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우디의 고성능 스포츠 모델 '아우디 RS5', 1억이 넘는 가격이지만... 자연흡기로 놀라운 성과를 보여주고 있는 RS5

한국에서의 두번째 공연을 맞이한 영국 애시드 재즈밴드 '자미로콰이'가 잠실 실내 체육관에서 성황리에 공연을 마쳤습니다. 자미로콰이의 한국 공연은 '아우디 라이브 2012'와 함께 하는 초청 공연으로 지난 2008년 뉴 아우디 A4 신차 발표회와 함께 첫번째로 한국에서의 공연을 시작했고, '아우디 라이브'의 시초가 되었습니다. 무척이나 뜨거웠던 2012년의 여름, 주목한 할 공연으로 주목 받았던 '애시드 재즈밴드 자미로콰이'는 멤버의 리더인 제이 케이를 중심으로 이루어진 프로젝트 그룹입니다.

jamiroquai in korea

세련된 그루브로 유명한 라이브 밴드로 1992년 결성된 '인코그니토'와 함게 영국의 애시드 재즈를 대표하는 6인의 프로젝트 밴드입니다 팝적인 멜로디를 바탕으로 펑크와 재즈가 조화를 이룬 음악으로 실력을 인정받고 있고, 전 세계 25,000만장이 넘는 앨범 판매량을 기록중입니다.

팝의 본토인 미국.영국뿐 아니라 일본과 한국의 트렌드세터들 사이에서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그룹으로 2010년 5년 만에 7번째 정규앨범 '록 더스트 라이트 스타(Rock Dust Light Star)'를 발표, 감성적이고 트렌디한 그루브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나이가 나인만큼 예전처럼 에너지가 빨리 만들어지지 않는다"며 웃음으로 메세지가 제이 케이의 매력을 단적으로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지난 22일 잠실 실내 체육관에서 열린 '2012 아우리 라이브'는 RS5 출시를 기념하는 공연이면서, 아우디가 꾸준하게 진행하고 있는 문화 마케팅의 일환으로 자동차가 가지는 의미와 예술, 문화 콜라보레이션을 통해서 독일 프리미엄 브랜드인 아우디의 가치를 자동차+문화코드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아우디의 고성능 모델인 RS5 출시를 기념하는 공연답게 공연에 참석하는 관람객에게 만전을 다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세심하게 준비된 아우디 라운지는 DJ박스와 자미로콰이 Bar, 여유로운 공간을 구성하여 공연 전 케이터링과 함께 공연을 즐길 준비와 아우디 RS5를 영상과 음악으로 만나 볼 수 있는 최고의 공간을 제공하였습니다.

jamiroquai in korea

이날 준비된 케이터링과 공간의 구성은 자미로콰이의 그루브를 연상시키는 듯한 흥겨움과 고급스러움이 함께 공존하는 공간이었고, 스텝들의 세심한 배려와 준비 또한 RS5에 걸맞는 품격있는 공간을 제공하였습니다.

장근석,이정록,이천희,은혁,시원

아우디 RS5 출시와 자미로콰이 공연을 축하하기 위해 많은 연예인도 참석해 자리를 빛내주었습니다. 김지석, 이지욱을 비롯해 은혁&시원, 귀여운 바람둥이 이정록, 이천희 등이 참석해 많은 스포트라이트를 받았습니다.

한류열풍의 주역인 '근짱' 장근석도 RS5 출시를 기념하기 위해 참석했는데... 젊은 층의 폭팔적인 반응을 지켜 볼 수 있어서 장근석의 인기를 실감하기도 했습니다. 별로 관심없는? 남자 배우이지만 실물이 TV보다 훨씬 낳네요~ 


jamiroquai in korea

본격적인 공연이 시작되고 잠실 실내 체육관의 스탠딩 스테이지와 객석이 가득 찬 가운데, 자미로콰이의 공연은 특유의 일렉트릭 사운드와 제이 케이의 보컬, 무대매너가 함께 해 이네 뜨거운 여름밤을 더욱 달구었습니다.

2008년 이후 두번째 공연 임에도 자미로콰이의 인기는 기대 이상의 호응과 환호를 받았고, 제이케이의 무대매너는 영국 신사의 중후함 속에서 나오는 또 다른 무엇인가가 공연장을 가득채웠습니다.

jamiroquai in korea

jamiroquai in korea

세계적인 밴드답게 내국인은 물론 국내에 거주하는 외국인들도 공연장을 찾아 자유로우면서 열정적인 스탠딩 공연의 진수를 보여주었습니다. 특히 공연 내내 제이 케이의 라이브 공연은 일렉트릭 사운드와 어울려 그의 못진과 손짓 하나에 환호하지 않을 수 없는 자미로콰이만의 매력을 마음 껏 뿜어내는 공연의 연속이었습니다.

AUDI RS5

RS5 출시를 기념하는 공연인 만큼 잠실 실내 체육관 앞에는 아우디의 고성능 모델인 RS5가 위풍당당한 모습으로 공연을 찾는 관람객을 맞이해 주었습니다. 아우디의 RS 모델은 BMW M시리즈, 벤츠의 AMG와 같은 고성능 모델 라인업으로 강력한 파워와 드라이빙의 퍼포먼스를 보여주는 모델로 남자들의 마음 한켠에 자리하고 있는 로망이기도 합니다.

