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 Review/Trend & Story

여성 운전자에게 추천 하고픈 블랙박스 - 소프트맨 R300DL

by 쭌's 2013. 10. 23.

+ 2채널 터치 LCD가 탑재된 소프트맨 R300DL - 여성 운전자에게 추천 하고픈 블랙박스

내 차의 변호사라 불리는 블랙박스도 계속해서 업그레이드 되고, 변화되고 있습니다. 단순히 차량의 전방과 후방을 녹화하는 것으로 끝나는 것이 아닌 블랙박스 자체만으로 필요한 모든 것을 확인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바뀌고 있습니다.

변화와 업그레이드를 거치는 블랙박스에서 가장 큰 변화는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저장된 블랙박스의 영상을 PC로 옮기고, 전용 프로그램으로 확인하는 등의 번거로움을 해결하는 제품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소프트맨 R300DL

그 중에서 현대엠엔소프트 사의 모델 중 실시간으로 녹화 영상을 확인하고, 저장된 녹화 영상 또한 별도의 PC로 옮기지 않고도 차량 내에서 확인할 수 있는 2채널 디스플레이 블랙박스 R300DL은 어떤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블랙박스에 디스플레이가 필요해? 라고 생각한다면? 2채널 모두 HD 블랙박스?! 리얼리?! 현대엠엔소프트 소프트맨 R350D 2채널 블랙박스 추천
을 참고하기 바랍니다.

소프트맨 R300DL

소프트맨 R300DL은 LCD가 적용된 2채널 블랙박스로 본체의 사이즈는 LCD가 없는 모델에 비해 덩치가? 조금 있으며 블랙 & 화이트 컬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블랙박스가 설치되어 있다는 것을 외부에서 알 수 있도록 경각심을 유도한다는 점에서 화이트 컬러가 적용된 모델을 선택하는 것이 더 효과적이라는 생각입니다.


3.5인치 LCD를 탑재된 소프트맨 R300DL는 단순히 디스플레이의 역활만 하는 것이 아닌 터치 LCD를 적용, 영상, 재생 및 관리까지 모든 기능을 터치로 편리하게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소프트맨 R300DL

특히나 요즘같이 스마트폰, 태블릿, 노트북까지~ 터치가 적용된 디바이스 홍수 속에서 살고 있는만큼 3.5인치 터치 LCD를 선택한 소프트맨 R300DL는 사용 환경에 있어 매우 편리한 사용 환경을 제공합니다.

소프트맨 R300DL

여기에 3.5인치 터치 LCD는 전방과 후방의 녹화 영상을 볼 수 있는 것은 물론, PIP 기능을 지원해 전방과 후방의 실시간 영상과 녹화 영상을 차량 내에서 모두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영상 재생 시에는 전후방의 녹화가 정지되므로 주행 중에는 녹화 영상을 재생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생각해 보니 운전 중에 녹화 영상을 재생 할 이유도 없네요...)

소프트맨 R300DL

3.5인치 LCD 덕분에 올인원 블랙박스지만, 가장 중요한 부분은 녹화 영상의 품질입니다. 소프트맨 R300DL의 카메라는 Real HD 이미지 센서로 1280 * 720 해상도로 선명한 영상을 녹화하며 30프레임 재생으로 부드러운 재생 화면을 제공합니다.


지원 화각은 120도로 넘치지도 부족하지도 않으며 포맷은 H 2.64 (AVI)입니다. 후면 카메라의 해상도는 VGA 640 * 480이며 화각은 위치의 특성상 전방 화각보다 10도 넓은 130도의 화각을 제공합니다.

소프트맨 R300DL

화면 프레임은 PIP가 지원되는 만큼 1채널 사용시 30fps를 지원하지만, 전후방 영상을 실시간 PIP로 설정하는 경우 전방 20fps, 후방 10fps를 지원합니다.



소프트맨 R300DL

혹시나 발생 할 수 있는 사고에 늘 만전을 기대 대비해야 하는 블랙박스의 촬영 영상은 저널링(journaling) 기능이 탑재되어 갑작스런 충격이나 시스템 오류 등으로 인한 파일 깨짐 등을 저널링 기능을 통해서 복구 할 수 있어 안심하고 사용 할 수 있습니다.

1280 * 720 Real HD 녹화 품질은 아래 영상을 통해서 확인해 보기 바랍니다.


소프트맨 R300DL 전방 카메라와 후방 카메라로 촬영한 사진입니다. 최근 출시되는 블랙박스의 화질이 상향평준화를 이루고 있어 화질에 대한 부분은 부족하거나 불만은 없습니다.

