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뻐진다 자신했던 포르쉐 신형 파나메라 완전히 유출된 모습 보니~

포르쉐 라인업 중 가장 못 생긴 포르쉐를 뽑으라면~ 포르쉐의 유일한 세단이자 애증의 모델인 파나메라일 것이다. 포르쉐의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바탕으로 4도어 럭셔리 스포츠 세단으로 시장에서 괜찮은 판매량을 이어가고 있지만!

포르쉐 중 가장 못 생긴 외모 덕분에 그 이름값을 제대로 하지 못하고 있기도 하다. 그런 시장의 평가를 포르쉐가 모를 일 없듯이~ 신형 파나메라는 그동안 못 생긴 파나메라의 이미지를 확! 바꾼 것이라는 호언장담의 결과물인 신형 파나메라 공개를 앞두고! 신형 파나메라의 모습이 해외 매체를 통해서 유출되었다.

그동안 신형 파나메라의 모습은 위장막으로 둘러 쌓인 테스트 뮬의 모습을 통해서 변화를 예측할 수 밖에 없었지만 정식 공개를 앞둔 시점에서 유출된 신형 파나메라의 모습은 소비자에게 어떤 평가를 받을지? 기대감을 안고 있다.

먼저 공개된 신형 파나메라의 모습을 살펴 보자!


신형 파나메라의 첫 인상을 좌우하고 스타일의 시작과 끝이라고 할 수 있는 전면은 LED DRL과 헤드램프 그리고 후드와 범퍼 디자인이 변화되었지만... 역시나 못 생긴 지난 파나메라와 크게 다를 것이? 없어 보이는 것이 사실이다.

그나마 전면에서 느껴지는 이미지는 포르쉐 고유의 쿠페를 연상시키는 볼륨감과 이미지에 조금 더 가까워졌다는 점이 변화에 대한 아쉬움을 달래는 것만 같다.


신형 파나메라의 외관에서 가장 큰 변화를 보여 준 후면은 기존 파나메라가 연상되지 않을 정도로 포르쉐 특유의 날렵하고 스포티한 모습을 제대로 표현하고 있어 언뜻 보면 세단 임을 알아채기 어려울 정도의 스타일 변화를 보여준다.

현행 911의 디자인을 가져 온 테일램프는 차체를 더욱 넓고 날렵한 인상을 심어주고, 범퍼 하단의 쿼드 머플러 팁은 조금 과하지 않나? 라는 생각도 드는 부분이지만 어디까지나 달리기 위한 브랜드라는 정체성을 강하게 어필하고 있는 모습이다.


신형 파나메라의 측면은 전,후면의 디자인 변화로 인해서 대중성과의 타협점을 찾기 위한 소소한 변화로 인해서 이미지 변화를 가져왔다. 4도어 럭셔리 스포츠 쿠페들의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는 시장에서 C필러의 유러한 라인은 여타의 쿠페형 세단들에 비해 다소 둔해 보이는 모습은 아쉬운 부분이다.

럭셔리 스포츠 쿠페에서 빼 놓을 수 없는 2열 레그룸과 헤드룸 확보를 위해 C필러와 루프 라인, 전고와의 타협점을 찾기 위한 모습이라고 할 수도 있으나 라이벌들이 더욱 낮고 날렵한 라인을 구성하면서 럭셔리 스포츠 세단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것에 비추어 보면 대대적인 변화가 필요한 부분이 아닐까? 한다.


외관과 함께 유출된 실내의 모습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LCD 클러스터다. 기존 클러스트의 레이아웃을 유지하면서 아날로그 RPM 게이지를 정중앙에 위치하고 양쪽으로 배분된 LCD 클러스터는 고급스러움과 함께 LCD 클러스터가 가지고 있는 장점과 매력을 어필한다.

아날로그와 디지털의 조합에 있어 흠 잡을 데 없는 모습과 아날로그 RPM 게이지가 풍기는 이미지는 신형 파나메라의 변화 중 신의 한수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으로 호평을 받을 것으로 예상되는 변화이다.


신형 파나메라는 2열 레그룸과 헤드룸의 단점을 보완하면서 4인승 4도어 럭셔리 스포츠 쿠페의 공간 효율성을 넓히고 있다. 기존 대비 넓어진 레그룸과 헤드품은 2열 탑승자를 위한 조금 더의 배려를 할 수 있다.

2열 센터 콘솔은 LCD 클러스터와 마찬가지고 터치와 LCD 디스플레이를 통해서 인포테인먼트, 공조기 등을 별로도 컨트롤 할 수 있는 부분 또한 IT 친화적인 모습과 최근 트렌드를 반영한 모습이다.


신형 파나메라의 심장은 V8 가솔린 터보로 위 클러스터 유출 이미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듯이 파나메라 터보 S 트림으로 V6 디젤 엔진을 탑재해 효율성까지 고려한 다양한 엔진 라인업을 공개할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현행 파나메라가 못 생긴 디자인으로 인해서 그 이름값을 제대로 하지 못했던 히스토리를 신형 파나메라를 통해서 바꿀 수 있을지? 궁금해지는 가운데 정식 공개를 앞두고 유출된 신형 파나메라 디자인이 어떤 평가를 받을지? 궁금해지며 오는 6월 29일 인터넷 생중계를 통해서 신형 파나메라의 첫 공개가 예정되어 있다.


반응형

댓글을 달아 주세요

카테고리

june's Photo & Review (3312)N
Car & Motor Review (1644)N
Review & Gadget (1085)
Photo & Travel (248)
june's lifelog (228)
Book (25)
Food story (73)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