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IT Digital

감성을 터치하다! 크레마 터치, 단말기의 스펙이 집중하기 보다는...전자책 단말기 추천

by 쭌's 2012. 12. 24.

+ 책을 테이크 아웃하다!! 라는 감성이 크레마 터치를 한만디로 말할 수 있는....전자책 단말기 추천

YES24의 크레마 터치, 얼마나 알고 계신가요? 아마도 아마존 킨들의 한국판? 아니면 이북(e-Book) 전용 단말기 정도로 알고 계신가요? 한국형 킨들, 이북(e-Book)을 위한 전용 단말기인 크레마 터치가 이북 시장의 활성화를 위해 꾸준하게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YES24 크레마 터치

스마트폰과 태블릿PC가 높은 스펙과 성능, 퍼포먼스를 기반으로 이북을 포함한 일상에서의 스마트한 라이프를 바꾸고 있는 가운데... 이북(e-Book)만을 위한 전용 단말기인 크레마 터치는 틈새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고 볼 수도 있고, 많은 기능과 높은 성능을 대신해 심플하면서도 소프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이북 디바이스를 원하는 유저를 대상으로 하고 있다고 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YES24 크레마 터치

크레마 터치가 모바일 디바이스인 만큼 스마트폰과 태블릿PC 등을 기준으로 바라보는 시선을 피할 수 없습니다. 스펙이나 성능으로 본다면 크레마 터치는 스마트폰과 태블릿PC에 명함도 내밀지 못하는 것이 사실입니다.

즉, 크레마 터치를 바라보는 시각이 스마트폰, 태블릿PC가 아닌 이북(e-Book)을 위한, 이북에 최적화된 전자책 단말기로서 접근해야 크레마 터치의 진짜 모습을 볼 수 있지 않을까요?

YES24 크레마 터치

크레마 터치의 가장 큰 특징은 화려한 스펙과 성능을 자랑하고 있는 스마트폰, 태블릿PC 등이 가지지 못하는 점으로 이북을 위한 전자 잉크를 사용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YES24 크레마 터치

전자잉크는 화려한 컬러를 표현하지 못하지만, 장시간 시선이 머무르는 눈의 피로도를 줄여주면서 가독성, 전력의 소모를 최소화하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회색빛의 디스플레이에 마치 인쇄한 책을 보는 것과 같은 텍스트의 구현은 아날로그 감성과 책 속의 글귀에 집중 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합니다.

YES24 크레마 터치

글꼴 설정 기능을 통해서 글자 크기, 글골, 줄간격, 여백을 사용자에 맞게 선택 할 수 있는 기능도 지원해 딱딱한 전자책이라는 콘텐츠를 유연하고 아기자기하게 활용 할 수 있고, 사용 연령대에 따라서 화면의 구성을 바꿀 수 있어 어렵게 느껴질 수도 있는 이북 단말기의 높은 접근성을 제공합니다.

YES24 크레마 터치

이뿐 아니라 돋보기 기능을 제공하여 단어, 문장 검색을 할 수 있도록 제공하여, 책의 내용 중 다시 보고자 하는 내용과 챕터, 페이지 등을 손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다만 검색 기능에서 에러가 발생되기도 하고, 검색 결과를 보여주는 시간이 좀 길다는 점은 개선이 필요한 부분입니다.

YES24 크레마 터치

이러한 심플하지만 기본기에 충실한 크레마 터치는 전자 잉크의 저전력과 디스플레이에 소모되는 최소의 전력을 통해서 사용 시간을 대폭 확대하고 있으며... 홀드 모드시 명화 한편을 보는 것과 같은 화면 출력은 크레마 터치가 가지고 있는 기능보다 감성을 통해 아날로그를 디지털로 표현하면서 그 감성을 표현하기 위한 노력의 하나이기도 합니다.

YES24 크레마 터치

스마트폰과 태블릿PC 등의 화려한 책 넘김 효과나 비쥬얼, 색감 등에서 명함을 내밀기도 힘든 것이 사실이지만 이북 단말기라는 본연의 역활에 있어 전혀 부족함 없는 디스플레이와 기능을 충족시키고 있습니다.

YES24 크레마 터치

전자책에서 가장 중요한 스토어의 콘텐츠는 아직은 100% 완성형이라고 말하기는 아쉬운 것이 사실입니다. YES24의 다양한 전자책을 검색하고 구매 할 수 있지만.... 구매하고자 하는 이북 콘텐츠가 사용자를 100% 만족시켜주지 못하기 때문에, 이는 앞으로 YES24의 꾸준한 지원과 콘텐츠 확보를 통해서 보다 많은 사용자에게 오프라인 못지 않은 이북 콘텐츠의 힘과 인프라를 보여 주어야 하는 과제를 안고 있습니다.

YES24 크레마 터치

이북의 구매는 별도의 YES24 웹이나 기타 등이 아닌 크레마 터치에서 모두 가능한 결제 플랫폼을 잘 갖추고 있습니다. 구매하고자 하는 이북의 결제는 휴대폰 결제와 무통장 입금을 통해서 결제가 가능합니다.

YES24 크레마 터치

WiFi를 사용 할 수 있는 환경이라면, 휴대폰 결제(소액 결제)를 통해서 원하는 이북을 구매 할 수 있고, 원클릭 구매하기를 퉁해서 YES24에 미리 충전시켜 놓은 디지털 머니를 통해서 결제가 가능해, 휴대폰 결제의 남발도 막을 수 있을 뿐 아니라 자녀들의 건강한 책 읽기 습관을 만드는 데에도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YES24 크레마 터치

이 밖에도 심플하게 구성된 버튼을 통해서 크레마 터치가 제공하는 모든 기능을 쉽고 편리하게 확인 할 수 있어 심플함을 강조한 모습과 더불어 UI(유저인터페이스) 단순화를 통해서 어려운이 아닌.... 누구나 쉽고 금새 익숙해질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는 높은 접근성과 함께 전자책 단말기로서 본연의 기능에 최적화 시킨 모습을 현실로 옮겼다고 과언이 아닐 것 같습니다.

YES24 크레마 터치

아직은 시장이 확대되었다고 보기는 어렵지만, 시간의 흐름에 따라서 전자책이 가지고 있는 가능성과 시장의 확대라는 부분에서 YES24 크레마 터치의 지속적인 사용자 확대를 위한 노력은 지금 당장보다는 다가올 내일과 미래를 준비하고 노력하는 모습에 박수를 보내고 싶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