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 Review/Trend & Story

고성능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대의 개막! BMW new i8 born Electronic

by 쭌's 2013. 9. 19.

+ 고성능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대의 개막! BMW new i8 born Electronic


고성능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대의 첫 포문은 BMW i8이 시작했습니다. 프랑크푸르트 모터쇼를 통해서 선보인 뉴 i8은 그동안 관심만큼이나 기대를 한몸에 받고 있습니다.

내연기관의 전유뮬이었던 '고성능'이라는 단어를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에서 구현한 BMW New i8이 열어가게 될 고성능 모델의 태생적 한계를 넘어 소비자에게 얼만큼의 높은 만족도를 제공할지 궁금해지는 부분인데....


BMW New i8의 공식 출시 영상을 통해서 만나 볼 수 있습니다. New i8의 특징은 트윈터보 1.5L 가솔린 + 131마력의 모터출력이 더해져 최대출력 363마력이라는 출력을 가지게 되었고, 6단 자동변속기와 조합을 이루어 제로백(0-100km) 4,4초라는 고성능 모델을 위협하기에 충분 이상의 성능과 퍼포먼스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카본파이버(탄소섬유)로 제작된 자체와 윙 타입으로 열리는 도어, 레이저 LED 헤드라이트, 리터당으로 환산하면 40km/L의 연비, 5가지의 드라이빙 모드 등 효율성과 드라이빙을 모두 욕심내고 만족시키는 첫번째 고성능 하이브리드 모델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영상으로 밖에 만나 볼 수는 없지만, 영상을 통해서 보여지는 BMW New i8의 모습에서 고성능 하이브리드 모델에 대한 가까운 내일을 느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BMW New i8의 가격은 135,700 달러 (한화 1억 4천 700만원)로 기존 고성능 스포츠 모델과의 가격 경쟁력에서도 뒤지지 않는~ 장기적으로 고려하면 더 높은 경쟁력을 가지고 있는 뉴 i8.... 셀리브리티를 시작으로 친환경 이미지와 몸으로 느낄 수 있는 효율성 그리고 스포츠 드라이빙을 만족시키는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지 않을까? 합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