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 Review/Trend & Story

BMW i3 이제는 주차도 셀프로?

by 쭌's 2014. 8. 1.

+ BMW i3 이제는 주차도 셀프로?

BMW i3의 셀프 주차 영상이 공개되면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자동차 업계에서는 파킹 어시스턴트라는 명목으로 주차 공간을 찾고 주차를 하는 기능(옵션)을 10년 전부터 선보이고 있고~

현대자동차의 파킹 어시스턴트는 가로 및 세로 주차까지 지원하면서 해당 기능에 대해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그럼에도 운전자 없이는 파킹 어시스턴트가 말 그대로! 스스로 알아서 주차를 할 수 없는.. 어디까지나 주차를 도와주는 기능이였다.

아반떼 디젤에서 처음으로 선 보인 직각 주차 파킹 어시스턴트는 해당 링크 ( [더 뉴 아반떼 디젤 시승기] 골프? 폴로? 피쉬테일? 일단 타보고 더 뉴 아반떼를 평가 해 주길~ )를 통해서 확인 해 보시기 바란다.

현대자동차 뿐만 아니라 자동차 메이커에서 플래그십 또는 럭셔리, 하이엔드 모델에는 파킹 어시스턴트 기능을 제공 또는 선택할 수 있는데... BMW i3는 운전자 없이도 주차를 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영상이 공개됐다.


그러고 보면 주차를 제외하고는 목적지까지 알아서 운전해 가는 무인 자동차와 벤츠 S클래스에 적용된 스티어링 조향 시스템 등 스스로 알아서 운전을 할 수 있는 기능들이 제공되고 있고,  상용화를 앞두고 있지만...

스스로 알아서 처음부터 끝까지 주차를 할 수 있는 모델은 없었다는 점에서 BMW i3의 셀프 주차 영상은 전기만을 소모하는 미래의 자동차에서 셀프 주차까지 척척! 알아서 해내는 똑똑한 녀석 임을 보여주는 것 같다.

해당 셀프 주차는 현재 BMW i3에 적용된 기능은 아니지만 이번 영상을 통해서 향후 BMW i시리즈의 오너라면 언제 어디서나 과감히 발렛파킹을 i시리즈에 맡겨도 좋을 것 같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