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une's lifelog/Life Review

초보골퍼의 똑똑하고 합리적인 골프 라이프 즐기기~

by 쭌's 2010. 9. 29.
+ 초보골퍼의 똑똑하고 합리적인 골프 라이프 즐기기~

골프이미지

골프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라고 하면 골프를 즐기기 위한 시간과 노력 그리고 비용일 것입니다. 최근 골프가 대중적인 스포츠로 다가오고 주변에서도 골프를 즐기는 사람들을 쉽게 볼 수 있지만 정작 골프를 시작하려거나 시작하면 비용적인 문제에 직면하게 되는 것이 현실입니다. 특히 이제 막 골프를 시작하는 초보골퍼에게 더욱 비용적인 부분을 생각하지 않을 수 없게 되는데 시간과 노력, 비용이라는 세마리 토끼를 보다 합리적으로 즐길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골프가 일부 사람들만의 전유물이 아닌 대중적인 레포츠로서 자리를 잡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골프을 시작하면서 범하는 오류들...  

골프이미지

아마 국내,외를 막론하고 어떤 일이든, 스포츠 등을 시작하면서 가장 먼저 범하게 되는 오류가 있는데 바로 '준비'라는 명목으로 앞서 나가기가 아닐까 합니다. 예를 들면 겨울이면 누구나 즐기는 겨울 스포츠가 된 스키나 보드 등의 레포츠를 즐기기 위해 준비운동이나 관련 정보 보다는 레포츠를 즐기기 위한 장비와 용품을 먼저 갖추게 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스키나 보드를 배우기도 전에 장비와 스키복, 보드복을 먼저 갖추는 오류를 범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특히나 골프를 즐기기 위한 드라이버, 아이언 등의 클럽과 용품, 장비 등을 모두 갖추고 골프를 시작하기에는 많은 부담이 되기도 하는 것이 현실입니다. 그렇기에 골프를 시작하는 것이 부담으로 다가올 수 있는 부분입니다. 정작 골프를 시작하면 7번 아이언의 똑딱이를 시작으로 미리 준비한 장비의 10%도 사용하지 못하는 것이 현실이기 때문입니다. 아마도 처음부터 모든 장비와 용품을 구입하고 시작하고 있다면 골프를 어느 정도 즐기게 되면 장비와 용품의 눈이 높아지고 욕심이 생겨 골프를 시작할 때의 장비와 용품은 먼지만 쌓여갈 수도 있습니다.


골프이미지

골프하면 먼저 떠오르는 이미지 중에서 동경 같은 그림이 하나 있는데 바로 자연과 어울러져 있는 멋진 골프장에서의 라운딩일 것입니다. 파란 잔듸가 넓게 펼쳐져 있고 파란 하늘아래서 여유롭게 친구, 지인, 연인과 즐기는 골프의 모습이 연상되기 마련인데 현실에서 초보골퍼와 골프를 시작하는 분들에게는 멋진 꿈과 같은 장면입니다. 어쩌면 이러한 장면덕에 골프를 시작하기도 하고 그곳으로 들어가기 위해 시간과 노력을 들이는 것인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현실은 그렇치 못합니다. 골프의 실력도 실력이지만 골프장에 가기 위한 여러가지의 상황과 준비가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골프란 것이 단시간에 무언가를 이루거나 만족할 수 없는 운동이기에 골프란 레포츠가 어렵고 멀게 느껴지는 것인지도 모르겠습니다.


+ 아기가 첫 발걸음을 때 듯...  

골프이미지

초보골퍼나 시작하는 분들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아기가 첫 발걸음을 떼는 것과 같은 것 같습니다. 나와는 다른, 어렵게만 느껴지는 운동 중에 하나이지만 첫 발걸음을 떼면 두번째 걸음을 만만해지듯 골프란 운동도 마찬가지가 아닐까 싶습니다. 멋진 골프장에서 멋진 라운딩을 하는 나의 모습을 상상하기보다는 골프의 기본이 되는 스윙과 체력을 갖추고 차근차근 레슨을 통해서 골프의 세계로 들어서게 되면 하나하나 알아가는 골프의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모든 장비나 용품을 갖추지 않고도 충분히 시작할 수 있는 것이 골프라는 생각입니다.


+ 이미지 출처 : 골프큐브 (golfcube.co.kr)

골프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라고 하면 바로 스윙입니다. 처음 골프를 시작하면 7번 아이언을 가지고 불과 40~50도의 똑딱이라 불리우는 스윙연습을 시작으로 골프이 자세를 익혀가게 됩니다. 아직 초보골퍼이지만 스윙을 배우면서 자세를 배우가기 보다는 몸이 스스로 익숙해지고 알아서 움직일 수 있도록 읽혀가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 이미지 출처 : 골프큐브 (golfcube.co.kr)

