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PC Notebook Monitor

사진, 동영상편집은 기본! 3D RPG 게임까지~ 프리미엄 울트라북 엔비 스펙터XT 후기

by 쭌's 2012. 8. 6.
+ HP 엔비 스펙터XT 후기 - 사진, 동영상에 3D RPG 게임까지.. 2세대 울트라북의 새로운 기준을 말하다!
가볍고 슬림하면서 오래가고... 여기에 사진 편집과 동영상 편집까지 완벽하게 해 낼 수 있는 노트북이 있다면 어떤 모델이 가장 먼저 떠오르시나요? 아마도 애플의 맥북이 가장 먼저 떠 오를 것 같습니다. 사진과 영상에 있어서는 애플의 성능을 넘기가 쉽지 않은 것이 현실이지만....

이런 애플 맥북의 아성에 도전하는 슬림하고, 가볍고, 오래가고면서 사진 편집과 동영상 편집까지 완벽하게? 소화할 수 있는 윈도우 기반의 노트북이이 있다면 선택하지 않을 수 있을까요?!

울트라북 엔비 스펙터XT 후기

더 이상 애플 맥북에어의 전유물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슬림하고 가볍고 오래가고, 사진과 동영상 편집까지 만족시키는 이미지를 HP의 플래그십 울트라북 '엔비 스펙터XT' 가 강력한 다크호스로, 윈도우 기반의 범용성으로... 슬림하고 가볍고 오래가고, 사진과 동영상 편집까지 만족시키고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울트라북에서 사진과 동영상 편집은 딴나라 이야기?

노트북을 구입하게 되면 필수로 거쳐야 하는 셋팅이라는 과정이 늘 존재합니다. 요즘엔 윈도우를 비롯한 기본적인 OS와 프로그램이 깔려있지만.. 모든 프로그램에는 라이센스를 구입해야기 때문에 추가적으로 프로그램 구입 및 자신의 사용환경에 필수적인 프로그램 셋팅이라는 지루한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울트라북 엔비 스펙터XT 후기

엔비 스펙터XT를 손에 들고 전원을 켜면 윈도우를 비롯한 OS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여기에 오피스나 각종 유틸을 설치하게 되는데... 스펙터XT에는 울트라북에서는 일단 기대를 접게 되는 사진 편집의 정석인 포토샵, 동영상 편집의 정석인 프리미어가 엘리먼트 버전으로 바로가기에 등록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울트라북 엔비 스펙터XT 후기

포토샵 엘리먼트 10, 프리미어 엘리먼트 10이 설치되어 있는데, 포토샵 엘리먼트는 Guide Edits, Smart Brucsh, Object Search, Elements Organizer 등의 새로운 기능을 지원하며 타블렛과 스마트폰용 앱을 제작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며, 프리미어 엘리먼트 10은 Instant Movie, Smart Sound, AVCHD 지원, 64비트 지원의 특징을 가지고 있는 사진,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버전입니다.

울트라북 엔비 스펙터XT 후기

엔비 스펙터XT를 구입하는 입장에서 어도비의 포토샵과 프리미어가 기본으로 제공되는 점이 '머 그리 대단해?!' 라고 어렵지 않게 말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개인의 사용환경에서 포토샵과 프리미어를 대체할 수 있는 가벼운 유틸들이 다양하게 존재하기도 하고, 울트라북을 사용하면서 포토샵과 프리미어의 사용 빈도가 거의 없다고 하면 '돼지 목에 진주목걸이'와 같은 의미이기 때문입니다.

울트라북 엔비 스펙터XT 후기

그럼에도 불구하고 엔비 스펙트XT는 어도비의 포토샵과 프리미어 엘리먼트 10을 기본으로 적용한 것은 사용환경과 사용빈도 이전에 그동안 울트라북에서 쉽게 사용하기 꺼리게 되는 무거운 편집 프로그램을 슬림하고 가볍고 오래가는 울트라북에서도 무리없이, 가뿐하게 사용할 수 있는 성능을 갖추었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울트라북 엔비 스펙터XT 후기

여기에 향상된 그래픽 성능과 CPU, 메모리 등의 성능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지금까지의 울트라북의 한계를 뛰어 넘는 강력함을 단적으로 보여주는 성능과 의미를 담고 있는 것 입니다. 아직도 울트라북과 넷북을 거기서 거기라는 ... 선입견을 엔비 스펙터XT는 과감하게 현실에서 그 틀을 깨고 있는 것이기에 새로운 울트라북의 기준을 현실화 시키고 있는 것입니다.

