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Smartphone

사람을 닮고픈 감성 플레이어, 갤럭시S3 뮤직스퀘어 - 갤럭시S3 후기

by 쭌's 2012. 7. 21.
+ 감성플레이어로 돌아온 갤럭시S3의 뮤직스퀘어 - 갤럭시S3 후기
스마트폰이 사람의 감성을 닮아간다면 어떤 모습일까요? 최근 TV광고를 보다보면.. 거울에 얼굴을 비추면 건강상태를 체크해 주고, 시원스런 윈도우에는 아침을 알리는 제스추어와 날씨정보 등... 사람을 이해하고 사람의 편의성을 높인 똑똑한 IT기술을 만날 수 있습니다.

사람을 위한 IT기술이 오늘보다 나은 내일을 위해 발전하고 있다면 나를 가장 잘 이해하는 '휴먼폰'이라는 슬로건의 갤럭시S3는 사람을 위한 스마트 스테이, 스마트 알람,  다이렉트 콜, 더블 탭 투 탑, S보이스 등 새로운 기술이 접목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기술이 사람을 위한 기술이라면... 사람의 감성을 닮고 픈 갤럭시S3의 뮤직스퀘어와 멀티미디어는 휴먼폰이라는 타이틀과 함께 사람의 어떤 감성을 닮고 있는지 살펴보았습니다.

+ 사람의 감성을 이해하고 픈 뮤직 플레이어... 뮤직스퀘어

갤럭시S3의 감성 플레이는 이어폰을 꽂을 때 부터 시작됩니다. 기존 갤럭시 시리즈에서는 이어폰을 분리하면 뮤직 플레이어가 멈추는 기특함을 가졌었지만... 지금의 갤럭시S3는 뮤직 플레이어가 멈추는 것에 끝나지 않고 이어폰을 꾲으면 스스로 알아서 사용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을 선택할 수 있도록 제공합니다.

갤럭시S3 뮤직스퀘어

이어폰을 꽂으면 상단 트레이에는 헤드폰 모양의 아이폰이 나타나면서 뮤직 플레이, 무비 플레이어, 라디어, 유투브, 음성 녹음의 5가지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준비를 마치게 됩니다. 보는 시각에 따라 다르겠지만 갤럭시S3가 사용자가 사용할 기능을 미리 제시하는 부분은 별도의 앱을 설치하지 않아도 자체 기능만으로도 높은 만족도를 제공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S3 뮤직스퀘어

뮤직 플레이를 실행시키면 전체 리스트가 표시되면서 기존 플레이와 별반 다르지 않은 UI를 가지고 있습니다. 3G 모델의 경우 내장 16GB를 지원하므로 별도의 외장 메모리 하나 쯤은 필요하게 됩니다. 음악, 영화 등의 멀티미디어를 많이 담을수록 더욱이....

갤럭시S3 뮤직스퀘어

음악을 플레이하면 갤럭시 시리즈에 적용되어 있는 앨범 아트와 곡명, 컨트롤 버튼들이 색다른 감흥을 제공하지는 않습니다. 볼륨 버튼이나 컨트롤 버튼, 음장효과를 사용자에 맞게 선택할 수 있는 버튼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갤럭시S3 뮤직스퀘어

다양한 음장효과와 사용자의취향에 맞게 제공되는 이퀄라이징 설정은 하드웨어 제공하는 음악에 대한 퀄리티와 만족도를 높여주는 부분입니다. 기존 플레이어보다 더욱 다양해진 음장효과는 헤드폰이나 이어폰 전문 브랜드와 함께 한다면 번들 이어폰에 비해 확실히 높은 품질의 사운드를 즐길 수 있습니다. 기본 구성의 번들이어폰의 품질이 나쁘다는 것은 아니지만... 사용자의 눈높이가 높아지는 만큼 디자인이나 사운드에 투자를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갤럭시S3 뮤직스퀘어


무심코 지나칠 수 있는 UI의 구성에서 기존 플레이어와 다른 점을 찾을 수 있는데... 셔틀과 플레이 방식을 설정하는 버튼 옆에 그래프 모양의 기능 버튼이 추가되어 있습니다. 이것이 감성 플레이어를 대변하는 갤럭시S3의 뮤직스퀘어 입니다.


갤럭시S3 뮤직스퀘어

뮤직스퀘어를 실행시키면 바둑판 모양의 블록 화면이 사용자를 맞이합니다. 4가지 테마로 구성된 뮤직스퀘어는 열정적인, 신나는, 차분한, 기분좋은 으로 구성되어 사용자의 감성과 원하는 분위기의 음악을 갤럭시S3가 알아서 선곡해 플레이해주는 DJ의 역활을 제공합니다.



갤럭시S3 뮤직스퀘어

뮤직스퀘어는 내장 또는 외장 메모리에 저장된 음악을 각 태그와 장르로 분석해 저장해 두었다가 사용자가 원하는 분위기와 감성에 맞게 선곡하는 감성플레이어의 모습으로 사람을 위한 감성을 제공하는 휴먼폰에 한발짝 다가가고 있는 모습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 같습니다. 음악이 필요한 순간 플레이어의 리스트를 찾아서.. 또는 셔플 플레이어로 만족하는 것이 아닌 마치 자신의 기분과 감성을 들킨 것과 같은 감성플레이어로서 갤럭시S3가 선곡하는 선율에 몸을 맡겨보는 것도 음악을 즐기는 좋은 방법일 것 같습니다.

* 본 콘텐츠는 스마트 디바이스(Smartdevice.kr) 필진으로 기고한 내용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