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르쉐 마칸 S 디젤, 충돌 회피 구간에서 굴욕 (Macan S Diesel fails moose test)

올 여름 포르쉐의 컴팩트 SUV인 마칸 & 마칸 S가 출시되면서 치열해진 컴팩트 SUV 시장에 포르쉐 바이러스를 보다 많은 사람에게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예상되었지만.... 기대 이상의 가격으로 포르쉐 마칸 & 마칸 S는 그 이름값을 제대로 해내지 못하고 있다.

포르쉐의 새로운 변신, 변절, 도전 매번 성공하는 것은 아니지만 지금까지 포르쉐 라인 업 중에서 가장 못난이 애물단지로 취급 당할 것 같은 예상이 되는 가운데~


마칸 S 디젤이 스웨덴의 자동차 전문지의 테스트 드라이브 중 하나인 '충돌 회피 구간' 에서 굴욕을 맛 보았다.



충돌 회피 구간 테스트는 주행 중 갑작스럽게 장애물을 발견할 때 브레이킹 없이 장애물을 회피해 주행하는 테스트로 슬라럼 테스트와 함께 차량의 선회 능력, 조향 능력, 서스펜션 등을 테스트 해 보는 프로그램의 하나이다.


국내에서도 신차가 출시되면 KATRI나 인제 서킷, 영암 서킷 등에서 슬라럼, 충돌 회피 구간, 고속 구간, 풀 브레이킹, 짐카나 테스트 등을 통해서 자사 신차의 성능을 실제 경험하게 할 만큼 고정화 된 테스트 중에 하나이다.

스웨덴의 자동차 전문지에서 테스트 한 마칸 S 디젤은 동일한 코스와 프로그램 중에서 '충돌 회피 구간' 에서 왼쪽 앞 바퀴의 잠김 현상이 발생하여 코스를 제대로 빠져 나오지 못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포르쉐 911 카레라의 경우 80km/h 속도에서도 안정적인 모습을 보여 주었던 반면, 마칸 S 디젤은 70km/h에서 앞 바퀴 잠김 현상이 발생해... 마칸 S 디젤은 운동 성능에 대해 낮은 평가를 받고 있다.


이는 마칸 S 디젤의 액티브 ARP 전복방지 기능으로 인해서 앞 바퀴 잠김 현상이 발생되는 것 같다는 의견을 필역하기도 했는데... 동일한 조건에서 BMW X4, 레인지로버 이보크는 효과적으로 코스를 빠져 나갔다는 점에서 마칸 S 디젤은 굴욕 아닌 굴욕을 맛보게 되었다.

소비자가 예상하고 기대했던 가격 이상의 판매가를 결정한 포르쉐 마칸 & 마칸 S 디젤이 국내 시장에서 인기를 얻지 못하고 있는 것에 더불어 충톨 회피 테스트에서 라이벌 보다 못하는 성능을 보여주었다는 점은 포르쉐의 굴욕 아닌 굴욕을 맛보게 해 준 못난이 막둥이 임을 확인 시켜주고 있는 것은 아닌지? 모르겠다.

포르쉐 마칸 S 디젤이 충돌 회피 코스를 벗어나지 못한 코스를 잘 달려준 벤츠 신형 C클래스, 캐딜닥 올 뉴 CTS, 아우디 S-Line 모델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 해 보시기 바란다.




반응형

댓글을 달아 주세요

카테고리

june's Photo & Review (3292)N
Car & Motor Review (1626)N
Review & Gadget (1083)
Photo & Travel (248)
june's lifelog (228)
Book (25)
Food story (73)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