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IT Digital

개인화 클라우드를 시작하는 포고플러그(Pogoplug) 모바일 클라우드 서비스

by 쭌's 2011. 12. 14.
+애플 아이클라우드, 다음 클라우드, 네이버 N드라이브, NAS 넷하드 등을 넘어서는 개인화 클라우드 서비스 '포고플러그(Pogoplug) 모바일'
클라우드라는 단어가 더 이상 낮설지 않을 만큼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는 웹 기반 서비스가 넘쳐날 정도로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클라우드의 대표주자라고 해도 손색이 없는 애플의 아이클라우드, 다음 클라우드, 네이버 N드라이브 등... 대형 포털에서도 클라우드 시장에서 우위를 다지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는 가운데....


포고플러그(Pogoplug) 모바일

포털이나 대형 클라우드 서비스사에서 제공하는 클라우드가 아닌 극히? 개인화된 클라우드 서비스를 시작한 포고플러그(Pogoplug)에 대해 살펴보려 합니다. 생소한 이름의 포고플러그(Pogoplug)는 기존 클라우드와는 확실히 다른 플랫폼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 그 특징은 역시나 용량의 제한을 받지 않고 클라우드 서비스를 마음껏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진 개인화 클라우드 서비스 입니다.
 


+ 용량 제한없는 클라우스 서비스...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포고플러그(Pogoplug)의 가장 매력적인 부분이라고 하면 바로 용량 제한을 받지 않고 웹 스토리지를 사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포고플러그(Pogoplug)에 가입을 하게 되면 기본적으로 5GB라는 웹 스토리지 용량을 제공하지만 이는 클라우드 서비스로서 하드웨어 없이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한 사용자의 최소한의 Needs를 보장하기 위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포고플러그(Pogoplug) 모바일

용량 제한없는 개인화 클라우드 서비스를 보다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갖추기 위해서는 포고플러그(Pogoplug) 모바일이라는 단말기를 통해서만 가능하다. 웹 클라우드 서비스는 가입만으로 손쉽게 이용이 가능하지만 용량의 제한이라는 부분으로 부터 자유롭지 못하다는 제약을 가지고 있습니다.



포고플러그(Pogoplug) 모바일

하지만 포고플러그(Pogoplug) 모바일의 경우 단말기를 구입함으로써 개인이 소유하고 사용하고 있는 저장공간의 용량만큼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단말기의 구성을 보더라도 손쉽게 이해할 수 있는데... 포고플러그(Pogoplug) 모바일 단말기에는 SD카드 슬롯을 비롯해 외장하드나 스토리지를 연결할 수 있는 USB포트가 기본으로 적용되어 있습니다.


포고플러그(Pogoplug) 모바일

단말기의 뒷면에 적용되어 있는 USB포트를 이용해 개인이 가지고 있는 외장하드나 스토리지를 연결하면 스마트폰을 비롯해 PC, 노트북, 태블릿PC 등에 상관없이 저장공간의 용량만큼 개인화된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기존 클라우드 서비스는 PC와 모바일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저장공간만큼만 사용할 수 있는 제약으로 인해 파일을 지우고 교체하는 등의 과정을 거쳐야 했지만... 포고플러그(Pogoplug) 모바일 단말기를 통하면 용량의 제약에서 벗어나 안전하고 편리하게 클라우스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포고플러그(Pogoplug) 모바일

즉, 포고플러그(Pogoplug) 모바일은 NAS와 같은 어려운 사용과 고가의 장비라는 단점을 커버하면서 누구나 손쉽게 개인이 가지고 있는 스토리지를 통해서 별도의 비용적인 부담 없이 개인화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약없이 이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여기에 다수의 스토리지를 번갈아 가면서 사용함으로써 필요한 파일들을 한곳에 모아 업로드/다운로드 하지 않고도 잘 분류되어 있는 데이터를 담고 있는 스토리지를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어 사용자의 환경을 보다 편리하고 진보된 클라우드 플랫폼이라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 제약없는 환경만큼이나 손쉬운 모바일 UI, UX

