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IT Digital

유플러스 우리집 AI 체험 해 보니~

by 쭌's 2018. 1. 18.


+ 유풀러스 우리집 AI 체험 해 보니~

생활 속으로 들어온 IoT (사물 인터넷)은 더 이상 낮설지 않다. 몇 해 전부터 사물 인터넷 시장에 대한 기대가 높아지고 이를 현실에서 반영하기 위해 통신사 및 IT기업의 노력은 지금도 진행 중이고~

앞으로 계속해서 진화를 거듭하게 될 텐데~ 일상 생활 속으로 들어온 IoT (사물 인터넷)를 가장 현실적으로 접하고 이용할 수 있는 유플러스 우리집 AI를 체험하고 경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더 이상 낮설지 않은 IoT (사물 인터넷)은 보는 시각에 따라서 거창하게? 받아 들여질 수도 있는 것이 사실이나 이는 현실에서, 일상 속에서 해 왔던, 해 오고 있는 행동 및 행태를 사물 인터넷을 통해서 관장하고 관리하는 것이다.

즉, 쉽게 이야기 하지만 거실의 불을 켜고 끄고, TV를 켜고 끄고 채널, 볼륨 등을 변경하고 음성을 통해서 인터넷을 검색하고, 날씨, 교통 등의 생활 속 정보를 PC나 모바일이 아닌 AI 스피커를 통해서 말로 하고 말로 듣고, TV 화면을 통해서 정보를 취득하는 편리하고 스마트한 생활의 시작을 말 한다.


통신사와 IT기업들의 본격적인 경쟁이 시작된 IoT (사물 인터넷)를 가장 손쉽고 편리하고 부담없이 이용할 수 있고 경험할 수 있는 유플러스 우리집 AI가 바로 생활 속으로 들어온 IoT (사물 인터넷)를 경험하고 활용하는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IoT (사물 인터넷)의 기반이자 음성을 통해서 제어하는 첫번째 매개체인 AI 스피커를 통해서 사물을 음성을 통해서 제어하게 된다. 유플러스 우리집 AI는 유플러스 X 클로바의 제휴를 통해서 음성으로 다양한 사물 인터넷을 제어할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얻고자 하는 정보를 스피커 음성이나 TV 화면을 통해 편리하게 얻을 수 있다.


인공지능 스피커인 클로바 프렌즈+를 통해서 통해서 묻고 해당 정보를 TV 화면으로 확인하는 유플러스 우리집 AI의 다양한 기능 중에서 가족 또는 지인, 친구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VOD를 검색 해 보았다.

참고로, 답변을 TV 화면을 통해 보려면 '유플티비~'라고 부르면 되고, 스피커에서 들으려면 '클로바~'라고 부르면 된다.

'클로바, tvN 틀어줘', 클로바, 볼륨 10으로 맞춰줘'를 시작으로 원하는 영화 또는 영화 제목을 모를 경우 배우 이름, 영화 배경 등을 이야기하면 그에 맞는 영화를 우리집 AI가 찾아서 TV 화면을 통해서 정보를 제공한다.


인공지능 스피커의 최대 단점이라고 할 수 있는 음성을 인식하고 반응하는 과정에서 TV 화면을 통해서 '듣고 있어요...' 등과 같이 상태 메세지를 확인할 수 있는 것이 유플러스 우리집 AI의 가장 큰 매력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다.

거기에 스피커 단독으로 사용할 경우 '클로바'라는 호출명을 계속 부를 필요 없이 연속된 질문이 가능한 것도 매력이자 장점의 하나다.

TV나 영화를 보다보면 배우, 프로그램, TV에 나온 아이템 등 다양한 궁금증이 생기게 된다. 보통은 이럴 때에 스마트폰을 통해서 검색하는 것이 보통이지만~ 우리집 AI를 사용하고 있다면?


스마트폰이나 PC를 통한 검색이 아닌 인공지능 스피커에게 음성으로 궁금한 부분은 물어보면 TV 화면을 통해서 해당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TV를 보다 출연하는 배우의 근황이나 맛집 검색, 유명 관광지 등을 별도의 검색 과정 없이 '유플티비, 대전 맛집 찾아줘' 와 같이 음성으로 정보를 찾을 수 있다는 점은 공유 공간인 거실에서 매우 유용하게 활용이 되는 부분이다.