소프트맨 R300DL

소프트맨 R300DL

소프트맨 R300DL


다만 후방 카메라의 야간 촬영의 경우 빠르게 흘러가는 조명과 반사되는 빛의 양이 수시로 변하는 것에 대한 대처 능력은 조금 아쉬운 부분입니다. 


3.5인치 LCD를 탑재한 블랙박스의 장점은 설치에 있습니다. LCD가 없는 경우 카메라의 각도와 화각을 확인 할 수 없기 때문에 설치 후 녹화 된 영상을 PC로 옮겨 화각과 방향이 맞는지 확인하는 불편함이 없어, 디지털 기기에 약한 여성들도 LCD를 통해서 직접 확인하고 설치 할 수 있는 설치의 편리함을 제공합니다.

소프트맨 R300DL

터치 LCD가 제공되는 블랙박스이 가장 큰 장점은 위에서 언급한 설치 뿐만 아니라 IT기기/디지털 기기가 어렵다고 느껴지는 여성분들이나 연령대가 있는 분들이 매우 쉽게 사용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블랙박스 선택에서 부터 설치까지~ 전문 업체에 맡기는 것 까지는 좋치만, 녹화된 영상을 확인하거나 PC에 전용 뷰어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데이터 옮기고, 정기적으로 메모리를 포맷하는 등.... 메인터넌스까지 업체의 손을 빌리기에는 시간과 비용이 만만치 않습니다.

소프트맨 R300DL

소프트맨 R300DL의 경우 3.5인치 터치 LCD를 통해서 설치에서 부터 메인터넌스까지~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것 처럼 터치 LCD를 통해서 블랙박스를 관리하여 활용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대부분 블랙박스를 설치 한 초기 몇번에만 메모리 포맷, 영상 확인 등을 했을테지만...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면 블랙박스가 알아서 다 해 주겠지~~ 라는 생각으로 신경 않쓰는 것이 대부분이고...

소프트맨 R300DL

혹시나 발생 할 수 있는 사고나 불상사를 대비해 정기적으로 관리를 해 주지 않아서 낭패를 보는 경우도 생기기 때문에 여성분들이나 연령대가 높으신 분들에게는 LCD가 탑재된 블랙박스의 매우 유용하고 시간과 비용까지 절약하는 1석 2조의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소프트맨 R300DL

소프트맨 R300DL의 기능 구성(UI)는 심플하고 사용하기 편리합니다. 영상, 재생, 긴급녹화, 시스템 설정, 녹화 설정, 사진 저장 6개의 아이콘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사용하고 있는 단어 또한 누구나 쉽게 알 수 있는 부분이어서 아이콘 어렵다거나, 잘 모르겠다~ 라는 의견은 나오지 않을 것 같습니다.

소프트맨 R300DL

영상 아이콘을 터치하면 현재 녹화되고 있는 영상을 실시간으로 LCD를 통해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기본 설정은 PIP 기능으로 전방과 후방의 영상을 모두 확인 할 수 있으며, 재생 아이콘을 통해서 저장되어 있는 이벤트 영상 또는 녹화 영상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소프트맨 R300DL

소프트맨 R300DL

실시간 녹화 영상은 PIP 기능으로 전후방을 동시에 확인하는 것은 물론, 전방, 후방 영상만 원할 경우 LCD 아래쪽의 아이콘을 통해서 간편하게 전화하여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물론, 녹화는 LCD는 화면과는 별도로 전후방 모두 녹화가 진행됩니다.

소프트맨 R300DL

외부의 충격이나 사고가 아니더라도 주변의 영상을 녹화하거나 촬영의 필요성이 있는 경우 긴급 녹화를 선택하면 이전 10초, 이후 20초의 총 30초간의 영상을 녹화 할 수 있으며, 사진 촬영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내 차가 아니더라도 주변의 차량 사고나 녹화가 필요한 순간에 도움을 줄 수도 있습니다.

소프트맨 R300DL

소프트맨 R300DL는 여성분들이나 블랙박스가 어렵게 느껴지시는 분들에게 매우 쉽고 편리한 사용 환경을 가지고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자 매력입니다.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화각이나 프레임 등을 실시간 녹화 영상을 통해서 맞출 수 있고, 설치 또한 매우 편리하기에 여성분들은 실시간 영상을 확인 할 수 있는 LCD를 탑재한 소프트맨 R300DL 블랙박스에 관심을 가져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소프트맨 R300DL 리뷰는 제품 임대를 통해서 솔직하게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