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Apple Tablet PC

스마트폰을 위한 아날로그 감성 포토 프린터 - Bolle photo (볼레 포토 프린터)

by 쭌's 2011. 6. 13.
+ 아이폰4, 갤럭시S2, 베가 레이서 등의 스마트폰을 위한 최강 포토 프린터 '볼레 포토 프린터'
스마트폰의 하드웨어 성능이 하늘 높은 줄 모르고 강력해지는 만큼 그 주변기기 또한 더욱 다양해지고 활용도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특히나 국내 소비자에게 매우 중요하게 생각되는 스마트폰의 성능 중에 카메라와 DMB를 빼 놓을 수 없습니다. 그런만큼 스마트폰의 카메라 화소와 성능 또한 500만 화소 정도는 기본이 된지 이미 오래고 800만 화소 정도의 탑재되어야 쫌 하네?!~~ 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듀얼코어 CPU에 800만 화소 카메라의 성능을 가진 스마트폰이 계속해서 나오고 있고 높아진 카메라 성능 덕분에 왠만한 똑딱이(디지털 카메라)의 역활을 하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런만큼 스마트폰 속에 저장되어 있는 사진 또한 PC에 저장되어 있는 사진만큼이나 많이 쌓이고 쌓이게 됩니다. 쉽고 찍을 수 있고 찍은 사진의 결과물이 더욱 더 좋아지고 있지만 대부분의 사진은 스마트폰 속에서만 그 빛을 발하게 있습니다. 

어쩌면 다행이도 트위터, 페이스북, 위치기반 어플리케이션 덕분에 세상 밖으로 나오기도 하지만 여전히 그 순간의 기억과 추억을 담고 있는 사진들은 하나의 파일로 스마트폰 속에서 빛을 보기를 기다리고 있는지도 모르는데... 그런 시간과 기억, 추억을 담고 있는 사진들을 세상 밖에로 꺼내주는 통로인 스마트폰 포토 프린터와 함께 시간과 추억을 꺼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스마트폰을 위한 전용 프린터 'Bolle photo printer'

스마트폰을 위한 최강 포토 프린터 '볼레 포토 프린터'

볼레 포토 프린터(Bolle Photo Printer)는 아이폰4, 갤럭시S2, 베가 레이서, HTC 센세이션 등의 iOS, 안드로이드OS를 탑재한 스마트폰을 위한 포토 프린터입니다. 그래서 인지 외관에서 보이는 프린터의 느낌은 화이트 컬러를 적용하여 애플의 그것과 매우 비슷한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는 것 같습니다. 4*6사이즈의 사진 인화를 위한 프린터이기에 그 크기 또한 컴팩트하면서 심플한 모습을 하고 있어 책상의 한켠에 놓아 두어도 좋을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위한 최강 포토 프린터 '볼레 포토 프린터'

스마트폰을 위한 컴팩트한 프린터 답게 본체와 전원 어댑터, 가이드 북으로 심플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외관에서 보이는 것 처럼 애플 아이폰의 경우 본체에 다이렉트로 연결할 수 있는 포트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폰의 경우 USB 데이터 케이블을 이용해 사진을 출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위한 최강 포토 프린터 '볼레 포토 프린터'

포토 프린터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 잉크는 볼레 포토 프린터 전용 카트리지를 사용하고 있는데 아직 국내 출시 전의 모델이기 때문에 12매, 36매 카트리지의 가격은 얼마로 책정될지는 모르겠습니다. 카트리지는 기본 12매가 구성되어 있는데 일반적인 포토 프린터처럼 인화지에 인화하는 방식이 아닌 폴라로이드 방식의 염료승화방식을 채택하고 있어 포토 프린터이지만 폴라로이드에 가까운 모습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위한 최강 포토 프린터 '볼레 포토 프린터'

사이드면의 덮개를 오픈하면 카트리지를 교환하고 삽입할 수 있어 누구나 손쉽게 카트리지를 교환할 수 있습니다. 카트리지의 잠금장치를 풀기만 하면 되어 폴라로이드 카메라의 카트리지 교환보다 더욱 쉽고 편리하게 할 수 있어 장점으로 작용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위한 최강 포토 프린터 '볼레 포토 프린터'

볼레 포토 프린터(Bolle Photo Printer)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해야 하는데 앱스토어와 마켓에서 'Bolle Photo'를 검색하면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전용 어플을 설치하지 않을 경우 아쉽게도 볼레 포토 프린터(Bolle Photo Printer)를 통해 사진을 출력할 수는 없습니다. 
 


