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IT Digital

진짜 스마트가 궁금해?! 스마트TV와 함께하는 스마트콘서트 in 대전

by 쭌's 2012. 6. 1.
+ 진짜스마트가 궁금하다면?! 스마트TV와 함께하는 스마트콘서트 in 대전에서는...
스마트?! SMART?! 어디가나 너무도 자주, 쉽게 사용되는 단어가 되어 버린지 오래가 되었습니다. 아이폰이 국내에 출시되면서 스마트라는 단어가 자연스럽게 인식이 되고, 인터넷과 TV가 만나 인터넷TV로 출발한 TV는 스마트TV로 이름이 바뀌고 이를 넘어 모니터 또한 스마트모니터라는 네이밍으로 스마트가 아닌 것을 찾기가 더 힘든 것이 지금의 현실입니다.

스마트?!라는 단어가 너무도 쉽고 자주 접할 수 있고, 다양한 환경에서 스마트란 단어가 쓰여지는 만큼 스마트가 말하고자 하는 의미 또한 정의하기가 쉽지 않은 것이 사실입니다. 그런 스마트에 대한 이야기를 토크 콘서트로 진행하는 '스마트TV와 함께하는 스마트 토크 콘서트'가 대구 계명대를 시작, 부산, 대전, 광주, 서울 등의 전국 도시를 돌며 '스마트'를 키워드로 소통하는 토크 콘서트가 성황리에 진행되고 있습니다.

+ 스마트 [Smart]의 사전적 의미는 「(옷차림이) 깔끔하고 말쑥한・단정한・멋있는・맵시 있는」의 뜻으로, 일반적으로 신체비율(proportion)이 좋은 세련된 사람이나 또는 머리가 좋은 사람, 그와 같은 동작이나 행동 등을 총칭한다. 시대에 맞는 세련된 감성과 지성의 균형이 잡힌 똑똑하고 멋진 사람을 말한다.


스마트 토크 콘서트

그런 스마트에 대한 이야기를 토크 콘서트로 진행하는 '스마트TV와 함께하는 스마트 토크 콘서트'가 대구 계명대를 시작, 부산, 대전, 광주, 서울 등의 전국 도시를 돌며 '스마트'를 키워드로 소통하는 토크 콘서트가 성황리에 진행되고 있습니다.

첫번재 대구 계명대에서 시작한 '스마트TV와 함께하는 스마트 토크 콘서트'는 세번째 지역인 대전의 한남대에서 대학생들과 함께하는 스마트란? 무엇인가에 대한 소통을  지난 29일 성황리에 진행했습니다.

스마트 토크 콘서트스마트 토크 콘서트

스마트 토크 콘서트는 국내 최초, 최대 커뮤니티형 미디어 소셜창작자 네트워크 TNM 공동 대표인 명승은 대표(그만님)의 사회로 한남대학교 송계홀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스마트 토크 콘서트

스마트 토크 콘서트의 본격적인 시작 전 오프닝 행사로 스마트TV와 함께하는 미녀 마술사의 매직쇼를 시작으로 스마트에 대한 소통의 장을 열었습니다. 미녀 마술사가 등장한 만큼이나 훈훈한 분위기를 시작으로 스마트TV로 멋진 마술공연을 보여주었습니다.

 

스마트 토크 콘서트


스마트란 무엇인가?를 이야기할 첫번째 순서로는 카이스트의 이민화 교수로 '스마트와 소셜이 만나는 미래를 꾸꾸다'라는 주제로 이야기로.. 스마트폰, 스마트TV와 같은 스마트 디바이스가 가져다 줄 미래에 대한 사람의 스마트한 변화에 대한 이야기를 하셨습니다.

인간의 오감을 대신 할 스마트 디바이스는 스마트 모바일이 가지는 강력한 네트워킹을 통해서 개인화에서 집단화를 통해서 지식, 정보, 아이디어가 함께 모여 개인이 아닌 집단으로서의 힘과 아이디어, 정보들로 이루어지는 스마트한 현실을 맞이하고 준비해야 된다는 이야기를 해 주셨습니다.


스마트 토크 콘서트

두번째 순서로는 한국 사이버 대학 곽동수 교수의 '진짜 스마트는 사람에서 시작된다'라는 주제로 강렬한 인상?!과는 다르게 강연내내 부드러우면서 재미있는 자료로 유쾌한 시간을 이어가셨습니다.

인터넷 초창기 시설에서 시작한 디지털과의 만남은 아날로그에서 디지털이라는 변화를 통해서 기존의 익히 알고있던 결과의 다변화를 시대에 살고 있고, 새로운 디바이스의 출연에 따른 기술과 인식, 트렌드의 변화는 예측할 수 없는 다양성, 그에 따른 사람의 행복을 위한 노력과 변화에 대한 이야기를 해 주셨습니다.

 

스마트 토크 콘서트

세번째 순서로 안준희 핸드스튜디오 대표의 '청춘! 스마트 시대를 살다!'로 국내 최초의 스마트TV 애플리케이션을 제작하는 소프트웨어 회사로 스마트TV가 나오기도 전에 스마트TV 애플리케이션을 만들겠다고 마음먹고 창업을 한 스마트한 청춘의 대표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 같습니다.

도전! 용기! 그리고 이끌려가는 것이 아닌 만들어 감이라는 것을 실천하고 있는 젊은 CEO로 토크 콘서트에 온 대학생에게 멘토가 되어 줄 청춘의 이야기가 함께 했습니다.

 

스마트 토크 콘서트


세분의 강연자의 토크 콘서트가 끝나고 초대가수인 데프콘의 공연으로 스마트TV와 함께하는 대전에서의 토크 콘서트는 성황리에 막을 내렸습니다.

시각에 따라 조금은 어렵게, 조금은 가볍게, 조금은 지루하게... 받아들여질 수도 있는 스마트 토크 콘서트는 이 시대를 살아하가는 대학생에게 스마트라는 의미에 대해서 한발짝 다가가는 기회가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스마트 토크 콘서트는 이렇게 글로 푸는 것 보다는 직접 콘서트에 참여해 스마트란 무엇인가를 함께 소통하고 공유하는 시간을 통해서 그 의미를 함께 나누는 것이 정답일 것 같습니다. 대전에 이어 광주와 서울에서 진행될 스마트 토크 콘서트에서 그 의미를 함께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 삼성 스마트TV와 함께하는 광주, 서울 스마트 토크 콘서트 신청하기 : http://www.smartconcert.kr/category/%EC%8B%A0%EC%B2%AD%ED%95%98%EA%B8%B0


ps. 모든 것이 그렇듯 눈에 보이는 것보다 눈에 보이지 않는 것이 더 재미있과 와닿는 법이죠, 다음 포스팅에서는 스마트 토크 콘서트의 아쉬운 점과 비하인드의 이야기를 꺼내 보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