+ RPG 크로노스도 거뜬히 즐길 수 있는 울트라북...


울트라북의 단점 중에 가장 큰 요인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게임은 울트라북이 가지고 있는 장점에도 불구하고 선택을 망설이게 하는 주요 포인트였습니다. 그렇다 보니 자연스럽게 울트라북에서의 게임은 불가능이라는 공식이 성립되기도 했습니다.

HP 또한 이러한 소비자의 욕구와 2세대 울트라북의 기준 이상의 프리미엄 울트라북 '엔비 스펙터XT'를 통해서 '울트라북 = 게임 불가능'이라는 공식을 언제 그랬냐는 듯이 3D RPG 게임을 거뜬히 플레이 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울트라북 엔비 스펙터XT 후기

엔비 스펙터XT는 플래그십, 프리미엄이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있지만... 설마 제대로 고사양 게임을 즐길 수 있겠어? 라는 의구심을 가지고 있는 가운데... 온라인 RPG 게임인 '크로노스' 를 설치하고 플레이 해 보았습니다. 디아블로3로 테스트를 해 볼까도 했지만 디아3는 불안정한 서버나 개인적인 관심에서 멀어져 있어서 '크로노스'를 선택해 보았습니다.

울트라북 엔비 스펙터XT 후기

3세대 인텔 i5-3317U 듀얼코어와 인텔 HD Graphics 4000, 4GB 메모리의 스펙터XT는 제원상으로 보면 울트라북임을 어렵지 않게 알 수 있는 사양을 가지고 있습니다. 윈도우 체험지수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가장 낮은 점수를 보이고 있는 메모리(RAM) 5.9점의 점수를 제외하고는 프로세서 6.9점, 그래픽 6.4점의 괜찮은 데이터 수치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울트라북 엔비 스펙터XT 후기

1280의 해상도를 지원하는 크로노스는 전체화면(Full Screen)으로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크로노스 게임의 권장 PC 사양은 1G 이상의 램과 Geforce FX 5800 / Radeon 9800 Pro 이상으로 제원상으로만 보면 스펙터XT의 인텔 HD Graphics 4000이 다소 부족할 것이라는 예상이 가능한 부분이지만....

울트라북 엔비 스펙터XT 후기

엔비 스펙터XT에 탑재된 인텔 HD Graphics 4000은 게임이 원하는 그래픽 성능 이상은 아니지만 1280의 풀 스크린 해상도에서도 전혀 깨지거나 버퍼링 없이 부드럽고 경쾌한 움직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울트라북과 데스크탑에 적용되는 그래픽 카드의 방식이 다르기 때문에 절대 비교는 불가능하지만...

울트라북 엔비 스펙터XT 후기

인텔 HD Graphics 4000 그래픽 성능은 3D RPG 게임인 '크로노스'를 즐기기에 충분한 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여기에 스펙터XT의 슬림하고 가벼운 휴대성과 오래가는 배터리 성능은 인터넷이 연결되어 있는 공간이라면 언제 어디서나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울트라북 엔비 스펙터XT 후기

울트라북이 가지고 있는 1세대의 한계를 과감히 뛰어넘고, 더 높아진 성능과 발전된 기술, 더 오래가는 배터리와 눈이 즐거운 화려함까지 갖추고 있는 2세대 울트라북 '엔비 스펙터XT'... 그동안 1세대 울트라북의 한계로 인한 선택의 망설임을 극복하고 성능의 한계를 넘어서는 프리미엄 울트라북 '엔비 스펙터XT'는 2세대 울트라북을 기다려온 사용자에게 기대이상의 만족을 안겨줄 수 있는 모델이 아닐까? 예상해 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