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IT Digital

VREC VR 가성비를 말하다! 5만원대 가상현실 VR & 뫼비우스 아이웨어

by 쭌's 2016. 4. 28.


+  VREC VR 가성비를 말하다! 5만원 대 가상현실 VR with 뫼비우스 아이웨어

가상현실 VR이 세상에 첫 선을 보인 후 360도 동영상과 콘텐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VR 대중화 시대에 들어섰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VR 콘텐츠는 시장 초기와 달리 다양한 제조사와 메이커 특히, 중국발 저렴한 가격의 VR 제품들이 쏟아지면서~

가상현실, 360도 영상, VR은 더 이상 다른 사람의 이야기가 아닐 정도로 누구나 부담없이 구입할 수 있게 되었고, 삼성전자와 LG전자가 360도 촬영이 가능한 VR 캠을 선 보이면서 VR 콘텐츠를 소비자, 사용자가 직접 촬영하고 즐길 수 있는 환경에 까지 다다랐다.

더 이상 VR이 일부의 전유물이나 얼리어답터를 위한 디바이스가 아닌 누구나 손쉽게 즐길 수 있으면서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입할 수 있는 VR 디바이스의 경쟁은 이미 치열한 양산을 보여주고 있는데~


VR 시장에 가격 대비 성능이라는 메리트를 장점으로 어필하며 새로인 선 보이는 VREC VR & 뫼비우스 신제품을 살펴보는 기회를 가졌다.

개인적으로 VR에 대한 기대치가 상당히 높았지만 아직까지는 VR 콘텐츠 시장이 좁았다는 점에서 선뜻 구매하고픈 마음이 들지는 않았던 제품군이다는 점에서 시간을 두고 사용해 본 VREC VR은 기존의 VR이 가지고 있는 한계와 단점을 커버하고 있다는 점에서 주목해 볼 VR 디바이스이다.


VREC라는 이름으로 글로벌 출시를 시작한 VR 제품은 아이웨어 전문 브랜드인 뫼비우스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서 완성된 제품으로 렌즈에 대한 해박한 지식과 경험을 가지고 있는 뫼비우스 아이웨어을 노하우를 담고 있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아이웨어 전문 브랜드의 협업을 통해서 완성한  VREC는 렌즈는 물론 착용감이라는 부분과 5만원 대라는 가격 대 임에도 불구하고 기능적인 측면까지 고려한 가성비를 갖추고 있다.


첫인상은 기존 VR과 크게 다르지 않지만 눈에 띄는 부분은 기존 VR의 단점이였던 스피커의 부재를 일체형 헤드셋 형태로 완성했다는 점과 3점식 벨트로 흔들리거나 흘러내리지 않는 안정감있는 착용감을 제공한다는 점이다.


스마트폰을 통해서 360 영상과 가상현실을 이용하는 만큼 전면의 스마트폰 장착 부위는 최소 4.7인치에서 부터 6.2인치 까지 가용 범위를 확대 해 글로벌 시장에서 판매되고 있는 스마트폰의 거의 대부분을 제약없이 이용할 수 있다.


전면 상단에는 다양한 얼굴 형태외 눈과 눈 사이의 거리를 조절하여 최상의 시야각을 확보할 수 있는 다이얼이 위치하고 있고, 측면에는 눈과 스마트폰의 거리를 조절하여 또렷하고 선명한 화질을 즐길 수 있도록 거리 조절 다이얼이 위치하고 있다.


본체 아래쪽에는 볼륨 조절 다이얼과 그 옆으로는 정면 시야각의 위치를 조절할 수 있도록 버튼이 위치하고 있어 사용의 편리성을 더욱 높이고 있다.


피부와 직접 닿는 부분은 고글에서 사용되는 소재를 사용하여 땀이 나는 것을 방지하고 있고 부드러운 착용감을 통해서 장시간 사용에 있어서 피부가 눌리거나 땀으로 인한 불편함을 느끼지 않아도 된다.


일체형 스피커 또한 최상의 소재는 아지만 푹신하면서 외부 소음을 차단할 수 있도록 구성하여 그동안  VR을 사용하면서 이어폰을 연결하는 불편함을 해소하고 음질 또한 준수한 수준의 성능을 보여준다.

3점식 고정 벨트는 벨크로 타입의 길이 조절과 함께 정수리 부분에 쿠션을 더 해서 착용시 느낄 수 있는 부담을 최소화하고 있어 아이웨어 전문 브랜드의 노하우을 엿 볼 수 있는 부분이다.


VREC를 통해서 가상현실이나 360 영상을 이용하기 위해서 전용 앱스를 이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OS 별로 전용 앱스를 추천하고 있는데~ 이 중 VR World Apps는 단순히 360 영상을 보기 위한 도구가 이나라 VREC에 최적화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기본적인 360 영상에부 부터 극장 모드, 360 갤러리, 내 파일, 실시간 TV,  마인드 트레이닝 등 다양한 콘텐츠와 기능을 통해서 VREC의 활용도를 높일 수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현재 제공되는 있는 콘텐츠 수는 500여개를 훌쩍 넘기고 있어 다양한 콘텐츠를 즐기는데 있어 별도의 영상을 다운받아 시청하는 번거로움 없이 즐길 수 있다는 점 또한 전용 앱스를 이용하는 장점이라고 할 수 있고, 120도 광시야각을 통해서 보다 넓고 시원한 화면은 VREC 디바이스에 빼 놓으면 서운한 부분이다.


전용 앱스 뿐만 아니라 구글 플레이나 앱스토어를 통해서 VR 가상현실이나 360 영상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으므로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서~ 또는 사용 목적에 따라서 이용할 수 있으므로 VREC 디바이스 제품이 제공하는 사용 환경을 즐기면 된다.


VREC 제품이 성능이나 화질, 사용의 편리성에 있어서는 5만원 대라는 가격은 고가의 제품 못지 않은 사용 환경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저가라는 명목으로 불편을 감수하거나, 고가 제품의 성능이나 사용 환경을 VREC 디바이스에서 누릴 수 있다는 점에서 VREC 제품의 만족도는 꽤나 높다는 점에 주목할만 하다.

아이웨어 전문 브랜드인 뫼비우스 아이웨어와의 협업을 통해서 완성한 VREC VR 제품에 대한 구입처와 공식 정보는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해 보시기 바란다.

- VREC VR 구입처 및 정보 : http://bit.ly/1SwZEK1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