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Smartphone

갤럭시 노트의 배터리 사용시간은? - 갤럭시 노트 사용후기

by 쭌's 2012. 1. 11.
+ 갤럭시 노트의 배터리는 하루를 버틸 수 있을까?? 갤럭시 노트 사용후기
스마트폰의 성능과 기능, 활용이 많아 질 수록 스마트폰의 배터리에 대한 아쉬움을 남는 것이 사실입니다. 스마트폰으로 할 수 있는 것들이 많아지고 그에 따라 스마트폰을 손에 쥐고 있는 시간 또한 많아짐으로 인해 보조배터리, 충전 케이블 등 스마트폰의 배터리가 떨어지면 불안감까지 느끼는 것을 주변에서 어렵지 않게 볼 수 있습니다.

갤럭시 노트의 경우 5.3인치 HD 수퍼 아몰레드가 적용되면서 배터리 소모에 대한 관심이 높은데... 실제 갤럭시 노트를 사용하는 샐러리맨의 입장에서 배터리 하나로 하루를 커버 할 수 있을지 정리해 보았습니다. 사용자의 환경이나 목적, 기능 등에 따라 호불호가 갈리는 부분이지만 하드코어 유저가 아닌 일반적인 사용기준으로 본 갤럭시 노트의 배터리 사용시간... 괜찮을까요?

갤럭시 노트의 배터리 사용시간

+ 갤럭시 노트의 배터리의 사용시간은 하루?


스마트폰이 이제는 일상의 한 부분이 되어 있는 것은 기정 사실입니다. 하루를 시작하는 알람에서 부터 갤럭시 노트의 하루 일과가 시작됩니다. 피처폰 시절부터 최신 스마트폰에 이르기까지 아침을 시작하는 알람시계의 자리를 어느새 피처폰과 스마트폰이 차지한지 오래되었습니다.

알람과 함께 시작된 갤럭시 노트의 일과는 하루 일정을 체크하고 확인하는 비서 역활의 S플래너를 통해 오늘 있을 미팅과 업무, 스케쥴을 확인하면서 지하철이나 버스 등의 대중교통으로 이동을 시작을 합니다. 관련글을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듯이 S플래너는 갤럭시 노트의 기능을 더욱 확장시켜 주는 갤럭시 노트만의 특화된 기능으로 구글 캘린더와의 연동을 통해서 기존 일정관리와의 동기화를 통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노트의 배터리 사용시간

직장으로의 출근길 또는 미팅, 약속을 위해 이동 시간에 가장 기본이 되는 MP3 플레이어는 버릇처럼 사용하게 되는 기능입니다. 갤럭시 노트의 32GB 내장 메모리는 MP3 파일은 물론 멀티미디어 감상을 위한 넉넉한 메모리 용량을 가지고 있어 외부 메모리 슬롯이 기본으로 지원되지만 별도의 외부 메모리를 사용하지 않아도 충분한 저장 용량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노트의 배터리 사용시간

플레이어 어플로는 Mort Player(모트 플레이어), Double Twist(더블 트위스트), Winamp(윈앰프) 등의 플레이어를 사용해 음악은 물론이고, 동영상까지 사용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으로 이동 시간의 지루함을 날려버릴 수 있습니다. Duble Twist(더블 트위스트)의 경우 별도의 음장효과(유로)를 통해서 더욱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노트의 배터리 사용시간

멀티미디어와 함께 가장 많이 활용되는 것은 SNS(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등) 채널을 통해서 다양한 커뮤니케이션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S2 LTE를 시작으로 갤럭시 노트 또한 LTE 서비스망을 사용하기 때문에 보다 빠르고 경쾌하게 SNS 커뮤니케이션을 로딩의 지루함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


갤럭시 노트의 배터리 사용시간

여기에 경제와 사회, 연예 등의 새로운 소식을 접하기 위한 뉴스 서비스 어플을 통해서 다양한 관심사에 대한 소식을 LTE망을 통해 보다 빠르고 신속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뉴스 및 전문 커뮤니티, 이메일 등의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해 다양한 정보와 뉴스, 컨텐츠를 이동시간에 확인하고 정보를 습득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노트의 배터리 사용시간

