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 싸지만 더 짜릿한 입문형 람보르기니 우라칸 LP 580-2 출시 및 가격

람보르니기 공식 딜러가 한동안 난항을 겪으며 잠시나마 방황을 끝내고 다시금 국내 판매 및 A/S에 대한 서비스망을 갖추며, 람보르기니의 가장 저렴한 입문형 모델이면서 가장 짜릿한 람보르기니의 매력을 발산하게 될 람보르기니 우라칸 LP 580-2 국내 출시을 알렸다.

람보르기니 우라칸 LP 580-2 모델은 우라칸의 새로운 파생 모델로 4륜 구동 시스템을 버리고 후륜 구동 시스템에 대한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셋팅과 커스터마이징을 거친 신차이다.


후륜 구동의 우라칸 LP 580-2은 4륜 구동을 배제한 덕분에 람보르기니에서 구입할 수 있는 가장 싸지만! 가장 짜릿한 입문형 람보르기니로 자리 매김하게 된다.

가장 싼 람보르기니이지만 가격은 역시나 람보르기니의 명성 그리고 슈퍼카에 걸맞는 가격? 으로 100원 모자란 3억인 2억 9900만원에 구입할 수 있다.

국내 슈퍼카 시장에서 람보르기니는 우라칸 국내 출시와 함께 없어서 못 파는 신차가 될 정도로.. 람보르기니 매장에서도 확인할 수 있듯이 전시되어 있는 차량이 하나도 없을 정도로 국내 슈퍼카 시장은 말 그대로 호황을 누리고 있다.

여기에 가장 싸지만! 가장 짜릿한! 후륜 구동의 우라칸 LP 580-2 신차까지~ 함께 하게 되었으니, 람보르기니 매장에는 더더욱 전시되어 있는 신차를 구경하기란 여전히 어려울 것으로 예상된다.


우라칸 LP 580-2의 파워트레인은 5.2L V10 자연흡기 엔진으로 기존 대비 배기량은 같지만 성능은 소폭 감소했다. 자연흡기 10기통 가솔린 엔진은 최고출력 580마력, 최대토크 55.1kg.m로 7단 듀얼클러치와 매칭을 이룬다.

소폭 감소한 출력이지만 0-100km에 도달하는 시간은 3.4초이고 최고속도는 320km/h에 달하는 슈퍼카의 벨류를 여전히 과시하고 있다.

4륜에서 후륜 구동으로 바뀌면서 가격을 낮추고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업그레이드한 LP 580-2은 퓨어 스포츠카에 한발 더 다가간 신차로 보다 강렬한 주행감각을 원하거나 다른 후륜구동 차량을 보유하면서 람보르기니에 열망하는 운전자를 위한 차량이라고 밝히기도 했다.


후륜 구동을 선택한 우라칸은 4륜 구동 대비 33kg 가벼워진 1,389kg의 중량으로 40:60의 중량 배분을 통해서 전륜에 실리는 무게를 줄였다. 여기에 완전히 새로운 파워 매니지먼트 시스템을 새로이 설정해 서스펜션과 새로운 스티어링을 아우르면 후륜 구동이 가지고 있는 드라이빙의 퍼포먼스를 최대한으로 끌어 올렸다.

람보르기니 고유의 드라이빙 모드인 스트라다, 스포츠, 코르사 모드를 제공하며 후륜 구동의 매력이자 즐거움인 오버스티어 경험을 통해서 4륜 구동이 가지고 있는 기술적 특징을 완벽하게 계승함과 동시에 더욱 짜릿하고 열광할 수 있는 후륜 구동의 매력을 극대화한 신차이다.

여기에 가장 싼 람보르기니이면서 입문형 람보르기니라는 경쟁력을 더하고 있으니 4륜 우라칸의 성공에 다시금 날개를 더하는 신차로 기대 이상의 성과를 올리는데 큰 역활을 할 것으로 예상되는 부분이다.


신차인 만큼 디자인의 변화도 소폭 적용했따. 엔진 냉각 성능을 개선하기 위해 대형 인테이크를 전면에 새롭게 적용하고 전륜 차축에 다운프레셔를 향상 시켰다.

후면에서는 차체 아래 공기 흐름을 원활하게 하기 위해 립스포팅ㄹ러가 디퓨저와 연동되어 작동되어 후면 스포일러가 필요없게 되었다.


5.2L V10 가솔린 엔진은 효율성까지 고려하여 실린더 비활성화 시스템을 적용해 주행 상황에 따라서 5개의 실린더만으로 엔진이 구동되며, 가속 페달을 밝으면 운전자가 알아챌 수 없는 10개의 실린더로 전화되어 연료 소모량을 11.9L / 100km까지 줄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어~

기름값으로 주차장에서 세워 두었던 람보르기니 우라칸의 시동을 자주 걸 수 있게 되었다.

가장 싸지만, 더 짜릿하고~ 더 짜릿하지만 연료 소모를 줄이고, 무게까지 줄이면서 후륜 구동을 위한 람보르기니의 새로운 드라이빙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입문형 람보르기니 우라칸 LP 580-2는 없어서 못 파는 우라칸의 구매 트래픽을 더욱 높이는 계기가 되지 않을까? 한다.


반응형

댓글을 달아 주세요

카테고리

june's Photo & Review (3354)
Car & Motor Review (1684)
Review & Gadget (1086)
Photo & Travel (248)
june's lifelog (228)
Book (25)
Food story (73)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