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 Review/Trend & Story

위험을 고수한 아반떼 페이스리프트 실차 유출

by 쭌's 2018. 7. 6.


+ 위험을 고수한 아반떼 페이스리프트의 변화 - 아반떼 페이스리프트 실차 이미지 유출

국민 준중형이라는 타이틀을 한번도 놓치지 않고 있는 현대자동차 아반떼가 페이스리프트 출시를 앞두고 실차의 모습이 유출되었다. 아반떼 페이스리트프는 이전에도 새로운 범퍼 디자인이 유출되면서~


기존 아반떼의 훌륭한 디자인이? 얼마나 더 멋지고 탐나는 모습으로 바뀌게 될지? 기대를 모으기도 했는데... 그런 아반떼의 페이스리프트 실차 이미지가 유출되면서 기대가 걱정으로 바뀌는 순간이 아니냐? 라는 말들이 나오고 있다.


아반떼 AD는 출시와 함께 국민 준중형으로 꾸준한 인기를 얻으며 디자인, 성능 등에서 두루두루 높은 만족도를 보인 이후 고성능 버전인 1.6 터보 GDI 가솔린 엔진을 탑재한 아반떼 스포츠를 출시하면서 아반떼의 네임벨류와 판매량을 크게 성장시켰다.


유일한 경쟁 모델이라고 할 수 있는 기아 K3가 풀 체인지를 거치며, 아반떼를 위협할 만큼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는 것 또한 아반떼 페이스리프트에 대한 소비자의 기대치는 더욱 높아졌다고 할 수 있는데...

아반떼 AD의 년식 변경, 상품성 변경 모델인 아반떼 페이스리프트가 마치 일부러 노출이라도 시킨 것 처럼? 그 모습이 적나라하게 유출되면서 새로운 아반떼의 디자인에 대한 의견이 부분해졌다.


먼저 아반떼 페이스리프트 출시 준비 중 하나인 화보, 카다로그 등에 사용할 스튜디오 촬영 컷이 자동차 커뮤니티에 노출되는 것과 동시에 실차 이미지가 같은 날 유출된 것은 어쩌면? 현대자동차의 전략이 아닐까? 라는 생각도 해 보게 된다.


위 이미지는 스튜디오에서 다양하게 활용한 아반떼 페이스리프트의 촬영 컷 중 하나로 아반떼 페이스리프트의 변화를 고스란히 담고 있다. 전,후면의 범퍼와 해드램프, 테일램프의 디자인 변경이 아반떼 페이스리프트의 메인 컷 임을 예상할 수 있는 부분이다.

이어 유출된 아반떼 페이스리프트의 실차 이미지는~


스튜디오 촬영 컷에서 예상되는 디자인의 변화를 적나라하게 확인할 수 있다. 가장 먼저 눈에 띄는 부분은 새로운 헤드램프 디자인이다. 'ㄱ' 형태의 LED DRL과 매우 단순해지고 날카로워진 헤드램프 디자인은 새로운 범퍼와 그릴과 함께 전면의 이미지를 완전히 새롭게 정의하고 있다.

미래지향적인 모습이라고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으나.. 기존의 아반떼 AD가 스포티하고 다이내믹한 모습을 연출하는 것과 달리 마치 전기차(EV)나 하이브리드를 떠올리게 하는 새로운 디자인은 실차에서 어떻게 소비자의 지갑을 열게 될지? 궁금해지는 부분이다.


전면에 이어 후면의 모습은 매우 익숙하다. 후면 또한 테일램프와 범퍼, 트렁크 캐릭터 라인을 변화시키며 마치 아이언맨을 연상키시는 그런 모습이면서 쏘나타  뉴라이즈가 보여주고 있는 후면의 모습은 아반떼 페이스리프트에서도 연출하고 있는 모습이다.

간결해진 듯 하면서도 복잡해진 후면의 스타일은 전면과 일맥상통하는 스타일을 연출하고 있지만, 전면에 비해 단정하면서도 빈틈없는 레이아웃과 구성은 조금 더의 점수를 줄 수 있을 것 같다.


후측면 또한 기존 바디 라인을 고수했지만 볼륨감을 살린 테일램프와 범퍼 디자인으로 인해서 차체가 더욱 크게 느껴지는 것이 사실이다. 아마 전장에 있어서는 기존 보다 커진 차체를 출시와 함께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국민 준중형 시장을 이끌고, 독주를 이어가고 있는 아반떼가 페이스리프트를 통해서 대대적인 변화로 다시금 시장의 독주를 이어갈지는? 어느정도 예상이 가능한 부분이지만~


풀 체인지 못지 않은 새로운 디자인과 스타일을 제안한 아반떼 페이스리프트가 연내 출시를 앞둔 신형 K3의 고성능 버전인 K3 GT 그리고 내년 3월 출시를 앞두고 있는 8세대 쏘나타를 미리 그려 볼 수 있는 디자인일지? 기대를 해 보며, 아반떼 페이스리프트는 대대적인 디자인 변화와 함께 반 자율주행 기술을 적용하면서 상품성을 함께 높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물론, 고성능 버전인 아반떼 스포츠 또한 추후 변화를 통해서 어떤 모습으로의 드라마틱한 변화를 이끌지 기대를 해 보며, 국내 준중형 세단 시장의 변화와 판매량 등을 아래 링크를 통해서 자세히 확인해 보시기 바란다.


- 테스트 중 포착된 1.6 터보 K3 GT 출시는 언제쯤?!
- [시승기] 2세대 벨로스터 과감함으로 완성한 그만의 컬러!!
- [시승기] 벨로스터 N 잘 만들었지만 결정적 한방의 부족?!
- [시승기] 르노 클리오 데일리 디젤 펀카의 매력을 어필하다
- [시승기] 크루즈 디젤 충분히 살 만한 가치?!
- [비교 시승] 용인 서킷에서 만난 올 뉴 크루즈 vs 아반떼
- [시승기] 신형 i30 돈 들인 값하는 만점 해치백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