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니쿠퍼도 다운사이징 중!! 더 커지고 더 강해진 풀 체인지 2014 미니 쿠퍼 & 쿠퍼S

글로벌 해치백 강장 중에서 빼 놓을 수 없는 BMW 미니쿠퍼가 오는 11월 18일 첫 공개를 시작으로 국내 출시도 멀지 않음을 알리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미니쿠퍼의 고카트 핸들링과 라이딩의 매력은 세컨 카로서의 의미와 역할을 가장 만족시켜주는 차량입니다.

미니쿠퍼만의 아이덴티티와 그 속에 숨어있는 라이딩 & 핸들링의 매력 거기에 연비의 효율성 또한 높아서 굳이 디젤 트림을 선택하지 않아도 큰 부담을 느끼지 않는다는 점에서 미니쿠퍼만의 매력은 벗어나기 힘든 '악마의 유혹'이라고 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2014 미니쿠퍼

다양한 미니쿠퍼만의 버전을 계속해서 출시하고 국내의 경우 얼마전 미니쿠퍼의 고성능 모델인 JCW 출시를 알리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경쟁사의 핫해치 모델들이 풀 체인지를 비롯해 그만의 매력을 어필함으로써 미니쿠퍼의 자리를 위협하고 있는 가운데...

미니쿠퍼의 풀 체인지 모델이 오는 11월 18일 첫 공개를 알리면서 핫 해치 전생이 서막을 알리고 있습니다. 필자도 작년 부터 미니쿠퍼(컨트리맨)의 유혹에서 한동안 헤어나오지 못했었는데 풀 체인지를 거친 미니쿠퍼를 보니 더 이상 뿌리칠 수 없을 것 같은 불길함 예감이 듭니다.

폭스바겐 폴로를 고민하고 있는 오너라면? 미니쿠퍼 오리지널이 강력하게 손짓을!!~ 미니쿠퍼 2590만원 한정판 출시
[비교 시승기] BMW 미니쿠퍼 vs 벨로스터 터보 비교 시승기 - BMW 미니 편~

+ 미니쿠퍼도 피할 수 없는 다운사이징

2015 미니쿠퍼의 가장 큰 변화는 글로벌 자동차 시장의 욕구인 '다운사이징'을 적용한 점입니다. 가뜩이나 크지 않은 배기량에 다운사이징? 이라고 할 수도 있지만...

미니쿠퍼 또한 다운사이징의 트렌드를 걸맞게 새로운 엔진 라인업을 추가, 다운사이징을 피해 갈 수 없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2014 미니쿠퍼

- 2.0L 트윈터보 가솔린 엔진

미니쿠퍼의 새로운 엔진은 기존 4기통 1.6L 엔진을 대신해 3기통 1.5L 배기량의 가솔린 엔진이 추가되었습니다. 3기통 1.5L 엔진은 베이스모델인 (미니와 쿠퍼 SE)에 적용됩니다.

3기통 1.5L 가솔린 엔진은 최고출력 134마력으로 커진 차체 사이즈 임에도 불구하고 가벼워진 중량 덕분에 배기량 또는 기통수에 의한 축소나 아쉬움은 없을 것 같습니다.

2014 미니쿠퍼

- 출처 : autoblog.com

쿠퍼S와 JCW 모델은 4기통 2.0L 트윈 터보 엔진이 올라가며 최고출력 189마력의 힘을 가지고 있으며, 내부 부품이 경량화 강성, 내구성 향상으로 기존 모델 대비 높은 효율성을 보여 줄 것이라고 합니다.

디젤 트림의 경우 기존 2.0L 디젤 엔진을 보강 해 선 보일 예정이라고 합니다. 3기통 1.5L 가솔린 엔진의 효율성이 좋다고 하니~ 2.0 디젤 트림보다는 가솔린 엔진 라인업이 역시나! 주류를 이룰 것으로 보입니다.


+ 더 커졌지만 더 가벼워지고 강성도 좋아진 빅 미니쿠퍼?

풀 체인지를 거친 모델인 만큼 외부에서 보이는 미니쿠퍼의 차체는 확실히 비대해? 졌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전면과 후면의 디자인 또한 새로워져 이에 대한 소비자의 반응은 호불호가 갈릴 것 같은데...

2014 미니쿠퍼

- 출처 : autoblog.com

미니쿠퍼을 구입하려는 또는 위시리스트에 넣어두고 있는 소비자라면 미니쿠퍼의 새로운 디자인에 대한 반응이 매우 궁금해지는 부분입니다.

2014 미니쿠퍼

- 출처 : autoblog.com

비대해진? 차체 사이즈 덕분에 내부 공간의 효율성은 더욱 좋아졌을 것이 당연하고 커진 사이즈 대비 차체 강성을 높이면서도 중량을 줄여서 미니쿠퍼 고유의 고카트 느낌을 더욱 잘 살리지 않을까? 예상해 봅니다.

2014 미니쿠퍼

- 출처 : autoblog.com

보행자의 충돌시 보행자의 안전을 고려해 액티브 후드를 새로이 적용해 탑승자 뿐만 아니라 보행자의 안전을 강화했고, 새로운 플랫폼이 적용된 미니쿠퍼의 차체는 초고장력 강판을 여러겹 겹쳐서 강성을 강화하면서도 차체 중량을 줄이는 두마리 토기를 모두 잡은 겪에 되었습니다.

2014 미니쿠퍼

- 출처 : autoblog.com

오는 11월 첫 공개를 시작으로 빠르면 년초에 국내에서도 출시를 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 2014 미니쿠퍼가 핫 해치 시장에 또 한번의 강력한 지름신을 불러 일으킬 것인지 사뭇 궁궁해 짐과 동시에 올해 말 까지는 여타의 세컨 카에 대한 필자의 지름신은 당분간 조용히 숨어있지 않을까? 합니다.
반응형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어썸데이빗  수정/삭제  댓글쓰기

    역활이 아니라 '역할'입니다.

    2013.10.15 10:33 신고
  2. Starfish77  수정/삭제  댓글쓰기

    트랜드가 거주성 확보지만, 개인적으론 로버 시절 만큼 작아졌으면 좋겠네요.
    이름 처럼 미니 한.. (하지만 엔진은 2l 였으면..)

    2013.10.15 14:57 신고

카테고리

june's Photo & Review (3280)N
Car & Motor Review (1615)N
Review & Gadget (1083)
Photo & Travel (248)
june's lifelog (227)
Book (25)
Food story (73)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