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PC Notebook Monitor

무제한 웹하드가 공짜?! LG 넷하드(NAS NC1)가 대세?!

by 쭌's 2009. 12. 3.

LG 넷하드,NAS NC1,N2B1,N2R1

평생동안! 언제어디서나! 용량걱정없이! 공짜로 웹하드를 사용할 수 있다면 어떨까요? 특히나 업무용으로 어쩔 수 없이 웹하드를 사용하고 있는데~ 비용 대비 용량이 턱 없이 작은 것을 느끼게 됩니다. 특히나 디지털제품이 다양해지고 그에 따른 용량 또한 커져만 가고 있는 가운데~ 기존의 웹하드와 외장하드가 감당하기엔 힘겨워지는 것이 사실입니다. 무선인터넷과 와이브로, WiFi가 확장되고 있는 가운데 LG 넷하드(NAS NC1)하나면 그동안 웹하드와는 안녕을 고하게 될 것입니다.

+ NAS (Network Attached storege]
네트워크에 접속하는 데이터 저장장치로 사무실 등에서 멀티미디어 데이터 등 광대한 자료나 파일을 네트워크에 부착해 사용하기 편하게 저장하는 장치



LG 넷하드,NAS NC1,N2B1,N2R1

자그마한 욘석이 바로 'LG 넷하드(NAS NC1)'입니다. 일명 NAS(나스)로도 많이 알려진 제품입니다. 기존의 NAS(나스)의 스타일을 손보고 크기 또한 작게 만든 제품으로 총 2개의 하드랙이 있어 원하는 용량만큼 사용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으며 전면과 사이드면에 열을 방출할 수 있도록 타공이 되어 있어 생길 수 밖에 없는 열기를 전면과 사이로 방출하며 블랙과 화이트의 시크한 스타일이 마치 미니PC 같은 모습입니다.


LG 넷하드,NAS NC1,N2B1,N2R1

'LG 넷하드(NAS NC1)'의 구성품은 본체와 몇가지 구성품으로 심플하게 이루어져 있습니다. 아무래도 좀 생소한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심플한 구성은 보다 쉽게 다가갈 수 있는 장점도 있는 것 같습니다. 기본 구성으로는 가이드북, 설치CD, 어댑터, 랜 케이블이 들어있습니다.


LG 넷하드,NAS NC1,N2B1,N2R1

좀 특이한 부분이라고 생각되는 것은 바로 랜 케이블 입니다. 기존의 케이블과 달리 접촉되는 단자의 사이드가 금속으로 되어 있는 것이 최근의 케이블은 이렇게 나오는지 모르겠습니다. 별거 아닌것 같기도 하지만 금속으로 마무리되어 있는 케이블은 왠지 안정되고 튼튼할 것 같은 생각입니다.


LG 넷하드,NAS NC1,N2B1,N2R1

LG 넷하드(NAS NC1)는 두개의 하드랙(Hardrack)이 장착되어 1TB의 하드를 두개 장착하니 2TB라는 어마어마한 용량이 준비 되어 있습니다. 마치 Server(서버)를 한대 구입한 기분입니다. 하드랙(Hardrack) 또한 방열을 위한 타공과 흔들림이 충격으로 부터 보호할 수 있도록 구성 되어 있으며 SF영화에서의 한장면을 보는 것 같은 시각적인 맛(?)도 있습니다.


LG 넷하드,NAS NC1,N2B1,N2R1

하드랙(Hardrack)에는 잠금장치가 있어 사용하지 않거나 데이터를 장기간 보관해야 할 경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되어 있고 하드랙(Hardrack)의 전면에는 본체에서 하드랙(Hardrack)을 쉽고 빠르게 분리할 수 있도록 손잡이가 있어 누구나 편리하고 안전하게 하드랙(Hardrack)을 분리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LG 넷하드,NAS NC1,N2B1,N2R1

