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IT Digital

해외여행 갈 때 따끈따끈한 kt 올레로밍 데이터로밍, 음성로밍 챙기고 이벤트까지!

by 쭌's 2015. 9. 18.


+ 해외여행 갈 때 따끈따끈한 kt 올레로밍 데이터로밍, 음성로밍 챙기고 이벤트까지!

추석을 맞이해 해외여행 나가시는 분들 많이 계시죠? 뉴스를 보니 추석 연휴를 이용해 해외로 휴가 떠나는 직장인들이 참 많다. 올해의 경우 지난 해 대비 11% 늘었고 가까운 일본과 중국을 선택한다는데~ 불어나는 집안일과 가족친지들의 잔소리에서 벗어나 여행을 떠나는 행운이 부럽기만 하다.


그런데 해외여행 떠나기 전 로밍 서비스는 제대로 챙기셨는지?! 필자 또한 해외에 나가고 블로그, SNS, 이메일 체크가 필수인데.. 공짜 인터넷을 찾아 헤매는 일을 여러차례 겪다 보면 로밍 서비스의 필요성을 절로 깨닫게 된다.


해외에서 로밍 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법은 크게 2가지 이다. 첫째는 현재 이용중인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로밍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고, 또 다른 하나는 현지에서 와이파이 사용이 가능한 유심(USIM)을 구매 또는 대여해 쓰는 방법이다.

하지만 유심을 쓰게 되면 국내에서 걸려오는 음성 통화 등에 제약이 있어 통신사 로밍이 편하긴 편한데.. 출국 전 인천공항의 로밍센터에 사람들이 많은 것도 이러한 이유 때문일 것이다.


특히, 각 통신사마다 다양한 요금제를 운영하고 있어 선택의 폭도 넓다는 게 장점! 게다가 최근 kt에서 합리적인 가격의 신규 로밍 서비스가 출시되었다고 하니 이참에 kt 로밍 서비스를 유심히 살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그동안 kt에서 가장 잘 나가던 인기 로밍 서비스 상품은 일 1만원으로 전세계 주요국가에서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는 <데이터로밍 무제한>과 15일 동안 정해진 양의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는 1만원 / 3만원 / 5만원권의 <데이터로밍 정액권>이였다.

그런데 이번에 kt에서 음성 특화 로밍 서비스인 <음성로밍 5천원권>, 일 30MB의 데이터를 쓸 수 있는 <데이터로밍 5천원권>, 하루 종일 무제한으로 SNS를 즐길 수 있는 <데이터로밍 무제한 톡>을 선보였다.

음성로밍과 데이터로밍의 수요가 다양해진다는 점을 감안해 신규 상품을 내 놓을 것이라고 예상할 수 있는데....


먼저 하루 10분 음성로밍으로 해외에서 통화고민을 해결해주는 <음성로밍 5천원권>으로 kt는 음성 자동로밍 커버리지가 235개국으로 국내 1위이다. 이번 상품으로 사용 가능한 국가는 국내 여행객들이 가장 많이 찾는 중국, 일본, 미국을 대상으로 일 5천원(부가세 별도)의 비용으로 하루 10분간 맘 놓고 전화통화가 가능하다.


특히 중국에서 음성통화를 걸 경우 일반 음성로밍으로는 10분당 22,400원(부가세 별도)하는 요금을 단, 5,000원(부가세 별도)에 이용할 수 있으니 무려 4배 이상의 경제적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따라서 해외에 나가서도 국내에 전화 통화할 일이 있거나 인터넷과는 친하지 않으면서 가족들에게 안부 전화할 일이 많은 부모님들에게 적합한 상품이다.

그리고 새롭게 선보인 데이터로밍 상품 중 <데이터로밍 5천원권>은 데이로밍 무제한 커버리지와 동일한 전세계 162개국에서 사용 가능한 것으로, 1일 5,000원(부가세 별도)으로 일 단위로 데이터로밍 30mb 무료 삭제하는 서비스이다.

