 낭비를 막을 수 있도록 시스템을 재시작 & 종료 할 수 있는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는 원격지에서 필요한 데이터나 매체를 다운 또는 활용한 뒤 불필요하게 가동되고 있는 시스템을 중지시키므로 인해 경제적, 환경적으로 꼭~ 필요한 기능 중에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작은고추가 맵다라는 속담처럼~~~  

LG넷하드,NAS NC1,Network Storage,ODD

LG 넷하드(NAS NC1)를 사용한지가 불과 3주정도 밖에 되지 않았지만 NAS(나스)를 한마디로 표현하자면 '작은 고추가 맵다'라는 우리의 속담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일반적은 PC의 1/2밖에 되지 않는 크기에 두개의 하드랙을 장착하여 하드디스크의 용량에 따라 어마어마한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고, 공간의 효율성 또한 극대화 시킨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활용하고 사용하는냐에 따라 8색조 같은 색깔을 가진 LG 넷하드(NAS NC1)는 사용하면 사용할수록 매력적인 제품입니다. 스스로를 제어하고~ 어떤 스타일의 옷을 입히느냐에 따라 팜므파탈로 변신하는 LG 넷하드(NAS NC1)~~ 요 녀석과 함께하는 시간동안 8색조의 매력을 계속해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



클릭 한번으로 되는 ‘공짜 RSS’로 구독하시고 ‘View On’을 눌러주시면 큰 힘이 됩니다 →

  
반응형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하늘엔별  수정/삭제  댓글쓰기

    볼수록 탐이 나는 물건이군요. ^^;

    2009.12.17 07:21 신고
  2. skypark박상순  수정/삭제  댓글쓰기

    주변에 살펴보면 하드날려버려서 고생하고 상심하시는분들이 꽤나 많더군요.
    데이터가 많아질수록 저장장치에 대해서 고민하게 되는것 같습니다.^^

    2009.12.17 10:18 신고
    • 쭌스 쭌's  수정/삭제

      점점 데이터의 량을 늘어나고 있으니...이와 관련된 제품들도 많이 나오는 거 같아요 ^^

      2009.12.17 17:38 신고
  3. 사이팔사  수정/삭제  댓글쓰기

    죄송합니다.....^^

    2009.12.17 12:33 신고
  4. PLUSTWO  수정/삭제  댓글쓰기

    쭌님 블로그오면 뽐뿌는 제대로 받고 갑니다..ㅎㅎ

    2009.12.17 15:21 신고
  5. 친절한민수씨  수정/삭제  댓글쓰기

    기계치인지라 어렵네요...
    하지만 참,,,신가한 기계가 많아짐에 놀라울 따름입니다 ㅋ

    2009.12.17 17:57
  6. MindEater™  수정/삭제  댓글쓰기

    음,,,호기심이~~
    저두 이녀석은 뽐뿌 지대로네요~ 저장과 백업은 항상 숙제인듯합니다. ^^

    2009.12.17 22:16 신고
  7. 향기™  수정/삭제  댓글쓰기

    생각보다 꽤 똘똘한 녀석이네요. ^^*

    2009.12.18 11:15 신고

카테고리

june's Photo & Review (3354)N
Car & Motor Review (1684)N
Review & Gadget (1086)
Photo & Travel (248)
june's lifelog (228)
Book (25)
Food story (73)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