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 Review/Trend & Story

BMW 3시리즈 진화의 끝은? xDrive와 액티브하이브리드가 만나 경쟁력 UP!! - New 320d xDrive, ActiveHybrid3

by 쭌's 2013. 1. 22.

+ BMW 3시리즈 진화의 끝은? xDrive와 액티브하이브리드가 만나 경쟁력 UP!! - New 320d xDrive, ActiveHybrid3

국내 수입차 비중을 높이는데 큰 몫을 해내고 있는 BMW, BMW의 세그먼트 중에서도 3시리즈가 더욱 강력해진 라인업을 확충하면서 경쟁 브랜드와의 차이를 벌이고 있습니다.

뉴 3시리즈는 고효율의 디젤 라인업을 시작으로 가솔린 엔진을 추가 한 것도 모자라 BMW의 드라이빙 매력을 한껏 높이고 있는 xDrive를 3시리즈에 탑재해 드라이빙의 매력을 높인다고 합니다.


뉴 320d xDrive는 최대출력 184마력, 최대토크 38.8kg.m로 직렬 4기통 트윈파워 터보 디젤엔진을 적용하여 고효율, 고성능에 드라이빙의 매력의 강점을 더욱 강화한 모델입니다.

320d xDrive 기술은 차량의 동력을 자동 가변적으로 (0-100%) 앞뒤로 구동을 전달하는 인텔리전트 사륜구동 시스틈으로 BMW 3시리즈 특유의 다이내믹함과 더불어 어떠한 주행상황에서도 우수한 코너링과 안정감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xDrive는 8단 자동변속기를 기본으로 적용하여 복합연비 16.7km/L (도심:14.9km/L, 고속:19.7km/L)의 연비 효율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컴팩트한 사이즈 임에도 넓은 실내 공간과 BMW 특유의 핸들링과 드라이빙의 매력을 제공하는 모델에 동급 대비 높은 효율성과 친환경성을 모두 갖추고 있는 엄친아가 되어 가고 있는 모습입니다.


xDrive와 함께 가솔린 라인업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액티브하이브리드3'도 추가 한다고 합니다. 국내에 첫 선을 보이는 액티브하이브리3는 3시리즈의 직력 6기통 트윈파워 터보 가솔린 엔진과 전기 모터가 결합한 BMW 인텔리전트 하이브리드 시스템입니다.

이미 다양한 하이브리드 모델이 판매가 되고 있는 가운데 BMW 3시리즈의 하이브리드 모델은 3시리즈 특유의 장점을 살리면서 고효율이라는 두마리 토끼를 잡을 지 기대가 되는 부분입니다.


액티브하이브리드3는 340마력의 6기통 트윈파워 가솔린 엔진과 34마력의 전기모터가 조합을 이뤄 최대출력 340마력이라는 높은 성능을 가지게 되었으며, 최대토크는 40.5kg.m로 여타의 소프츠 세단 이상의 파워풀한 성능을 갖춘 3시리즈의 새로운 이미지를 부여 할 것 같습니다.



34마력의 전기모터는 출력과 용량만큼 전기 모터의 힘으로는 최대 4km까지 주행할 수 있으며, 최대 50km/h의 속도까지 낼 수 있습니다. 제원상으로 보여지는 전기모터는 기대를 충족시켜 줄 만큼은 아니지만, 풀 하이브리드가 아닌 가변형 하이브리드라는 점에서 가솔린 엔진의 효율성을 높이는 서포터의 역활에 만족할 것 같습니다.


BMW 3시리즈 액티브하이브리드3는 새로운 이미지를 부여하는 모델인 만큼 옵션에서도 기존 라인업과 차별화를 보이고 있는데... 어댑티브 M 서스펜션과 M 스포츠 브레이크, M 에어로 다이내믹 패키지와 M 스포츠 가죽 스티어링 휠 등을 기본으로 적용해 M 스포츠 패키지가 가지고 있는 스포티한 성능과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제공합니다.


여기에 3시리즈의 프리미엄 모델인 만큼 BMW 인디비주얼 하이글로스 쉐도우라인과 타코타 쳔연가죽 시트, 안트라사이트 헤드라이너 등의 높은 감성 품질을 제공해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이는데 큰 몫을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뉴 3시리즈가 국내 첫 선을 보인지 1년만에 뉴 320d xDrive, 액티브하이브리드3, 뉴 320i, 투어링 모델 등 14개라는 라인업을 확충함으로써 BMW 3시리즈를 선택함에 있어 고민을 하지 않을 수 없는 매력적인 모델들로 소비자의 유혹하고 있습니다.


BMW의 각 시리즈와 라인업을 보고 있자면.... '참!! 잘한다~'라는 말을 하지 않을 수 없는 것 같습니다. 글로벌 시장의 트렌드를 정확히 읽고 그 트렌드에 반발 먼저 나아가는 모습을 통해서 브랜드의 각인과 아이덴티티를 표현하고 있고...

거기에 걸맞는 성능과 BMW 고유의 아이덴티티의 절묘한 조화는 BMW의 무서운 성장세를 막을 수 있는 브랜드가 나타나기 힘들 것 같습니다. 한동안 말이죠... BMW의 효자 모델이면서 그 강점을 제대로 살리고 있는 3시리즈의 xDrvie와 액티브하이브리드 3는 3시리즈에 대한 관심을 다시 한번 끌어올리면서 국내 수입차 경쟁에서 한발 앞서나가는 발판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반응형

댓글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