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IT Digital

지하철 어플도 똑똑해야!! 지하철마법사~

by 쭌's 2012. 11. 19.
+ 똑똑한 지하철마법사!! 스마트함을 넘어 무료 앱의 한계인 수익성에 대한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어가고 있는...

대중교통에서 가장 편리하고 빠르게 이동할 수 있으면서 서민들의 발이라고 할 수 있는 지하철!! 때론 지옥철이라고도 불리지만... 일상에서 지하철이 없다면 출퇴근길은 물론 목적지까지의 이동에 있어서 수많은 번거로움과 불편함을 거치게 됩니다.

지하철마법사 앱

그렇다보니 스마트폰의 대중화, 보급화되면서 지하철을 보다 스마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앱이 지하철 앱이 새로운 아이디어와 편리함을 가지고 출시되어 왔고, 앞으로도 출시 될 것 입니다.

치열한 앱 경쟁에서 소비자의 Needs를 똑똑하게 구현하고 있는 지하철 앱이 출시되었습니다. '지하철마법사'라는 조금은 평범한 이름으로 사용자의 선택을 기다리고 있는데... 지하철마법사는 어떤 기능과 스마트함을 가지고 경쟁에 뛰어들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지하철마법사 앱

지하철마법사 앱의 특징 중에 하나는 고성능의 스마트폰이 출시되고 있음에도 멀티플레이가 필요한 사용자의 환경을 고려해, 최소의 리소스를 사용하면서 스마트하게 목적지까지의 안내를 해 주는 Navi 기능입니다.

Navi 기능은 목적지까지의 정보를 입력하면 앱을 종료하더라도 백그라운드에서 지하철마법사 Navi 기능은 비활성화되지 않고 작동이 되어 목적지 역의 도착정보를 제공합니다. 지하철에서 스마트폰에 집중하거나 지인과의 대화, 독서 등을 하다보면.... 자칫 내려야 할 역을 지나치는 일이 생기기도 하는데...

지하철마법사 앱

Navi 기능은 앱을 종료하더라도 백그라운드에 실행이 되고 있어 목적지를 지나치는 일을 최소화하고 있습니다. 여타의 앱에서도 알람기능을 제공하고 있지만, 해당 앱과 함께 연동이 되는 방식을 사용하고 있지만, 지하철마법사는 앱을 종료하더라도 Navi 기능은 종료되지 않아서 목적지 도착 시간에 맞춰 알려준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지하철마법사 앱

안드로이드의 경우 상단 트레이를 통해서 목적지까의 Navi 기능이 활성화 되고, Navi 기능이 앱과는 별도로 홈 화면에서 구동된다는 점은 목적지가의 남은 시간 등을 체크할 때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두번째 특징은 앱으로만 끝나는 것이 위젯 기능을 제공하고 네이버, 구글 등의 검색 위젯과 같이 홈 화면에서 지하철마법사 위젯을 통해서 직관적으로 경로를 파악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지하철마법사 앱

기존의 경우 지하철 앱을 실행시키고 경로를 파악했다면 지하철마법사는 위젯을 통해서 다이렉트로 목적지까지의 경로를 검색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스마트폰에 익숙하지 않은 사용자라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있으며, 즐겨찾기 기능을 통해서 자주 이용하는 목적지를 추가해 놓으면 일일이 목적지를 입력하는 수고로움을 덜 수 있습니다.

지하철마법사 앱

사용 환경이나 패턴에 따라 다르겠지만, 위젯의 경우 사용빈도가 낮은 것이 사실인데... 지하철마법사 위젯의 경우 바로 검색과 즐겨찾기가 꽤나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어 작은 부분이지만 편리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세번째 특징은 무료 앱이 가지고 있는 태생적 한계인 수익화에 대한 비즈니스 모델을 추구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앱스토어, 구글 플레이 등에는 기발한 아이디어와 유용하고 실행활에서 도움이 되는 무료 앱을 그리 어렵지 찾아 볼 수 있는데... 무료 앱이 가지고 있는 수익이라는 부분을 해결하지 못하면 게속해서 사용자에게 유용한 무료 앱이 나오기 힘든 것이 지금의 현실입니다.

지하철마법사 앱

그렇다 보니 무료 앱을 개발하고 출시 또는 새로운 앱을 개발하기 위해서 모바일 광고를 붙이는 것이 보통이지만 앱 개발사의 수익이라는 부분에서는 아주 초라한 성적을 거두고 있는 것이 사실이기에 아이디어가 있어도 개발사의 자금력과 수익과 직결되고 있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계속해서 무료 앱을 출시하는 것이 쉽지 않게 됩니다.

지하철마법사 앱

지하철마법사는 이러한 무료 앱의 태생적 한계인 비즈니스 모델로의 변화를 취하고 있는데 바로 지역 정보의 제휴를 통해서 모바일 광고 프로그램에 의존하는 것이 아닌 자사의 서비스를 120% 활용해 사용자에게는 정보를 제공하고, 제휴사에게는 광고를, 개발사에게는 수익 모델로의 시도를 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지하철마법사 앱

목적지의 역 주변 정보 제공을 통해서 사용자가 목적지의 정보가 없더라도 역 주변의 시설과 정보를 통해서 필요한 것을 얻을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는 별 것 아닐수도 있겠지만, 목적지에 도착해 카페, 약국, 병원, 먹거리 등을 찾기 위해서 주변을 돌아보지 않고도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고, 목적지를 검색하면 목적지 주변의 정보를 큐레이션 해 지도상에 표현해 주어 활용도에 따라서 사용자와 개발사, 제휴사에게 장점으로 작용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지하철마법사 별점 & 리뷰 남기고 아이패드 미니의 행운을!!!!

지하철마법사 앱

지하철마법사 앱 출시를 맞아 요즘 가장 핫한 아이콘인 아이패드 미니의 행운을 거머쥘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지하철마법사 앱을 설치 & 사용해보고 구글 플레이에서 평점 및 댓글을 남기고, 이를 캡쳐 해 이메일로 전송하면 응모가 완료됩니다. 여기서!! 모바일, 앱 등의 이벤트에 응모핸 본 사람이라면 눈치 챌 수 있듯이~ 앱 출시 이벤트의 경우 경쟁률이 그리 높지 않다는 점에서 아이패드 미니를 거머쥘 수 있는 행운을 잡을 수 있으니! 지금 바로 아이패드 미니에 도전해 보시길 바랍니다.


+ 지하철마법사 이벤트 바로가기 : http://blogyam.co.kr/event_main/event.asp?seq=201&page=1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