포고플러그(Pogoplug) 모바일의 장점 중에 하나는 클라우드라는 서비스에 익숙하지 않은 사용자라 하더라도 손쉽게 접근하고 이해하는 UI, UX를 가진 것입니다. 애플의 앱스토어나 안드로이드 마켓을 통해 클라우드 접속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면 포고플러그(Pogoplug) 클라우드 서비스를 당장 이용할 수 있는 편리함을 가지고 있습니다.

포고플러그(Pogoplug) 모바일

이와 함께 PC에서 포고플러그(Pogoplug)를 더욱 쉽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는 포고플러그(Pogoplug) 브라우저를 통해서 심플하면서 데이터의 성격에 맞게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포고플러그(Pogoplug) 브라우저를 사용하면 직관적인 인터페이스 뿐만 아니라 데이터의 용도에 따라서 음악, 동영상, 사진 스트리밍을 제공하고 있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 등의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포고플러그(Pogoplug) 모바일

포고플러그(Pogoplug) 모바일

모바일 디바이스에서의 UI, UX 또한 매우 심플하게 이용할 수 있는데...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통해서 음악, 동영상, 사진 등을 스트리밍으로 활용할 수 있고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촬영한 사진, 동영상, 데이터를 업로드 할 수 있는 UI를 통해서 공부?하지 않아도 클라우드 서비스를 손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포고플러그(Pogoplug) 모바일

또한 포고플러그(Pogoplug) 웹에서는 스토리지에 저장되어 있는 파일을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등의 SNS, 이메일 등으로 링크를 공유할 수 있도록 하여 클라우스 서비스의 접근성을 한단계 높이고 있다는 점입니다. 공유한 파일, 컨텐츠에 대한 저작권 등을 고려해 원본 파일을 전달만의 역활을 할 수 있는 제약을 주어 혹시라도 발생될 수 있는 파일, 컨텐츠의 유포를 사용자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장점 또한 가지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포고플러그(Pogoplug) 모바일


+ 클라우스 서비스의 개인화를 시작하는 포고플러그(Pogoplug)....

포고플러그(Pogoplug) 모바일은 한마디로 말해서 누구나, 손쉽게, 높은 접근성을 가진 개인화 클라우드 서비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포고플러그(Pogoplug) 모바일이라는 단말기를 구입해야 한다는 제약이 있지만....클라우드 서비스의 많은 용량을 사용하기 위한 유로 서비스의 비용 부담을 생각한다면 9만원대의 포고플러그(Pogoplug) 모바일 단말기에 대한 사용자의 부담은 그리 크지 않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포고플러그(Pogoplug) 모바일

여기에 개인이 사용하고 있는 스토리지를 클라우드의 용량으로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은 장기적인 클라우드 서비스로 바라본다면 사용성이나 접근성, 비용적인 부담 또한 미약하다고 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여기에 SNS, 이메일 등으로 웹하드가 가지고 있는 역활을 하고 있다는 점은 오피스이든.. 가정이든... 간편하게 설치하고 언제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포고플러그(Pogoplug) 모바일

또한 클라우드 서비스에서 빼 놓을 수 없는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시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고 활용할 수 있다는 점과 스마트폰, 태블릿PC 등의 파일, 컨텐츠를 포고플러그(Pogoplug)에 연결된 정장매체로 자동 백업할 수 있다는 안정성은 클라우드 서비스의 활용도를 더욱 높여주는 부분입니다. 본격적인 개인화 클라우드 서비스를 시작하려는 포고플러그(Pogoplug) 모바일은 기존 클라우드 서비스의 환경적인 제약과 비용의 부담을 느끼고, 망설이는 사용자에게 충분함을 넘어서는 매력으로 작용할 것으로 예상되는 부분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