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story

싸나이 울리는 매운 만두라면

by 쭌's 2008. 2. 25.
싸나이 울리는 매운 만두라면
 
 

쫄깃한 면발과, 쓰린 속을 확실하게 풀어주는 국물, 싱글남이라면 라면의 지존이 되어야 하지 않을까?

에디터 이현옥  포토그래퍼 김현희  요리 김세환(song’s kitchen)



요리의 고수라면 이 정도는 알아야지!

재료  
미소가 生라멘(쇼유생라멘) 1개, 냉동 만두 2개, 물 400ml,
바지락 3~4개, 청양고추 1/2개, 대파 1/4뿌리, 고춧가루 1/2큰술, 다진 마늘 1/2작은술

cooking tip
양념으로 승부하라!
고춧가루 & 다진 마늘

‘맛있다!’ 혹은 ‘얼큰하다!’ 라는 말이 절로 나오려면 고춧가루와 다진 마늘은 기본이다. 고춧가루는 칼칼하고 개운한 맛을 내고 다진 마늘은 매운맛을 더해준다.




1 냄비에 물을 붓고 깨끗이 씻은 바지락을 넣고 끓인다. 2 물이 끓기 시작하면 액상스프, 만두, 청양고추, 고춧가루, 다진 마늘을 넣고 끓인다. 한번 끓어오르면 약한 불로 유지한다.

3 다른 냄비에 물을 넣고 끓으면 생면을 넣고 1~2분간 끓여 체에 밭쳐 준비한다. 4 그릇에 ③의 면을 담고 ②의 건더기와 국물을 넣어 먹는다.




싱글남을 위한 장보기 테크닉

청정원 미소가 生라멘  매일 먹는 라면이 지겹다면 생면과 감칠맛 나는 소스가 들어있는 업그레이드 라면을 추천한다. 삿포로 정통 일식 라멘으로 담백하고 구수한 맛의 미소생라멘, 고소하고 감칠맛 나는 쇼유생라멘, 개운하고 깔끔한 맛이 나는 시오생라멘 3가지가 있다.

국물 내기 일등공신 바지락  물 2컵에 바지락 3~4개만 넣고 끓이면 감칠맛 나는 국물을 낼 수 있다. 된장찌개, 순두부찌개, 칼국수 등을 끓일 때 사용하라.

배 속 든든한 식량 냉동 만두  라면만큼 요긴하고 유통기간도 긴 냉동 만두를 놓치지 말자. 무엇보다 쌀쌀한 날씨에는 만두가 맛있다.

남자의 매운맛 청양고추  사나이 눈물샘을 자극하는  
청양고추. 매운맛을 내려면 청양고추를 씨째 넣는다.



고수들의 라면 끓이기

01 숙취 타파! 콩나물 or 숙주나물 라면   
술 마신 다음 날 라면만큼 빠른 숙취 해소 메뉴는 없다. 면이 거의 익었을 때 콩나물이나 숙주나물을 넣고 뚜껑을 덮은 다음 2분 정도 끓여 먹는다. 콩나물과 숙주에는 아스파라긴산과 비타민이 풍부하다.

02 라면을 향한 열정, 야채라면  
라면 한 끼만으로 부족한 영양소를 모두 충족하기란 쉽지 않다. 감자, 무, 당근, 시금치, 양배추, 양파, 풋고추 등 야채는 뭐든 넣어라. 감자나 무같이 단단한 야채는 물이 끓을 때 미리 넣고 양배추같이 잘 익는 야채는 면과 함께 넣는다.

03 심심하지 않은 볶음라면
라면을 색다르게 먹으려면 볶아 먹는 것도 좋다. 이때 오징어, 주꾸미, 칵테일 새우, 모시조개 등을 넣고 볶아라. 씹는 맛도 좋고 색다르다. 간장과 굴소스를 각각 1큰술씩 넣고 설탕을 조금 넣어 볶는다. 매운맛이 좋다면 고추장과 설탕을 넣어도 된다.


 


M25 곽동준의 이 주의 질문


Q 겨울은 끝나 가는데 이놈의 감기는 떨어질 줄 모르네요? 체력도 점점 바닥나는 것 같고요. 바닥까지 떨어진 체력을 회복할 수 있는 방법은 없나요?

A 감기를 확실하게 물리치는 방법은 배와 생강입니다. 단물이 꽉 찬 배를 자주 드세요. 책상 위에 생강차를 올려놓고 커피나 녹차 대신 마시는 것도 좋고요. 편의점에 파는 유자 음료나 과일을 먹는 것도 도움이 되고요. 겨울철 바닥난 체력을 보충하기 위해서는 하루 세끼를 열심히 챙겨 먹는 것이 최선이에요. 정해진 시간에 규칙적으로 식사를 하면 음식물을 흡수하고 소화시키기 위해 우리 몸이 지속적으로 운동을 하게 됩니다. 자연히 신진대사가 활발하게 이뤄지고 몸은 건강해집니다. 밥이 보약이란 말이 정답인 셈이죠.

[출처:M25]

반응형

댓글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