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ook

[읽기 프로젝트] 육일약국 갑시다 - 김성오

by 쭌's 2009. 1. 3.
올해는 책을 많이 읽는 박식한(?) 해를 만들어보자는 다짐과 함께 나름 거창한(?) ‘무작정 읽어보기 프로젝트란 계획을 세우고 책을 많이 읽는 09년 첫날을 시작한다. 작심삼일로 끝날 수도 읽고, 대충 이래저래 읽다가 끝날 수도 있겠지만 무언가를 새로 시작한다는 것은 언제나 설레고 행복한 일이니 부디 연말까지 지치지 않고, 올해를 마감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

무작정 읽기 프로젝트첫번째의 주인공은 김성오의 육일약국 갑시다이다. 그동안 읽어보고 싶었던 책중의 한권이었기에 너무 어렵지 않고 편안하게 읽을 수 있는 육일약국 갑시다로 시작한다.

육일약국삽시다,김성오,메가스터디

육일약국 갑시다 - 김성오


육일약국은 여타의 성공스토리와 별반 다르지 않은 이야기이나 김성오 본인의 살아온 이야기를 통해 자랑이 아닌.. 대단한 것을 일구어낸 것에 대한 이야기가 아닌본인의 살아가는 이야기를 진솔하게 풀어 놓았다. 김성오는 마산의 4,5평의 아주 작은동네의 아주 작은약국을 개업하면서 시작된다. 주로 육일약국을 경영하면서 지은이가 느껴왔던 노하우와 고객감동으로 대형, 기업형 약국을 이루어내고, 약사출신의 CEO로써 백만이 넘는 회원수를 보유한 메가스터디 엠베스트의 대포, 전공과 경력과 전혀 무관한 제조업 CEO의 성장이야기가 가득 담겨있다. 그의 경험을 누구나 살포시 웃으며 편하게 읽을 수 있도록 너무 평범한 문제로 이야기를 풀어간다.


육일약국삽시다,김성오,메가스터디

지은이 - 김성오


지은이가 이 책에서 말하고자 하는 것 긍정, 나눔, 사람, 관계와 같은 우리네 삶속에 깊이 자리잡고 있어 인식하지 못하는 것들이다. 지은이의 삶이 증빙하듯이 지금 눈앞에 보이는 효과는 없을지라도.. 당장 손해일지라도.. 훗날 보답으로 돌아올거라는 희망에 대한 이야기로 가득차있다. 물론 성공한 이야기만을 다루고자 하지 않는다. 사업적으로 입은 타격, 사람에 대한 실망등 인생을 살면서 수많은 성공과 실패를 긍정적으로 이야기하고 있다.

 

육일약국 갑시다는 너무나 평범하고 평이한 문체로 쉽게 쉽게 쓰여진 글이라는 것이다. 이는 이 책에서 말하고자 하는 내용과도 일치한다. 평범하지만 평범하지 않는.. 특이하지만 특이하지 않은우리네 삶과 너무도 닮아있다

 

세계가 어렵고, 한국이 어렵고, 회사가 어렵고, 장사가 어렵고, 개인이 어렵고….

긍정적인 마인드가 무엇보다 절실할 때에 읽어 볼 만한 책이 아닌가 싶다


블로그코리아에 블UP하기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책 읽는 사람들]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육일약국 갑시다 - 10점
김성오 지음/21세기북스(북이십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