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Smartphone

갤럭시S와 Hoppin(N스크린)이 만나면?! 이어PLAY 호핀폰(SHW-M190S)

by 쭌's 2011. 2. 15.
+ 언제 어디서나 PC와 스마트폰, 태블릿PC 관계없이 멀티미어를 끊김없이 즐길수 있는 hoppin! 
삼성 모바일 디바이스의 삼각편대 '갤럭시S, 갤럭시탭, 갤럭시 플레이어'에 또 하나의 지원군이라고 할 수 있는 이어Play의 주역 Hoppin(N스크린)이 그 모습을 선보이면서 SKT의 N스크린 서비스가 론칭 되었습니다. N스크린이라고 하면 다소 거창하고 어렵게 느껴지도하는 부분인데 삼성의 대표 스마트폰인 갤럭시S에 Hoppin(이어Play)서비스가 특화되어 보다 쉽고 편리하게 N스크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어PLAY 호핀폰(SHW-M190S)

+ 이어Play?! N스크린 서비스?! Hoppin?!

N스크린은 서로 다른 디바이스에서 같은 서비스, 컨텐츠를 사용하고 연동하며 연결하는 유기적인 컨텐츠 서비스로 TV, PC, 스마트폰, 태블릿PC 등의 각기 다른 특징을 갖고 있는 디바이스에서 같은 서비스를 사용하고, 같은 컨텐츠를 함께 공유, 연동해서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N스크린의 N은 하나, 두대가 아닌 여러대의 스크린의 갯수를 의미하는 것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디바이스의 갯수를 의미하고 있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PC상에서 구매한 영화를 시청하다가 장소를 옮겨야 하거나, 외부로 나가야 할 경우 시청 중이던 영화를 더 이상 볼 수 없는 경우이지만 N스크린 서비스는 PC상에서 보던 부분에서 부터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에서 처음부터 플레이하는 것이 아닌 PC상의 끊었던 부분에 이어서 이동 중에도 영화를 계속해서 시청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그래서 Hoppin의 N스크린 서비스 명이 '이어PLAY'로 지어졌다고 예상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 네이트 Hoppin(N스크린)은?!

이어PLAY 호핀폰(SHW-M190S)

네이트 Hoppin은 네이트닷컴을 기본으로 하는 웹서비스입니다. 네이트닷컴의 한 섹션으로 자리하고 있는 Hoppin은 애플의 앱스토어와 비슷한 모양과 컨셉을 가지고 있습니다. 네이트닷컴에 회원가입이 되어 있으면 몇가지 동의 과정을 마치면 웹상에서 제공되는 Hoppin 서비스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Hoppin 전용 단말기가 없으면 Hoppin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는걸까요?! Hoppin 서비스는 전용 단말기가 없어도 웹에서 제공하는 영화, 뮤직, TV프로그램 등의 컨텐츠를 구입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전용 단말기인 일명 호핀폰이 있으면 N스크린 서비스를 좀 더 적극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데 이는 hoppin 서비스에 특화된 단말기이므로 보다 쉽고 다양한 컨텐츠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어 스마트폰의 스펙과 성능에 또 하나의 N스크린 서비스를 장점으로 갖게 되는 것입니다. 

+ Hoppin(N스크린) 서비스 컨텐츠는?!

이어PLAY 호핀폰(SHW-M190S)

Hoppin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크게 다섯가지로 나뉠 수 있는데 제공되는 컨텐츠는 영화, 뮤직, TV, UCC, 뉴스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아무래도 가장 많이 이용하게 되는 서비스는 영화와 TV프로그램이 아닐까?! 싶은데 영화의 경우 지속적으로 컨텐츠 확보를 통해서 연말까지 7000개가 넘은 컨텐츠 확보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하니 앞으로 컨텐츠 확보에 따라 Hoppin 서비스의 향방이 기대냐?! 실망이냐?!로 나뉘어질 것 입니다. 

