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 Review/Trend & Story

VW 신형 파사트 국내 출시 가격은?

by 쭌's 2014. 10. 6.

+ 풀 체인지 신형 파사트 국내 출시 가격은?

프랑크푸르트 모터쇼를 통해서 비공식으로 풀 체인지를 거친 뉴 파사트가 미디어에 공개되면서 뉴 파사트에 대한 기대감이 시간의 흐름에 비례하면 높아지고 있다. 풀 체인지를 거친 뉴 파사트는 더욱 커진 차체와 세련된 인테리어, 첨단 안전 및 편의사양이 대거 탑재 되면서 폭스바겐의 새로운 변화를 알리고 있다.

신형 파사트는 변화는 기존 실용성과 효율성을 부각하고 있었던 모습과 달리 VW의 상급 세단 차종이 CC를 넘보기에 충분한 차체 사이즈와 새로운 디자인, 실내 공간의 효율성 등을 더 하면서 오는 파리모터셔를 통해서 공식 데뷔할 예정이다.


신형 파사트는 파리모터쇼 데뷔를 앞두고 영국 출시 가격과 라인업을 공개하면서 국내 출시 가격에 대한 궁금증을 유발하고 있다.

커진 차체만큼 낮아진 보닛 라인과 차고는 LED 헤드램프를 적용하면서 기존의 밋밋하고 특징이 없었던 모습과 달리 신형 파사트만의 새로운 얼굴을 만들었다.


VW의 새로운 패밀리 룩을 처음으로 적용하고 있는 신형 파사트는 외관만큼 실내에서의 변화 또한 큰 폭으로 달라져 실내 감성품질에서 불만을 가질 수 밖에 없었던 점을 대폭 개선하면서 라이벌들에게 위기감을 안겨 주고 있다.


최근 트렌드인 풀 LCD를 적용한 인스투르먼트 패널에서 부터 어라운드 뷰 시스템, 트림에 따른 헤드 업 디스플레이 등 투박하고 거친 실내 소재의 개선과 함께 고급스러운 느낌을 살려, 폭스바겐 차종들의 끊이지 않는 실내 감성 품질을 채워 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신형 파사트는 7세대 골프와 플랫폼을 기반으로 기존 대비 85kg의 감량을 성공했고, 기존 대비 2mm 짧아진 전고, 12mm 늘어난 전, 80mm 오버행을 줄여 2791mm의 휠 베이스로 넉넉한 실내 공간을 확보했다.

신형 파사트는 영국 출시 가격은 22,215 파운드 (한화 약 3,800,000원) 부터 시작 해 35,050 파운드 (한화 약 6,100,000)로 세단 트림에 한해 출시할 계획이다.


신형 파사트의 라인업은 총 5가지 트림으로 기본형인 S / SE / SE Business / GT / R-line으로 구성된다. 1.6L TDI 디젤 엔진에 6단 수동 변속기를 시작으로 2.0 TDI 바이터보 TDI 디젤과 7단 DSG 변속기가 조합을 이룬 하이엔트 트림은 한하와 약 6,100,000에 이른다.

국내에 출시 될 것으로 예상되는 신형 파사트 트림은 작은 엔진의 효율성을 부각하기 위한 1.6L TDI와 7단 DSG가 탑재된 트림으로 한화 약 4,100,000원의 가격을 시작으로 R-Link 패키지를 옵션으로 제공하지 않을까? 한다.

1.6L TDI는 최고출력 118마력을 시작으로 148마력 까지 셋팅의 변화를 통한 퍼포먼스를 제공한다. 1.6TDI + 6단 DSG의 조화는 148마력으로 기존 파사트의 퍼포먼스를 향상했으며~

2.0L TDI 디젤 엔진은 187마력에서 240마력까지 상승된 출력 셋팅의 변화를 제공한다. 2.0L TDI 트림으로는 6단 DSG와 조합을 이룬 S트림으로 한화로 약 4,300,000원 선으로 베이스 가격이 결정 될 것으로 예상된다.


영국 출시 가격을 기준으로 에상해 본 가격이기 때문에 국내 출시의 경우 한국형 커스터마이징을 거치고, 수동 변속기 트림 제외, 옵션 추가 및 가격 포지셔닝으로 인한 가격 상승의 요인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되나~

기존 2.0 TDI의 가격인 3,890,000원에서 시작한다는 점을 고려했을 때 1.6 TDI가 기존 2L TDI 가격을 대체하면서 2L TDI의 가격이 상승할 것으로 예상된다.

파리모터쇼의 공식 데뷔를 시작으로 2015년 상반기 국내에 출시할 것으로 예상되는 신형 파사트는 윗급 라인인 CC의 고객까지 흡수하면서 국내 준대형 세단 (그랜져, SM7, K7 등) 고객을 흡수할 수 있지 않을까? 예상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