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Earphone Haedphone

알텍랜싱의 아이폰, 스마트폰을 위한 3.5파이 휴대용 스피커 - Orbit IMT237

by 쭌's 2010. 8. 13.

알텍랜싱 Orbit IMT237

아이폰에 이어 갤럭시S, 옵티머스Z, 넥서스 원, 디자이어 등 스마폰이 휴가를 더욱 편하고 즐겁게 해주는 역활을 한다면 스마트폰을 더욱 빛나게 해 줄 휴대용 스피커 '알텍랜싱 Orbit IMT237'을 소개합니다. 지난 USB타입의 휴대용 스피커에 이어 3.5파이 이어잭으로 강력하고 풍부한 음량을 즐길 수 있는 Orbit IMT237은 기존이 3.5파이 스피커에 대한 생각을 뒤집기에 넘치는 강력함을 가지고 있는 모델입니다. 지금부터 Orbit IMT237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알텍랜싱 Orbit IMT237

알텍랜싱의 3.5파이 휴대용 스피커 Orbit IML237은 지난 USB타입과 모양은 같지만 3.5파이을 채택하여 더욱 편하고 다양한 디바이스에 연결하여 멀티미디어를 즐길 수 있는 휴대용 스피커 입니다. IML237은 두가지 모델이 판매 될 예정인데 바디의 재질과 음질, 음량에 따라 나뉘게 됩니다. 그중 Orbit IML237은 프리미엄 모델로 USB타입 모델과 마찬가지로 고급스러운 바디와 풍부한 음량과 성능을 갖고 있는 모델입니다. 'Might Little speaker'를 카피처럼 작지만 강하고 힘센 스피커를 표방하고 있습니다.


알텍랜싱 Orbit IMT237

전면에서 풍기는 Orbit IMT237의 모습은 휴대성을 강조한 만큼 외관에서 풍기는 단단한 이미지는 믿음직스러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360도 전방향으로 음향이 퍼지도록 설계되어 알텍랜싱 스피커만의 고유기술이 기존이 3.5파이 휴대용 스피커의 부족한 사운드에 대한 생각을 바꾸어 주는 모델입니다. 빈티징풍의 전면 4개의 육각나사가 인위적인 디자인으로 보일만큼 차가움과 단단함이 느껴집니다. 스피커를 감싸고 있는 벌집모양의 그릴은 왠만한 충격에도 견딜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으며 USB타입의 Orbit IML237은 블랙색상이 적용 되었고, 3.5파일 모델은 실버색상이 적용되어 동일한 디자인이지만 색상으로 USB와 3.5파이 모델로 구별할 수 있습니다.


알텍랜싱 Orbit IMT237

휴대성을 강조한 모델답게 오르빛 시리즈는 휴대용 파우치가 기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바디의 실버색상에 맞게 파우치 또한 그레이를 선택하여 바디와 일체감을 보여줍니다. 휴대용 디바이스 등은 전용 파우치가 없다면 외부에서 사용하기에 스크래치나 분실의 위험을 안고 있기 때문에 별도로 파우치를 구매하여 비용을 지출하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알텍랜싱 Orbit IMT237

바디와 파우치에는 스트랩 고리가 구성되어 있습니다. 바디에는 핸드폰이나 카메라, PMP 등의 디바이스에 사용하는 스트랩을 사용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 캐릭터나 자신만의 개성이 담긴 스트랩을 사용하여도 좋을 것 같습니다. 파우치에는 배낭이나 가방, 캠핑장비 등에 채용할 수 있도록 아웃도어용 고리가 구성되어 있습니다. 파우치에 사용하는 고리는 견고성, 내구성이 우수하여 어디에 걸어두어도 채결의 풀림이나 고리의 파손 등에 대한 위험 부담을 느낄 수 있는 부분입니다.


알텍랜싱 Orbit IMT237

스피커의 배면에는 3.5파이 케이블을 수납할 수 있도록 홈과 수납공간이 구성되어 있어 깔끔하게 케이블을 정리할 수 있습니다. 3.5파이 타입의 경우 USB타입 보다 케이블의 길이가 짧은데 이는 MP3와 분리로 인한 분실을 막고 풍부한 사운드로 스피커에서 멀리 떨어져도 부족함 없이 음악을 즐길 수 있는 스피커의 자존심을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AAA타입의 건전지를 배터리로 사용하고 있는 오르빛237 (Orbit IMT237)은 케이블을 수납할 수 있는 커버를 화살표 방향대로 돌려주면 3개의 배터리를 장착할 수 있으며 24시간 이상의 플레이시간으로 휴가지에서, 캠핑장에서, 외부에서도 배터리 걱정없이 장시간 사용할 수 있도록 최소한의 전력으로 최대의 사운드를 자랑합니다.


알텍랜싱 Orbit IMT237

3.5파이 타입의 이어잭은 기본구성품인 2.5파이 젠더를 활용하면 이어잭이 있는 스마트폰, 피처폰, 소형 MP3P 등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히려 이어잭이 있는 디바이스에서 사용할 수 없는 환경을 찾는게 더 힘들어 보이기도 합니다. ㅡㅡ;; MP3P가 초소형 초경량을 지향하던 때가 있었는데~ 그때는 2.5파이 이어잭을 사용하고 있어서 별도의 젠더를 구매해야했던 기억이 살포시 되살아나기도 하는 부분입니다.


알텍랜싱 Orbit IMT237

오르빛237 (Orbit IMT237)의 구성품은 스피커, 사용자 메뉴얼(다국어), 전용 파우치, 2.5파이 변환젠더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동일한 오르빛 시리즈인 IML237의 경우 스피커에 부착할 수 있는 스티커가 있는 반면 IMT237은 스티커 대신 2.5파이 젠더로 차이점을 찾을 수 있습니다. 스피커의 전체 사이즈는 140 * 83 * 154의 크기로 한손에 쏙!! 들어오는 사이즈로 Dual Voice Coil(듀얼 보이스 코일)로 보다 강력하고 풍부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습니다.


알텍랜싱 Orbit IMT237

알텍랜싱 Orbit IMT237

알텍랜싱 Orbit IMT237

사용하고 있는 MP3P와 피쳐폰, 스마트폰을 모아보니 2.5파이 젠더 없이 오르빛237 (Orbit IMT237)로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스피커의 특성상 하드웨어에 따라 사운드의 퀄리티 차이를 보이는데~ 아이폰, 아이팟 터치, 맥스폰에서는 만족스러운 사운드를 즐길 수 있지만 옵티머스큐에서는 조금 부족한 사운드를 들려주네요... 옵티머스큐에 스피커를 물리시려는 분들은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오르빛237 (Orbit IMT237)을 통해 음악을 듣는 일이 많겠지만 외부에서 DMB를 통해서 TV를 시청할 경우에도 스피커를 사용해 보시면 여럿이 DMB의 작은 소리로 인해 겪는 불편함을 줄이실 수도 있습니다~ DMB나 뮤직비디오, 영화 시청에 스피커를 사용하면 불편한 이어폰을 대신하여 아이들에게 보여주고 들려주면 아주 좋아하니 참고하세요 ^^*


+ 알텍랜싱 오르빛 IMT237 (Orbit IMT237) 상세스펙




클릭 한번으로 되는 ‘공짜 RSS’로 구독하시고 ‘View On’을 꾸~욱 눌러주시면 큰 힘이 됩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