제공되는 컨텐츠는 무료와 유로롸 나뉘어져 있으며 유료 컨텐츠의 경우 1,000~2,000원 수준을 시작으로 2,500~3,000원에 달하는 가격대로 포지셔닝 되어 있습니다. Hoppin에서 제공하는 영화 컨텐츠 가격의 경우 P2P사이트와 영화 다운로드 사이트와 비슷한 가격대를 유지하고 있기 때문에 안정적이고 신뢰도 높은 컨텐츠, 퀄리티 높은 화질 등을  믿고 구매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어, 영화나 뮤직비디오, TV프로그램 등을 다운 받았지만 불량이나 낮은 퀄리티로 인한 불편함을 겪지 않아도 되는 장점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어PLAY 호핀폰(SHW-M190S)

네이트 Hoppin에서 제공되는 영화나 뮤직비디오, TV프로그램 등이 컨텐츠는 네이트 사이트내에서 통용되는 도토리를 통해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각 구매하고자 하는 컨텐츠에 도토리의 갯수가 표시되어 기존 싸이월드나 네이트 내에 계정에 보유하고 있는 도토리를 이용하여 구매할 수 있습니다. 구매한 컨텐츠는 마이페이지를 통해서 구매한 정보를 확인하고 다른 사람에게 구매한 컨텐츠를 공개 또는 비공개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컨텐츠 구매방법에는 두가지로 나뉘는데 기간제한이 있는 방식으로 구매하거나 영구소장이 가능한 방식으로 나뉘고 컨텐츠의 퀄리티에 따라 일반과 HD화질로 구분하여 구매할 수 있으며, 구매 후 바로보기를 통해서 컨텐츠를 시청하거나 다운로드를 병행하면서 컨텐츠를 재생하는 방식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이어PLAY 호핀폰(SHW-M190S)

네이트에 계정은 있지만(아마도 인터넷을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90%이상 계정이 있지 않을까?! 싶네요...) 컨텐츠를 구매할 수 있는 도토리가 없다면 별도의 도토리를 충전하여 컨텐츠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도토리를 충전하는 방법으로는 기본적으로 핸드폰 결제, T Cash/T-money, 레인보우 포인트, 도토리 상품권, 문화 상품권, 해피머니 상품권으로 원하는 도토리의 갯수만큼 충전할 수 있습니다. 특히 SKT 핸드폰을 사용하고 있다면 쌓아 둔 레인보우 포인트로 도토리를 구매할 수 있어 그동안 쌓아놓은 레인보우 포인트를 기분 좋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다이렉트 구매(신용카드, 계좌이체, 직불카드 등...)는 불가한 점은 아쉬운 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추후 지속적인 업그레이드와 UI, UX의 개선을 통해 다이렉트 구매도 가능할 것으로 예상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이어PLAY 호핀폰(SHW-M190S)

여기에 Hoppin만의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바로 사용자의 관심사를 꾸준히 트래킹하여 연관된 컨텐츠를 모아서 보여주는 기능으로 수많은 컨텐츠를 찾는 번거로움을 줄여주고 있어 인상적인 기능입니다. 이는 컨텐츠의 양이 많아질 수록 사용자의 입장에서는 검색이라는 단계를 거쳐야하지만 Hoppin 서비스의 TOPIC 기능을 통해서 많은 관심과 이슈 중에서 연관된 컨텐츠를 제공하여 사용자의 편의를 최대한 배려하고 제공하는 기대되는 기능입니다. 


+ 호핀폰(SHW-M190S)에서의 hoppin 서비스는?!

이어PLAY 호핀폰(SHW-M190S)

네이트 Hoppin에서 영화나 뮤직비디오 등의 컨텐츠 구매가 완료 되었다면 전용 단말기인 호핀폰(SHW-M190S)에서 구매한 컨텐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말기에서 제공하는 'Hoppin 비디오'를 실행하면 웹과 단말기에서 구매한 영상(영화, 뮤직비디오,UCC 등)을 다이렉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는 별도의 과정을 거치지 않고 다이렉트로 구매한 영상을 시청하기 위한 방식으로 별도의 아이콘으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이어PLAY 호핀폰(SHW-M190S)
 
이어PLAY 호핀폰(SHW-M190S)