스마트폰을 위한 최강 포토 프린터 '볼레 포토 프린터'

전용 어플을 설치하고 볼레 포토 프린터(Bolle Photo Printer)와 연결하면 사진을 출력할 수 있는데 이때 몇가지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먼저 USB 디버깅을 허용해야 하는데 이는 각기 다른 디바이스를 연결하여 데이터를 복사하거나 기록 정보를 읽는데 사용할 수 있는 기능으로 설정에 들어가 디버깅 모드를 체크해야 합니다. 
 


스마트폰을 위한 최강 포토 프린터 '볼레 포토 프린터'

디버깅 모드 체크 후 볼레 포토 프린터(Bolle Photo Printer)와 연결되면 펌웨어 업데이트 과정을 거치고 사진을 출력할 수 있는 준비가 완료됩니다. 여기서 또 한가지 체크해야 할 부분은 본체와 스마트폰을 연결하면 USB 저장소 사용을 묻게 되는데 '사용'으로 할 경우 사진을 출력할 수 없으니 가볍게 과정을 넘어가시면 됩니다. 
 



스마트폰을 위한 최강 포토 프린터 '볼레 포토 프린터'

볼레 포토 프린터(Bolle Photo Printer) 어플을 실행하면 세가지 메뉴를 제공하는데 '사진찍기' '사진선택' '사진꾸미기'를 통해서 사진을 찍거나 저장된 사진을 선택, 사진 꾸미기를 통해서 어플에서 제공하는 재미있는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선택한 사진은 출력으로 들어가면 사진 분활을 통해서 스티커 사진과 같은 느낌을 낼 수도 있고, 여럿이 찍은 사진의 경우 인원 수에 맞게 매수를 조정하여 출력할 수 있도록 제공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위한 최강 포토 프린터 '볼레 포토 프린터'

위와 같은 과정이 끝나게 되면 사진을 출력할 수 있는데 사진 인화가 진행되는 과정은 아래 동영상을 통해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사진 인화에 걸리는 시간과 소음 등은 나물라데 없는 모습을 보이고 본체의 가격이나 카트리지의 가격에 따라 다르겠지만 충분한 메리트를 가지고 있는 컴팩트한 스마트폰 포토 프린터로 손색이 없는 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위 동영상에서도 확인할 수 있듯이 사진 인화는 3가지 색이 출력 과정을 걸쳐 최종 인화가 완료되는 시스템입니다. 처음 사용시 노랗게 출력되는 인화지로 인해서 문제가 생긴 것 아닌가? 하는 생각이 잠깐 들었지만 다시 인화지의 입,출력이 반복되어 완성된 사진 인화 과정을 완성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위한 최강 포토 프린터 '볼레 포토 프린터'

완성된 4*6 사이즈 사진 결과물은 왠만한 컬러 프린터 못지 않은 퀄리티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컬러감이라는 부분에서는 폴라이로이드의 분위기를 띄고 있어 색감의 재현은 부드러운 편이지만 이는 아이폰이나 갤럭시S2와 같은 스마트폰의 카메라 성능과 별도의 보정이 아닌 원본을 그대로 출력하는 상황들을 고려해야 하는 부분이기 때문에 약간의 보정 과정을 거치게 되면 인화 퀄리티는 확실히 높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스마트폰을 위한 포토 프린터 '볼레 포토(Bolle Photo)'는 컴팩트한 사이즈나 사진 출력의 퀄리티, 카트리지 방식 등을 사용하고 있다는 점에서 충분한 매력을 가지고 있음에는 틀림없는 모습입니다. 아직 출시 전 제품인 관계로 본체의 가격이나 카트리지의 가격 등이 공개되지 않았다는 점에서 경쟁력을 모두 확인할 수는 없지만 스마트폰을 통해 찍은 가족, 친구, 연인, 아이들의 스냅 사진 등...추억할 수 있는 소중한 기억을 영원히 담아두는 매체로 활용하며 아주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