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une's lifelog/Life Review

청소년흡연예방, 소매점에서 먼저 변화 이끌어.... 배우 박해진 홍보대사 위촉!

by 쭌's 2012. 12. 13.

+ 청소년흡연예방캠페인, 흡연의 접점인 소매점에서 먼저 변화를 이끌어~~~

청소년 흡연이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된지 이미 오래입니다. 호기심에... 어른들을 따라... 청소년 스트레스 등... 청소년 흡연을 부추기는 요소들이 주변에 산재해 있고, 청소년 흡연을 예방하기 위해 소매점에서 청소년에게 담배를 팔지 않도록 하는 정책도 실행되고 있지만, 실제 효과는 그리 크지 않다고 할 수 있습니다.

청소년의 평균 성장이 빨라지고, 청소년과 성인을 구분하는 것 조차 녹녹하지 않은 현실에서... 청소년의 흡연을 예방하기 위한 근본대책이 시급합니다. 그럼에도 청소년 흡연 예방에 국가나 기관보다 먼저 솔선수범하고자 '청소년흡연예방캠페인'에 담배를 판매하는 소매점이 두 팔을 걷어 부치고 변화를 시도하고 있습니다.

+ 배우 박해진, '청소년흡연예방캠페인-신분증 확인, 동의합니다' 홍보대사로....

KBS 주말 드라마 '내 딸 서영이'에 출연하고 있는 배우 박해진씨는 '청소년흡연예방캠페인-신분증 확인, 동의합니다' 캠페인을 통해서 청소년 흡연 예방에 작은 힘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한다고 밝혔습니다.

청소년흡연예방캠페인-신분증 확인, 동의합니다

대학생 서포터즈와 함께 배우 박해진씨는 청소년이 담배와 직접 맞닿아 있는 소매점주분들에게 담배 판매시 신분증을 확인하는 캠페인의 참여를 독려하고 있고, 소매점 또한 청소년 흡연 예방을 위한 솔선수범 변화를 시도하고 있습니다.

이는 소매점의 변화를 통해서 대중과 함께 나누며 공감하는 캠페인으로 보다 많은 소매점주분들과 청소년에게 흡연 예방을 적극적으로 독려하고 사회적 분위기를 만드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청소년흡연예방캠페인-신분증 확인, 동의합니다

청소년흡연예방캠페인-신분증 동의합니다' 캠페인은 한국담배협회 주관으로 지난 12월 3일 서포터즈 발대식과 홍보대사 위촉식을 가진 후 12월 11일 배우 박해진씨와 함께하는 길거리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청소년흡연예방캠페인-신분증 확인, 동의합니다

사단법인 한국담배협회는 1998년부터 청소년 흡연 예방을 위해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으며, 초기에는 버스, 지하철 등의 옥외광고를 시작으로~ 연예인 홍보대사를 위촉, 대학생 서포트즈와 함께 청소년 흡연 예방을 위한 공감을 이끌어 내고, 사회적 분위기를 만들어 내는 데 노력하고 있습니다.

청소년흡연예방캠페인-신분증 확인, 동의합니다

빨리 찾아온 겨울과 폭설, 혹안으로 인해 거리행사 진행이 녹녹치 않은 날씨에도 박해진씨와 대학생 서포터즈들은 지하철 2호선 잠실 역사 내에서 시민들과 소매점주분들을 대상으로 캠페인을 알리고, 일일 점주 체험 및 가두행진을 통해 캠페인을 알리고 성공을 기원했습니다.

잠실역 광장에 모인 대학생 서포터즈들은 모두 한국담배협회에서 추운 날씨에 대비, 지급한 빨간색 모자와 머플러를 두르고, 박해진씨와 캠페인 성공의 파이팅 의지를 피력하고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청소년흡연예방캠페인-신분증 확인, 동의합니다

빨간 모자와 목도리를 한 대학생 서포터즈들의 표정에서 청소년 흡연 예방 캠페인을 보다 많은 분들에게 알리고, 함께 공감하겠다는 의지가 넘치는 모습에서, 청소년은 물론 소매점주분들의 적극적 참여로 이어질 것 같습니다.

청소년흡연예방캠페인-신분증 확인, 동의합니다

박해진씨는 '동의해'라는 재치 넘치는 신분증 보드판가 대학생 서포터즈의 '동의합니다'로 청소년 예방 캠페인을 한눈에 알 수 있도록 해~ 긍정적인 분위기와 참여을 독려하고 있습니다. 길거리에서 대학생 서포터즈들 만나게 된다면 '파이팅'를 외치고, 따뜻한 캔커피로 마음을 전하는 훈훈한 연말을 맞아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청소년흡연예방캠페인-신분증 확인, 동의합니다

청소년흡연예방캠페인-신분증 확인, 동의합니다

배우 박해진씨는 앞장서 가까운 소매점에서 신분증 확인! 점주 체험활동도 즐겁게 임했으며, 이번 캠페인의 중요성을 직접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고 밝히고, 청말 추운 날씨지만 길거리에서도 환영해주신 많은 시민 분들이 많아 이번 가두 행진 체험은 정말 뜻깊고, 무엇보다도 청소년 흡연 예방을 위해 '신분증 확인, 동의합니다! 에 호응해 주신  분들이 많이서 청소년 흡연 예방의 사회적 분위기를 바꾸는데 큰 역활을 할 것이라는... 기대를 아끼지 않았다고 합니다.

청소년흡연예방캠페인-신분증 확인, 동의합니다

홍보대사 박해진씨와 대학생 서포터즈들의 청소년 흡연 예방 캠페인은 공식 블로그(http://blog.naver.com/youthsp2010)를 통해서 계속 소개될 예정이며, 사회적 분위기를 이끌어 내는데 있어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가 함께 해야 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