뉴 A4, 뉴 S4의 출시는 코엑스에 대형 아이스링크를 제작하여 빙판위에서 콰트로 시스템의 강력한 퍼포먼스와 성능을 보여주는 신차 발표회를 통해 선보이기도 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AUDI RS5

아우디 RS5는  A5 쿠페의 고성능 스포츠 모델로 1500대라는 한정 모델로 판매가 된다고 합니다. 4.2L FSI 방식의 V8 엔진은 최대출력 450마력을 발휘하는 괴물로 콰트로 시스템, 듀얼 클러치인 S트로닉 변속기를 적용, 현실에서 만날 수 있는 데일리 레이싱 머신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특히 자연 흡기 방식의 4200cc FSI 심장은 터보나 차저가 주는 엑셀링과는 다른 풍부한 저회전에서의 토크와 회전느낌을 발끝에서 부터 느낄 수 있는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AUDI RS5

전면의 거대해진 벌집 무늬의 싱글 프레임에서 느껴지는 포스와 한껏 부풀어 오른 에어로 킷, 볼륨감은 압도적인 카리스마는 사진으로 보는 것과는 확연히 다른 강력한 퍼포먼스를 느낄 수 있습니다. 아우디의 고성능 모델에 적용되는 레드 컬러는 도심에서의 시선을 사로잡기에도 충분 이상의 확고한 스타일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AUDI RS5

컨셉카에 가까운 전면의 유러한 곡선은 라인을 최소화하면서 아우디의 새로운 헤드램프 디자인인 라인발광 LED 포지셔닝 램프는 더욱 날렵하면서 스타일리쉬한 모습을 보여주고, 절제된 곡선과 라인에 무광 실버의 에어로 킷은 못에 딱 맞는 핏이 좋은 수제 수트에 멋스런 행거 칩을 연상시키기도 합니다.

AUDI RS5

AUDI RS5

A5를 기반으로 하고 있지만 와이드 바디의 전후펜더는 고성능의 이미지를 표현하고 있고, 1열 풀 버켓시트를 적용하여 사이드 버켓을 조절할 수 있도록 제공하여 코너링에서도 단단히 몸을 지탱해 주고 3점식 벨트까지 적용할 수 있는 데일리 스포츠 카로서의 진면목을 갖추고 있습니다.

AUDI RS5

MIMI를 통해서 드라이빙 모드를 선택함에 따라서 배기 사운드 또한 스포츠카의 사운드를 즐길 수 있습니다. 2개의 머플러 안쪽 또 다른 2개의 머플러는 물리적으로 적용된 오픈/클로즈 타입을 적용하여 도심에서의 부드러운 사운드와 트랙에서의 레이싱 사운드를 즐길 수 있으며, 국내 모델의 경우 무광 실버가 아닌 무광 블랙의 디퓨저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아우디만의 특징이자 기술력인 콰트로, 토크 벡터링, 새로게 적용된 스포츠 디퍼런셜 등은 누구나 트랙에서 느낄 수 있는 드라이빙을 선사한다고 합니다.

AUDI RS5

AUDI RS5

스포츠 카 답게 하드웨어의 경량화를 위한 알루미늄을 대폭 채용하였고 전후륜의 8P 브레이크 캘리퍼, 타공 플라워 디스크는 1g이라도 줄이기 위한 아우디의 경량화에 대한 노력을 단적으로 보여주는 부분입니다. 100km이상에서 자동으로 솓아 오르는 스포일러는 수동으로 조정이 가능하며 와이트 선루프는 파노라마 부럽지 않은 개방감과 함께 RS5의 스타일을 완성하고 있습니다.

AUDI RS5

AUDI RS5

실내로 들어서면 기존 A5와 크게 다르지 않은 모습으로 패들쉬프트, 곳곳에 적용된 카본, D컷 스티어링과 기어노브에 새겨져 있는 RS 로고는 데일리스포츠 카가 가져야 할 절제와 아이덴티티를 잘 표현하고 있습니다. 계기판에 새겨져 있는 330km(안전제한속도는 280km)의 속도계는 RS5의 파워와 퍼포먼스를 보여주고 있으며 마감의 퀄리티는 여전히 높은 완성도를 보여주었습니다.

AUDI RS5

미국내 스포츠카 판매량에서 BMW와 벤츠의 M과 AMG를 바짝 뒤쫗고 있는 아우디는 RS5를 통해서 데일리 스포츠 카 가져야 할 편안하고 안전, 스타일을 갖추고 있으면서 언제든 트랙에서의 스포츠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는 장점을 갖추고 있습니다. 미디어에 따르면 1500대 한정(미국 판매분)이라는 희소성 또한 RS5가 가지는 아이덴티티를 더하고 있으며, 현재 주문을 해도 손에 쥐기 까지는 여유로운 시간이 필요하니 참조하시기 바라며....

AUDI RS5

아우디 RS5는 최대출력 450마력, 최대토크 43.9kg.m, 공차즁량 1860kg, 제로백(0-100km) 4.5초, 최고속도 280km(안전제한속도)로 7단 S트로닉 변속기 등을 탑재하고 있으며, 가격은 1억 950만원입니다. 자미로콰이의 멋진 공연과 강렬한 레드 컬러의 아우디 RS5의 강렬한 눈빛과 매우 간결하면서 근육질의 바디라인은 오래오래 동안 기억에 남을 것 같습니다.

"이 글은 광고글이며, 아우디 코리아의 금전적 지원에 따라 작성 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을 달아 주세요

카테고리

june's Photo & Review (3355)N
Car & Motor Review (1684)
Review & Gadget (1086)
Photo & Travel (248)
june's lifelog (228)
Book (25)
Food story (73)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