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IT Digital

[Tibuzz] 갤럭시S6 vs LG G4 사용자들의 평가는?

by 쭌's 2015. 5. 25.


+ 갤럭시 S6 vs  LG G4 사용자들의 평가는? 티버즈 소셜 분석

2015년 상반기 모바일 시장을 뜨겁게 달구고 있는 삼성전자 갤럭시 S6와 LG G4가 소비자의 선택을 받기 위해 자신을 한껏 뽐내고 있는 가운데~ 갤럭시 S6가 시장에 먼저 진출하면서 초기 시장을 선점했고, 천연 가죽 소재를 활용한 LG G4가 갤럭시 S6의 자리를 무섭게 쫒아가고 있다.

삼성 갤럭시 S6는 퍼블릭 모델과 S6 엣지 두가지 모델로 선택의 폭과 사용자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고, LG G4는 천연 가죽 커버라는 특수성을 살려 LG G시리즈의 성공을 다시금 재도약하기 위한 발판을 만들고 있는 가운데~


두 라이벌에 대한 성능, 속도, 만족도 등에서 호불호가 심하게? 갈리기도 하고 있어서 갤럭시 S6냐? LG G4냐? 중에서 선택하기가 쉽지 않은 것이 사실인데 소셜 분석 티버즈를 통해서 온라인 상에서 두 라이벌에 대한 관심과 사용 만족도 등 소셜 채널에서의 여론을 티버즈 소셜 분석으로 확인  해 보자.

티버즈 툴을 통해서 소셜 채널 분석은 한달간으로 갤럭시 S6와 LG G4를 구입한 사용자들의 의견과 두 제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취합하고 확인 해 볼 수 있는 기간으로 감안하여 정했다.


한 달간 소셜 채널을 대표하는 페이스북, 트위터, 블로그 영역에서 두 라이벌의 전체 버즈량은 66,674건으로 트위터, 페이스북, 블로그의 순서로 버즈량이 발생되었고 두 제품에 대한 전체 감정 점유율은 긍정이 59%, 부정이 41%로의 긍정적인 평가가 더 높게 나타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소셜 채널을 통해서 발생한 66,674건의 버즈 추세를 확인 해 보면 LG G4가 갤럭시 S6 보다 늦게 출시했음에도 불구하고 사용자들의 버즈량 발생은 LG G4에 비해 갤럭시 S6가 두배에 가까운 의견이 발생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고~ 관심의 지속성 또한 출시 이후 어벤져스 에디션 출시 등 버즈량이 높게 발생되고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다.


소셜 채널에서 발생된 콘텐츠 상세를 확인 해 보면 갤럭시 S6가 블루토파즈, 그린에머랄드 2종의 신규 컬러는 출시에 대한 관심이 버즈량 발생에 일조를 했고, 신규 컬러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높다는 것을 예상할 수 있는 부분이다.


채널별 점유율과 상세감정점유율을 비교해 보면 갤럭시 S6와 LG G4에 대한 사용자의 감정분석에서 그 차이를 확인 할 수 있다. 두 경쟁모델 모두 긍정에 대한 표현이 더 높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지만~

부정적인 의견에 있어서 LG G4가 더 높은 비중을 보이고 있다는 점에서 사용자가 느끼는 LG G4에 대한 만족도를 간접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부분이다.



티버즈 소셜 분석 툴은 사용자의 반응과 의견에 대한 내용을 분석된 콘텐츠를 통해서 좀 더 자세한 내용을 파악하는 것은 물론, 원인과 요인 등을 직접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이 뿐만 아니라 해당 키워드, 브랜드, 이미지 등에 대한 이상징후, 연관어, 스크랩 등을 통해서 실시간으로 사용자의 의견을 파악하고 분석할 수 있다.


또한 경쟁사 또는 관심 브랜드, 기업이 소셜 채널의 동향 파악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소셜브랜드 모니터링을 통해서 소비자, 사용자와 더불어 기업, 브랜드 등의 활동을 티버즈 소셜 분석 툴로 모두 해결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티버즈는 자사의 장점을 무료로 경험할 수 있는 '무료체험 (https://www.tibuzz.co.kr/info/tibuzz_info)' 및 매달 무료로 발행되는 Insight T(https://www.tibuzz.co.kr/trend_report/report_list/)를 통해서 트렌드와 소셜의 관심사 등을 데이터화 된 분석 결과를 받아 볼 수도 있으니~ 티버즈 소셜 분석 툴을 통해서 업무량 및 소셜 이슈 및 테마 등에 대한 정보를 활용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