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계 국가별 자동차 메이커 검색 1위는?!

글로벌 검색 1위의 구글은 방대한 검색량과 데이터를 바탕으로 다양한 검색 통계를 사용자에게 제공한다. 셀 수도 없는 엄청난 데이터를 통해서 온라인 상에서의 다양하고 재미있는 통계를 통해서 비즈니스 산업에서도 검색 데이터의 중요성 및 자료를 오픈하고 있는데~

2016년 구글 검색, 구글 서치를 통해서 사용자가 검색한 국가별 자동차 메이커 통계와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검색량을 차지한 자동차 메이커와 분포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 통계를 내 놓았다.


이는 자동차 메이커에 있어서 판매량 그리고 인기, 소비 트렌드의 변화까지?! 예측 해 볼 수 있는 자료로 글로벌 통계 및 국가별로 어떤 자동차 메이커가 소비자의 관심을 끌었는지? 확인해 볼 수 있는 데이터로 글로벌 자동차 메이커의 국가별 홍보 & 마케팅 그리고 전략 모델 등에 대한 계획 등을 수립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국가별로 어떤 자동차 메이커가 구글 검색을 통해서 가장 많이 찾는 자동차 메이커인지? 확인해 보자.


2016년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소비자가 구글을 통해서 검색한 자동차 메이커는 2016년 전 세계 자동차 판매량 1위인 폭스바겐을 제치고 토요타가 가장 많이 검색한 자동차 메이커로 1위에 이름을 올렸다.

토요타는 러시아를 제외한 글로벌 시장에서 1위자를 가장 많이 한 메이커로 토요타에 대한 관심과 검색이 넓고 골고루 분포되어 있음을 확인할 수 있는 부분이다. 북미 시장은 물론 유럽과 아시아, 남미 등에서 토요타 차량들의 검색량이 매우 높다는 것은 판매량과 인기로 이어지고 있다는 것을 예상할 수 있는 통계이다.


전체 국가별 검색 2위를 차지한 메이커는 BMW가 차지했으며 3위는 혼다. 4위는 현대차, 5위는 쉐보레가 차지했다. 국내 메이커로는 유일한 현대차는 러시아와 인도, 남미 등에서 C세그먼트, B세그먼트 시장에서 높은 판매량을 보이고 있는 현실과 검색 통계가 매우 유사하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 부분이다.


2위를 차지한 BMW는 유럽에서 강세를 보이며 독일 프리미엄 3사 중에서 유일하게 이름을 올린 메이커이다. 물론 이 구글 통계는 국가별로 1위를 차지한 검색 통계를 기준으로 하고 있다는 점에서 넓은 시각에서 참조해야 할 통계라는 점을 참조해야 한다.

통계에서 제외된 북한을 제외한 한반도에서 최대 검색량을 차지한 메이커 또한 BMW이고 일본 또한 BMW가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점 또한 국내 시장에서 수입 메이커에 대한 관심을 확인해 볼 수 있는 부분이다.


전체 국가별 검색에서 2위를 차지한 현대차는 러시아, 인도 등에서 압도적으로 높은 검색 통계를 통해서 글로벌 시장에서 현대차의 인지도와 판매량 등을 간접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부분이나~

북미 시장과 유럽 등의 잘 사는 나라?! 에서는 현대차에 대한 관심은 비교적 적다는 점에서 현대차의 고급 브랜드인 제네시스와 현대 N 그리고 기아차에서 새롭게 선 보일 고성능 브랜드 등을 통해서 자동차 본 고장인 유럽과 북미 시장에서 많은 관심과 인기를 얻는 메이커, 차종들이 많아지기를 기대 해 본다.

2016년 디젤 게이트로 인해서 브랜드 네임 벨류는 물론 판매량까지 큰 타격을 입었을 것으로 예상됐던 폭스바겐은 디젤 게이트에도 불구하고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자동차를 판매하는 의외의 결과를 보여주었으나~


위 통계 자료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듯이 글로벌 Top 판매량에서도 불구하고 폭스바겐에 대한 소비자의 구글 검색 결과는 스페인, 루마니아, 우루과이 등의 국가에서만 높은 검색량을 보였다는 점은 명성에 못 미치는 통계를 보여주기도 한다.

구글이 오픈한 전 세계, 국가별 자동차 검색 통계는 어디까지 각 국가별로 가장 많은 검색 데이터를 기준으로 세부 결과는 오픈하지 않았다. 그럼에도 국가별로 1위를 차지한 자동차 메이커를 통해서 글로벌 자동차 시장에서 각 메이커들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과 인기 등을 확인할 수 있는 구글 검색 통계는 자동차 메이커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참조 데이터로 활용 되어 질 것은 물론, 자동차 마니아, 소비자의 한 사람으로 2016년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 많은 관심을 받은 메이커가 무엇인지? 확인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지 않았나? 되물어 본다.


반응형

댓글을 달아 주세요

카테고리

june's Photo & Review (3354)
Car & Motor Review (1684)
Review & Gadget (1086)
Photo & Travel (248)
june's lifelog (228)
Book (25)
Food story (73)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