하루 300MB라고 하면 인터넷 검색을 200번하고 구글 지도검색을 15회 하고도 카카오톡과 같은 문자를 어느 정도는 자유롭게 보낼 정도의 양이니 불편함도 없고, 정해진 데이터 양이 소진될 때마다 실시간 알림은 물론 완전 소진 시 자동으로 데이터로밍을 차단해주니 요금이 나가지 않을까? 걱정할 필요도 없다.


마지막으로 카카오톡, SNS, 이메일 정도만 원하는 분들을 겨냥해 나온 <데이터로밍 무제한 톡!>은 1일 7,000원(부가세 별도)으로 인터넷과 SNS를 무제한 이용할 수 있다는게 장점이다

속도제한이 있긴 하지만 톡이나 인터넷 위주 사용에 지장이 없어 나름 괜찮은 상품이라고 할 수 있다. 특히 국내에 있는 지인, 친구, 동료와 계속해서 대화를 나무며 업무 파악 등을 해야 한다면 가장 실속있는 상품이 되지 않을까? 싶다.


이렇게 해외여행에 큰 힘이 되어줄 음성로밍 데이터로밍을 살펴봤는데~ 데이터 사용량이 그리 많지 않고 장소검색, 가격비교, 이메일 체크 등을 주로 한다면 <데이터로밍 5천원권>, 이메일과 SNS 이용을 무제한으로 이용하고 싶다면 <데이터로밍 무제한 톡>, 중국, 일본, 미국을 방문하는 분들이라면 <음성로밍 5천원>이 매력적으로 느껴진다.

물론 상품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다!는 필요성이 있으니 올레 로밍 신규 상품 3종에 대해서 제대로 살펴보고 푸짐한 경품까지도 받을 수 있는 이벤트에 참여해 보시는 것을 권한다.


이름하여 <로밍 상품 3종 신규 출시 기념 올레 로밍 이벤트>!!로 9월 18일(금)부터 10월 15일(목)까지 진행되는 이벤트 내용은 크게 3가지 이다.


** [이벤트 1] 로밍 신규 상품 3종 확인하고 행운을 잡아라!!


새로 출시된 로밍 상품 3종의 상품내용을 확인하고 응모하는 간단한 이벤트로, 이벤트 경품이 요즘 잇아이템이라는 애플 Watch Sport, 신라면세점 선불카드 5만원, 올레TV 포인트 충전권(3만원권)으로 빵빵하다


** [이벤트 2] 행운이 쏟아지는 나만의 해외 여행지는 어디?


Step별로 나오는 질문에 답을 하며 나만의 행운 여행지를 찾는 심리테스트로 내 행운 여행지가 어디인지 알아보는 재미도 쏠쏠하고 경품 역시 고프로 액션 캠코더, 샤오미 보조배터리, 블루투스 스피커 등 푸짐한 상품이 기다리고 있으니 필히 참여해 보시기 바란다.


심리테스트라 그런지 참여하기도 쉽고?! 빵빵한 경품의 주인공이 될 수 있다는 기대감이 높아진다


** [이벤트 3] 올레로밍센터 방문하면 행운이 펑펑!!


마지막 이벤트는 인천공항 출국 전 올레로밍센터를 방문해 참여하는 오프라인 이벤트로 로밍센터에서 진행되는 이벤트 참여로 여행 KIT, 기내용 슬리퍼, 캐리어 안전벨트, 멀티어댑터 등 여행필수품을 받을 수 있다.



단, 이벤트 장소가 인천공항 올레 로밍센터이고 기간이 9월 30일까지이니 출국 전 미리미리 로밍센터 위치를 파악해 참여하시기 바란다.


즐거운 해외여행, 중요한 해외출장 떠나시기 전이라면 올레 로밍에서 출시되니 알짜배기 신규 상품 3종을 꼭! 살펴보시고 푸짐한 경품 이벤트에도 참여한 1석 2조의 행운을 가져가시길 바란다.

새롭게 출시한 로밍 상품 3종 신규 출시! 올레 로밍 이벤트 참여하기는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 해 보시기 바란다.

- 올레 웹 : http://event.olleh.com/event_ing/event_view.asp?uid=3216 

- 올레 모바일 : http://m.olleh.com/main/helpcenter/eve_view.asp?seq=462 

* 본 포스팅은 KT로부터 경제적인 대가(원고료)를 받고 제작한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