스마트폰에서 Hoppin에 로그인하면 웹에서 제공하는 개인화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습니다. 뉴스, TV프로그램, 영화, 뮤직, 토픽 등의 컨텐츠를 구매하고 관심리스트로 분류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마이페이지, 관림리스트, 구매리스트의 내역을 확인할 수 있어 웹에서 제공되는 서비스를 스마트폰에서도 한눈에 빠르게 확인할 수 있으며, 제공되는 아이콘을 통해서 원하는 컨텐츠를 검색하고 관심리스트에 보관하거나 스마트폰에서 바로 구매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는 N스크린 서비스답게 스마트폰에서 컨텐츠를 구매하고 시청하다가도 PC로 돌아가서 별도의 다운로드나 처음부터 시청하는 것이 아닌 끊김없이 이어서 시청하던 영상을 PC상에서 시청할 수 있습니다. 즉 PC나 스마트폰 등의 디바이스 구분없이 구매하거나 다운받은 컨텐츠를 즐길 수 있는 것이 바로 N스크린 서비스 Hoppin의 최대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어PLAY 호핀폰(SHW-M190S)

원하는 컨텐츠를 찾았다면 구매 과정을 거쳐 스마트폰에 바로 다운받을 수 있으며,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바로보기를 통해서 컨텐츠를 바로보거나 다운로드 과정을 거쳐서 컨텐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영화 컨텐츠의 경우 용량이 용량인 만큼 3G 환경보다는 WiFi 환경에서 이용하는 것이 여러가지면에서 합리적인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어PLAY 호핀폰(SHW-M190S)

이렇듯 Hoppin에서 제공하는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하는 방법과 더불어 전용 단말기인 호핀폰(SHW-M190S)맞에 스마트폰의 안드로이드 OS에 별도의 Hoppin 컨텐츠를 확인할 수 있는 별도의 기능이 상단 오른쪽에 추가되어 있습니다. OS에 구성되어 있는 아이콘은 다이렉트 컨텐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어PLAY 호핀폰(SHW-M190S)

다이렉트 아이콘을 통해서 hoppin 서비스에 들어가면 위에서 보는 바와 같이 사용자의 사용 패턴에 맞는 최근 컨텐츠를 추천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영화는 물론이고 TV프로그램, 뮤직비디오, UCC, 뉴스 등의 컨텐츠를 제공하여 위에서 언급한 TOPIC의 기능이 적용되어 추천 컨텐츠를 보여주는 모습은 향후 Hoppin 서비스에 대한 기대를 하지 않을 수 없도록 만드는 매력적인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어PLAY 호핀폰(SHW-M190S)

네이트 N스크린 서비스인 Hoppin은 전용 단말기와 함께 다양한 컨텐츠를 사용자 입장에서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그동안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에서 멀티미디어를 즐기기 위해서 별도의 인코딩과 저장을 하는 과정을 거쳐야했고, PC나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멀티미디어를 이어보기가 불가능했다는 점에서 hoppin 서비스를 이용하면 필수로 거쳐야했던 과정 없이 이용할 수 있고, 중간에 끊김없이 바로 이어서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매력적인 서비스임에는 분명한 부분입니다. 또한 컨텐츠 부분에서도 네이트라는 브랜드의 검증받은 신뢰도를 기반으로 하고 있어 편리성과 퀄리티라는 두마리 토끼를 모두 잡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최근 N스크린 서비스가 각 통신사에 점진적으로 시행되고 있는 현실에서 네이트 Hoppin 서비스는 그동안 N스크린 서비스를 제공하는 여타의 서비스를 한단계가 아닌 그 이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N스크린 서비스에서 가장 중요한 양질의 컨텐츠 확보라는 과제를 풀어야하겠지만 연말까지 7000개이상의 컨텐츠 확보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는 점에서 앞으로 Hoppin 서비스에 대한 기대를 해도 후회하는 일은 없을 것으로 예상되는 부분입니다.



클릭 한번으로 되는 ‘공짜 RSS’로 구독하시고 ‘View On’을 꾸~욱 눌러주시면 큰 힘이 됩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