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IT Digital

1인 창조기업, 모바일 비즈니스의 첫 걸음마가 될 SK텔레콤 'T아카데미'

by 쭌's 2010. 10. 3.
+ 1인 창조기업, 모바일 비즈니스의 첫 걸음마가 될 SK텔레콤 'T아카데미'

SKT T아카데미

스마트폰이 일상과 비즈니스의 필수품을 넘어 생활의 일부분이 되어가고 있고 스마트폰을 분실하거나 소지하지 않고 있으면 무멋을 해야할지 난감해하는 상황을 느껴본 적이 있을 것 입니다. 일상의 소소한 부분에서 부터 비즈니스 영역까지 스마트폰으로 인해서 생활과 비즈니스 패턴이 많이 바뀌고 앞으로도 더욱 많은 변화가 예상되는 가운데 모바일 비즈니스 전문가를 꿈꾸거나 1인 창조기업을 목표로 삼고 있다면 SKT에서 운영하는 T아카데미에 관심을 가져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SKT T아카데미

SK텔레콤에서 운영하는 T아카데미는 스마트폰의 핵샘역량인 애플리케이션의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한 사설교육기관입니다. 아직 T아카데미가 생소한 부분도 있는데 SKT에서 사회공헌과 모바일 전문가를 보다 전략적으로 양성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애플리케이션과 1인창조기업을 꿈꾸는 학생과 일반인, BP(SKT Bussiness Partner)를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하는 교육기관입니다. 애플의 앱 스토어는 이미 수많은 앱으로 앱 마케팅을 별로로 진행해야하는 상황에 까지 이르렀지만 이에 반해 1년 남짓 된 안드로이드의 경우 아직 불모지에 가까운 것이 현실입니다.


SKT T아카데미

최근 SKT의 광고에서도 볼 수 있었던 '생각대로 해 그게 답이야' 라는 슬로건 처럼 T아카데미 또한 SKT에서 운영하는 모바일 사설교육기관이지만 오픈 마인드와 오픈 커리큘럼으로 자유로운 생각과 창의성, 스스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서 보다 창의적이고 유용한 아이디어를 위한 공간과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부분입니다. 아직 100% 완벽한 시설과 커리큘럼은 완성되지 않았지만 첫 걸음답게 하나하나 내실을 기하면서 최고의 모바일 사설교육기관으로서 애플과 안드로이드의 전문가 양성을 위한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SKT T아카데미


SKT T아카데미

T아카데미의 교육과정은 애플리케이션 개발과정과 콘텐츠 기획과정으로 2개의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는 초보자에서 전문가까지 만족할 수 있는 기관과 교육의 난이도로 구분되어 있어 교육생 선발과정에서 소정의 절차를 통해서 개발과 기획과정을 충실히 이수할 수 있는 학생으로 선발되어 교육이 이루어진다고 합니다. 전문가 과정의 경우 10주간의 프로그램으로 현재 1,2기를 교육 이수생을 배출하였고 3기의 교육과정이 진행되고 있다고 합니다. 1,2기 이수 교육생의 경우 과정을 마치고 학교로 돌아가거나 애플리케이션 업체의 현장에서 일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나 안드로이의 경우 애플에 비해 매우 부족한 개발인력과 애플리케이션으로 인해서 부족한 개발자를 양성하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자리잡고 있다고 합니다.

+ SK텔레콤 T아카데미 공식 홈페이지
-
http://www.tacademy.co.kr


SKT T아카데미

소정의 절차의 걸쳐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정된 인원수로 진행되는 교육과정은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강사와 교육생간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해서 스스로 발전해가는 과정으로 그 분위기에서 T아카데미의 만의 특징과 성격을 느낄 수 있습니다. 교육생 중에는 학교를 잠시 휴학하고 1인창조기업을 목표로 부산에서 올라온 열정 넘치는 교육생에서 부터 기발하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개성 넘치는 인재들이 모여 자신의 목표를 향한 열정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SKT T아카데미

T아카데미의 교육 이수생과 강사, 스텝과 더불어 3기 교육생까지 한자리에 모여 지난 경험과 앞으로 얻게될 경험, 가까운 미래에 대한 자신만의 이야기를 편하게 나눌 수 있는 자리를 가졌는데 어쩌면 T아카데미를 기억과 미래를 보여주는 시간이기도 했습니다. T아카데미는 사설교육기관이지만 여타의 교육기관과 달리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통해서 1인창조기업을 목표로 하고 있는 학생과 일반인에게 기회와 경험을 제공하고 부족한 안드로이드 개발과 기획이라는 과정을 통해서 1인 통신사인 SKT의 쌓아온 노하우와 경험을 함께 공유하고 좀 더 유용한 스마트폰의 애플리케이션을 향한 목표와 포부가 T아카데미만의 특징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이미 T아카데미의 교육과정을 이수하고 현업에서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몸 담고 있으면서 느끼는 현실적인 경험과 후배가 될지도 모르는 교육생들과 커뮤니케이션을 통해서 현재의 시간의 중요성과 가까운 미래를 모습을 공유함으로서 T아카데미라는 과정이 매개체가 되어 함께 발전하는 모습에서 T아카데미의 미래가 보이는 것만 같았습니다.  