여기에 음식 재료나 쇼핑 등을 더하면 우리집 AI는 나를 위한이 아닌 가족을 위한 사물 인터넷으로 큰 환영을 받는다. 먹방이나 TV 시청 중 음식 재료가 필요한 경우~


마트나 재래시장을 이용해 구입하는 과정 없이 역시 음성으로 GS프레시를 통해서 음식 재료를 정보를 확인하고 결제를 할 수 있고, LG 생활건강샵에서 필요한 생활용품을 구입할 수 있는 편리함까지 제공된다. '클로바, GS프레시에서 돼지고기 장바구니에 넣어줘' 와 같은 간단한 말로 편리하게 쇼핑이 가능핟.

쇼핑 암호를 정해 놓으면 주문에서 결제까지 안전하게 말로 쉽게 할 수 있으며, GS프레시와 LG생활건강샵에서 LG 임직원가 수준으로 저렴하게, 당일배송으로 빠르게 구매가 가능한 혜택도 얻을 수 있다.

일상 생활에서 IoT (사물 인터넷)의 활용도가 가장 높은 부분은 바로 주변 기기의 On/Off 기능을 활용하는 것이다. 요즘 같은 겨울철에는 전기를 이용한 난방 용품이 추가되면서~


켜고, 꺼야할 것들이 많아지게 되는데~ 이때 인공지능 스피커를 통해서 전등, 전열기, TV 등 플러그의 번거로웠던? On/Off 기능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클로바, 거실 스위치 꺼줘' '클로바, 플러그 켜줘' 이런 식으로 말하면 제어가 가능하다.

또한, 여러 개의 IoT 제품을 한번에 제어하는 것도 가능하다. 미리 설정해 두기만 하면 '클로바, 홈아이오티에게 나 잔다고 해' 라는 간단한 명령으로 조명과 TV는 끄고 가습기는 켜지게 하는 동시실행이 가능하다.


자녀들이 있다면? 우리집 AI는 더욱 큰 사랑을 받을 수 있다. 바로 24시간 원어민 선생님을 실시간으로 만날 수 있기 때문인데~ 네이버 실시간 번역기인 파파고를 통해서 영어, 일본어, 중국어 번역을 이용할 수 있다.

위의 사진과 같이 '클로바, 다다익선이 영어로 뭐야' 하고 물어보면 답을 해준다.


궁금한 문장을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번역해 주고, 사자성어와 같은 단어들 또한 번역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 자녀들의 학습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팡서 예기했지만 답변을 받은지 7초 이내에 또 질문을 하면 인공지능 스피커와 대화를 끊기지 않고 이어갈 수 있는 기능은 영어, 일본어, 중국어를 공부하는 학생 및 어른들에게도 매우 유용하게 활용되어지는 부분이다.

게다가 영어로 대화하는 것도 가능하니 영어를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다. 뿐만 아니라 YBM과의 제휴로 파낙스를 통해 알파벳을 노래로 쉽게 배울 수 있으며, YBM의 다양한 영어서비스도 무료로 이용 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끝말 잊기, 음악듣기, 교통 정보, 날씨 등 유플러스 우리집 AI 그리고 네이버 클로바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서 그동안 말로만 들었던? IoT (사물 인터넷)의 장점과 매력을 경험할 수 있었던 시간이였다. 혹시 고, 인공지능 스피커 그리고 IoT (사물 인터넷) 설치를 고려하고 있다면? 유플러스가 답이다.


가까운 유플러스 매장을 찾아 우리집 AI의 매력을 경험해 보시기 바라며, 유플러스 인터넷 + TV, 홈IoT 신규 가입 고객에 대한 감사 대축제 기간 중 클로바 프렌즈+ 스피커 무료 제공 혜택도 놓치지 마시기 바라며~

고객 감사 대축제 혜택 조건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자세히 확인해 보시기 바란다.

- 유플러스 고객 감사 대축제 : http://www.uplus.co.kr/uplusAI.hpi?ref=26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