물론 LTE망에 따라서 3G와 LTE를 번갈아가면서 활용할 수 있지만... LTE망과 3G가 번갈아가면서 네트워크 서비스를 이용할 때는 배터리의 소모량이 평소보다 많아지는 것이 사실입니다. 빠르고 경쾌한 무선 데이터 환경을 위해서는 LTE망의 확중이 가장 절실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3G망 밖에 사용할 수 있는 환경에서는 배터리 소모 또한 LTE만큼이나 많은 것이 사실입니다.


갤럭시 노트의 배터리 사용시간

PC를 사용하는 업무공간에서의 갤럭시 노트의 활용 비중은 낮아지게 되는데... S플래너를 이용한 일정관리, 간단한 이메일 확인, 주식, 재테크, 관련 정보 등을 WiFi를 이용해서 짬짬이 확인하는 역활을 담당하고 800만화소 카메라를 이용해 사진을 찍거나 SNS에 업로드, 점심식사 후의 식곤증을 해결하는 게임 등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퇴근 후 또는 하루 일정을 끝내고 저녁 약속이나 집으로 향하는 시간에서 네이버 지도, 다음 지도와 같은 위치기반 어플을 통해 약속장소를 확인하고 대중교통을 검색하고 맛집 또는 원하는 장소를 찾기위한 유용한 도구로 활용되어 집니다.


갤럭시 노트의 배터리 사용시간

하루 일과의 피로를 덜어주는 부담없는 영화나 음악 등의 멀티미디어를 이용하고, 갤럭시 노트의 5.3인치 대화면을 통해 더욱 시원하게 즐길면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특권?이라고 할 수 있는 무료 DMB를 통해서 갤럭시 노트를 더욱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렇듯 하루 일과에 있어 갤럭시 노트를 비롯한 스마트폰은 없어서는 않될 일부분으로 자리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갤럭시 노트의 5.3인치 대화면을 통한 화면의 시원함과 경쾌함은 여느 스마트폰과의 차별화를 확실히 보여주고 있습니다. 여기에 S펜이라는 갤럭시 노트만의 하드웨어와 S메모의 소프트웨어를 통해서 여타의 스마트폰과 차별화와 더불어 확장된 배터리 용량으로 넘치지는 않치만 하루라는 시간을 알차게 보내게 만들어주는 매게체로 자리하고 있습니다.

+ 체감 시간으로 체크해 본 000mAh의 갤럭시 노트 배터리 사용시간

갤럭시 노트의 배터리 사용시간은 사용자의 환경에 따라 호불호가 갈리는 개인차를 보이고 있습니다. 무선 데이터 환경, DMB 수신율, 어플리케이션의 사용효율, 모바일 웹, SNS 등의 사용시간 등.... 수많은 변수가 있지만 일정한 범위내에서의 갤럭시 노트 배터리 용량을 체크한 상황이니 오해 없으시길 바랍니다.

* DMB 연속 사용시간 : 3~3시간 30분
* 고사양 3D, HD 게임 (3D 레이싱 게임, HD FPS 게임)
  -  2~2시간 30분
* 저사양 아케이드 게임
   - 배터리 완충 후 5시간 이상 사용 가능
* 모바일 웹, SNS(트위터, 페이스 북)
  - 3G와 LTE망이 혼선되는 공간에서의 배터리 소모량은 매우 많음, LTE망에서 또한 기존 3G보다 높은 소모량을 보임
* 일정관리 등의 오피스영역(S플래너, 구글 캘린더, 메일, 뉴스피드 등)
  - 심플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에 대한 소모량의 전체 소모량에 매우 작은 비중을 차지하는 것으로 체감
* 갤럭시 노트 특화기능(S플래너, S메모)
   - S메모의 다양한 기능 활용에 있어 배터리 소모에 대한 비중은 그리 크지 않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