SKT T아카데미

T아카데미는 시설뿐만 아니라 안드로이드 기반의 애플리케이션의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통해서 보다 나은 스마트한 스마트폰의 환경을 만들고자 하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최근 어려운 취업난으로 인해 1인창조기업을 통해 보다 나은 비즈니스 모델과 개인의 반짝이는 아이디어를 유통하고 현실화 시킬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이 있는 가운데 T아카데미는 모바일 비즈니스에 초점을 맞추고 있어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취업과 1인창조기업 등의 꿈을 향한 날개를 펼칠 수 있도록 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10주간의 전문가 과정을 통해서 현업에서도 안드로이드 개발의 전문가로 이제 막 날개짓을 하고 있는 안드로이드 기반의 스마트폰과 IT디바이스의 핵심역량으로 활약할 수 있는 시작과 도약의 첫 걸음이라는 막중한 책임을 맡도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다양한 기업과 브랜드의 홍보,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채널로서 강력한 힘을 발휘하고 있는 스마트폰의 애플리케이션의 미래는 이제 시작이라는 단계에 불과하다고 할 수 있으며 앞으로 더욱 빛나는 아이디어와 기획, 개발, 디자인이 요구되는 상황에서 제대로 된 커리큘럼과 과정을 이수함으로서 보다 현실적으로 다가갈 수 있는 기회와 경험이라는 점에서 보다 많은 시스템과 프로그램이 열린 공간으로서 많아졌으면 좋겠다는 바람이 드는 부분입니다.


SKT T아카데미

T아카데미에는 커리큘럼을 통해 관련 교육만을 진행하는 것이 아닌 모바일 개발자를 위한 현실적인 지원으로 MD Center를 통해서 SKT를 통해 출시 된 단말기를 테스트 해 볼 수 있는 공간 또한 지원하고 있습니다. 실질적으로 모바일 관련 서비스, 앱, 프로그램 등을 개발하였어도 실제로 테스트를 할 수 있는 단말기가 없어 고민하는 개발자에게 열린공간으로서 지난 세대부터 최근에 이르는 단말기를 준비하여 실제의 환경에서 테스트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단말기와 PC,테스트 환결을 지원하고 있으니 이와 테스트 단말기의 부족으로 인해 고민하고 있다면 T아카데미를 방문하여 제대로 된 테스트를 통해 목표하는 개발과 프로그램을 완성시키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SKT T아카데미

SKT T아카데미

아직 정식적으로 오픈한 것은 아니지만 T아카데미나 모바일, 앱 관련 1인창조기업을 준비하고 계획 중인 개발자, 기획자를 위한 별도의 공간으로 T아카데미 이노베이션센타가 곧 오픈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는 1인창조기업을 준비하는 예비자를 위한 공간으로서 현실적으로 T스토어나 SK텔레콤을 통한 지원과 비즈니스 모델로서의 현실화를 가능하도록 지원하는 공간을 목표로 삼고 있다고 합니다. 현재 온라인을 통해서 공간을 사용할 수 있도록 오픈되어 있고 절차와 문턱을 최대한 낮추어 보다 많은 예비자를 위해 오픈하고 있다고 하니 1인창조기업을 목표로 하고 있는 예비자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SKT T아카데미

+ 기업을 위한 공간이 아닌 T아카데미가 되기를 바라며...

SK텔레콤의 T아카데미를 돌아보면서 커리큠럼이나 시설, 교육과정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은 T아카데미가 기업을 위한 공간이 아닌 개발자, 기획자를 위한 공간으로서 자리매김 하였으면 좋겠다는 바람이 들었습니다. 스마트폰 관련 기획, 개발, 마케팅, 디자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자랑하는 사설 교육 프로그램과 세니마 등이 많아지고 있지만 그 중에서 옥석을 가리는 것이 그리 쉬운 일은 아니며 창업과 취업을 앞둔 예비자에게 얼마나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지는 모르는 것이 현실입니다. 이러한 현실에서 T아카데미는 SK텔레콤이라는 브랜드와 경험, 노하우를 가지고 있는 대기업입니다. 최초의 목표와 다짐은 예비 창업자, 교육생에게 최고의 강사진과 환경을 제공하여 모바일 전문가 양성을 위한 도움을 주려고 합니다. 하지만 기업은 수익이라는 것을 창출해 내어야만 유지가 가능한 곳이기에 기대만큼이나 우려 또한 드는 것이 사실입니다. T아카데미의 시설과 인프라, 기반 등은 우려보다는 기대가 되게 만드는 것이 사실이지만 이를 유지하고 발전하기 위해 스스로를 다져나가는 모습을 보여주기를 기대해 봅니다.



클릭 한번으로 되는 ‘공짜 RSS’로 구독하시고 ‘View On’을 꾸~욱 눌러주시면 큰 힘이 됩니다 →



 

반응형

댓글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