LG 넷하드(NAS NC1)의 훌륭한(?) 백업(Back up) 성능과 더불어 블루레이(Blue-ray) 레코더가 장착되어 있어 블루레이/DVD 형식으로 자료를 백업(Back up)하고 보관할 수 있습니다. 넷하드로써의 역활과 더불어 백업(Back up)의 역활도 충실히 이행할 수 있도록 언제나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드의 용량을 넘어서는 보관해야 할 자료는 블루레이(Blue-ray) 레코더를 활용하면 더욱 안전하게 데이터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


LG 넷하드,NAS NC1,N2B1,N2R1


LG 넷하드,NAS NC1,N2B1,N2R1

LG 넷하드(NAS NC1)는 총 3개의 USB포트와 SD카드포트가 있는데~ 상단 팝업에 위치하여 평소에는 감추었다가 필요시에만 사용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상단의 팝업포트는 스타일이나 디자인적인 부분에서 심플함을 더해주며, 뒷면에는 2개의 USB포트와 전원포트, 랜케이블, eSTAT포트, Fan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LG 넷하드,NAS NC1,N2B1,N2R1

LG 넷하드,NAS NC1,N2B1,N2R1

LG 넷하드(NAS NC1)을 활용하려면 기본적으로 셋팅과 볼륨구성의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전면의 LCD는 진행상황을 영문으로 제공해주며 오른쪽의 블루 LED는 하드의 작동 상태와 네트워크의 활동 상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LG 넷하드,NAS NC1,N2B1,N2R1


LG 넷하드,NAS NC1,N2B1,N2R1

LG 넷하드(NAS NC1)의 크기는 미니PC와 흡사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대략적인 크기를 비교하기 위해 뉴 초콜릿폰과 외장하드랑 비교를 해 봤습니다. 셋팅이 완료 된 LG 넷하드(NAS NC1)는 LCD에 'LG HOME NAS'가 표시가 되면 모든 준비가 완료 된 상태로 웹, DDNS(Dynamic DNS), FTP를 통해서 언제든 자료교환과 백업이 가능합니다.


LG 넷하드,NAS NC1,N2B1,N2R1

모든 준비가 완료되고 설치CD에 있는 'NAS Monitor'를 활용하여 원하는 방식으로 LG 넷하드(NAS NC1)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나스 모니터(NAS Moniter)는 넷하드의 모든 기능을 활용할 수 있도록 웹메뉴, 네트워크 폴더, FTP서버, 나스 디렉터, 최근 메세지(변동사항), NAS깨우기 등을 쉽고 빠르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LG 넷하드(NAS NC1)의 전원과 네트워크가 준비되어 있어야 합니다. 


LG 넷하드,NAS NC1,N2B1,N2R1

'NAS Monitor'를 통해 웹메뉴에 접속하게 되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통해서 본인 또는 공유된 넷하드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이는 관리자에서 아이디를 추가하고 제한하여 여러사람이 동시에 같은 공간을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할 수 있습니다. IP공유기를 사용하는 일반적인 환경에서 LG 넷하드(NAS NC1)의 만족스러운 시스템을 제공하며 DDNS를 통해서 기존의 도메인이 없어도 접속할 수 있는 URL값을 제공하여 주소창으로 쉽고 빠르게 넷하드에 접속할 수도 있는 환경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만 DDNS(Dymanic DNS)의 도메인 부분에서는 유동 IP에 무선으로 접속 및 셋팅하는 부분에서는 약간은 불안한 모습도 보이나 이는 다양한 환경에서 접속 및 셋팅을 진행해 봐야 하는 것으로 판단되는 부분입니다.

+ 그동안의 USB메모리, 외장하드, 웹하드 등을 통해서 자료를 공유하고 보관하는 불편을 느끼셨다면 LG 넷하드(NAS NC1)를 유심히 살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매달 지불해야하는 웹하드의 비용과 분실과 에러의 불안을 갖고 있는 저장장치...이러한 불안으로 부터 자유롭고 데이터의 손실도 줄일 수 있는 LG 넷하드(NAS NC1)의 장점과 활용을 계속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클릭 한번으로 되는 ‘공짜 RSS’로 구독하시고 ‘View On’을 눌러주시면 큰 힘이 됩니다 →


반응형

댓글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