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 Review/Trend & Story

상하이모터쇼에만 있다?! 크롬으로 무장한 '뷰익 EXCELLE XT'

by 쭌's 2011. 4. 22.
+라세티 기본형을 베이스로 한 뷰익 EXCELLE XT가 크롬으로 무장해 모터쇼를 빛낸다?!
상하이 모터쇼는 그 크기만큼이 전 세계에서 내 놓으라하는 자동차 메이커의 충성없는 전쟁터였습니다. 중국시장은 자동차 메이커에 있어서 아주 아주 중요한 시장이고 전 세계 자동차 판매량의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글로벌 마켓입니다. 그래서 인지 모터쇼에는 수많은 관람객이 방문하고 있는데 모터쇼나 두바이의 에미레이트 몰에 꼭!! 한번씩은 등장하는 고급스러우면서 독특한 차량들이 있는데 2011년 상하이 모터쇼에는 수많은 차량이 전시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단 한대밖에 없었던 뷰익의 EXCELLE XT는 크롬으로 무장한채 첫번째로 공개되는 뷰익의 컨셉트카 못지않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크롬 뷰익 EXCELLE XT

아시다시피 뷰익은 GM대우 시절.. 지금의 쉐보레 크루즈의 형제차이기도 한데 EXCELLE XT는 라세티 초기모델을 베이스로 한 모델입니다. 2009년말에 출시한 오펠 아스트라를 중국 현지에 맞게 커스터마이징한 모델로 뷰익 EXCELLE의 해치백 모델이며, 브랜드의 젊은 수요층을 타겟으로 한 5도어 모델로 라세티 프리미어를 베이스로한 글로벌 해치백 모델입니다.

 

크롬 뷰익 EXCELLE XT

전면이나 후면, 사이드 캐릭터 라인을 보더라도 EXCELLE XT는 글로벌 해치백 모델답게 어디 부족한 모습없이 꽤~ 스타일링한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그런 EXCELLE XT가 크롬으로 무장해 2011년 상하이 모터쇼를 빛내고 있는 홍일점입니다. 라세티 기본형을 베이스로 하고 있기 때문에 XT의 모습에서 라세티 해치백의 향기가~~ 나는 것 같습니다.

현지 모델의 특성을 살려선 단순히 크롬이 아닌 붉은색의 컬러와 크롬이 함께 했다면 현지인들에게 더욱 뜨거운 반응을 보였을 것 같기도 합니다. 물론 우리 눈에는 그렇게 예뻐 보이지 않겠지만... 상하이 모터쇼는 대륙의 힘과 문화, 정신을 곳곳에서 느낄 수 있기 때문에 좀 더 강렬하게 했다면 상하이 모터쇼의 히로인이 될 수도 있었겠다는 생각이 드는 부분입니다.


크롬 뷰익 EXCELLE XT

크롬 뷰익 EXCELLE XT


시간의 무게와 쉐보레의 새로운 신차들이 줄줄이 기다리고 있는 가운데 뷰익 EXCELLE XT는 중국에서만 만나 볼 수 있는 모델입니다. 뷰익이라는 글로벌 브랜드 덕분에 중국만을 위한 모델이지만 그 디테일은 글로벌 시장에서도 손색없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며 그 스타일에서도 매력적인 모습을 느낄 수 있습니다. 지금은 휘청거리고 있지만 한때 부호들의 돈 자랑을 현실로 느낄 수 있는 두바이에서나 만날 것 같은 크롬으로 빛나는 차량 '뷰익 EXCELLE XT'를 언제 또 볼 수 있을지 모르지만~ 오래 오래 기억에 남을 또 하나의 차량이었음에는 틀림없는 사실인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