최근 온라인 사이트를 통해서 프로 선수들의 스윙법과 초보골퍼가 배워야 할 정보와 '원 포인트 레슨'을 받을 수 있습니다. 골프란 것이 꾸준한 시간과 노력으로 만들어지는 운동이기에 조급하게 생각하면 쉽게 포기하게 되는 운동 중에 하나이기도 합니다. 그만큼 천천히 한걸음씩 내딛으며 배워가는 것이 골프이기 때문입니다. 어쩌면 이러한 점이 골프의 매력이 되기도 하는 부분입니다. 위 이미지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초보골프에서 부터 골프에 관한 칼럼, 정보, 원 포인트 레슨 등이 잘 정리되어 있는 골프큐브(golfcube.co.kr) 통합 멤버십 서비스를 활용하는 방법도 골프에 대한 부담과 노력을 조금이나마 줄일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 합리적인 골프를 시작하기 위한 골프 멤버십 서비스  


골프를 시작하면서 가장 친근하고 가장 많이 접하게 되는 곳이 실내,외 골프 연습장입니다. 현실적으로 푸른 잔듸가 깔린 골프클럽을 찾는다는 것이 쉽지 않고 골프장에서 라운딩을 나가기 위해서는 골프의 실력도 갖추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다 보니 사무실이나 집 주변의 실내,외 골프 연습장을 찾아 꾸준한 연습과 실전을 방불케 하는 골프를 즐기게 됩니다. 최근 실내 연습장과 스크린 골프 연습장이 많아지면서 바쁜 샐러리맨들도 점심과 저녁시간을 이용해 동료들과 골프를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실내,외 골프 연습장 또한 비용적인 부담을 무시할 수 없는 부분으로 초보골퍼가 자주 이용하게 되는 골프 연습장을 보다 합리적인 방법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이미지 출처 : 골프큐브 (golfcube.co.kr)

골프 통합 멤버십 서비스를 지향하고 있는 골프큐브(golfcube.co.kr)를 이용하면 골프클럽 뿐만 아니라 실내,외 골프 연습장을 보다 합리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스크린 골프 연습장의 경우 보통 1인당 15,000원 정도의 비용이 소요되는데 골프큐브(golfcube.co.kr)와 연계된 골프연습장을 이용하게 되면 평균 5%의 OK캐쉬백을 적립 받을 수 있습니다. 보통 스크린골프를 찾는 인원인 혼자가 아닌 3~4명이 함께 골프를 즐기게 되므로 5%라는 캐쉬백 또한 무시할 수 없는 금액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골프큐브(golfcube.co.kr)와 연계된 골프 연습장뿐만 아니라 골프용품점, 실외 골프연습장 등을 OK캐쉬백으로 사용금액에 따라 적립을 받을 수 있으므로 자주 이용하는 분들에게는 적지 않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 이미지 출처 : 골프큐브 (golfcube.co.kr)

골프큐브(golfcube.co.kr)의 골프 통합 멤버십 서비스를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으로는 하나SK골프큐브카드를 사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어느 직장인의 소비패턴으로 바라본 하나SK골프큐브카드를 통한 캐시백의 적립 금액을 확인할 수 있는데 다들 아시다시피 OK캐쉬백은 어디서나 쉽게 포인트를 적립하고 사용할 수 있는 사용처가 늘어나고 있어 단순 쌓여가는 포인트가 아닌 현금과 같은 역활을 하고 있기에 더욱 매력적인 카드 사용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 이미지 출처 : 골프큐브 (golfcube.co.kr)


골프큐브(golfcube.co.kr)와 연계되어 단순 OK캐쉬백 서비스를 받는 것을 넘어 하나SK골프큐브카드는 골프에 관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부킹을 비롯해 그린피 무료 쿠폰, 그린피할인 부팅, 골프장과 연계된 여행상품, 스파&워터파크, 항공/렌터카 서비스 등에서 최대 60%까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동안 회원권이 없어 명문 골프장을 이용하고 싶어도 이용하지 못했거나 주말 부킹을 위해 많은 사이트와 오프라인을 헤매였다면 골프큐브(golfcube.co.kr)를 통해서 보다 쉽고 빠르게 원하는 골프장으로의 라운딩이 가능합니다.

골프라는 스포츠가 일반적으로 쉽게 다가서고 알 수있는 분야가 아니다 보니 일단 어렵게 생각하고 복잡하게 생각되는 것이 사실인데 조금만 눈을 돌리면 쉽고 빠르게 골프를 시작하거나 즐기기 위해서 여기저기 신경을 쓰지 않고도 좋아하는 골프를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찾을 수 있습니다. 온라인을 통해 골프 통합 멤버십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골프큐브(golfcube.co.kr)와 이와 제휴된 신용카드, 멤버십 서비스를 이용하면 골프장, 골프연습장, 골프용품점, 제반 할인 서비스를 클릭 한번으로 쉽게 이용하면서 골프에 관련된 칼럼, 레슨, 정보 등을 편하게 접할 수 있으니 골프를 시작하거나 골프를 즐기고 있는 분이라면 꼭! 한번을 들려봐야 할 골프 관련 온라인 사이트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클릭 한번으로 되는 ‘공짜 RSS’로 구독하시고 ‘View On’을 꾸~욱 눌러주시면 큰 힘이 됩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