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IT Digital

갤럭시 S6 예상 스펙 제로 프로젝트가 말하는 것은?

by 쭌's 2014. 11. 19.


+ 갤럭시 S6 예상 스펙 제로 프로젝트가 말하는 것은?

내년 3월 MWC를 통해서 삼성전자의 플래그십 스마트폰 갤럭시 S6가 발표될 것이라는 예상과 함께 갤럭시 S6에 대한 예상과 루머들이 온라인을 통해서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갤럭시 S4, S5가 전작들의 흥행에 비해 다소 주춤한 것이 사실이였기에 갤럭시 S6에 대한 기대감과 무게감은 더욱 높아지고 있다. 어쩌면 그동안의 흥행 성공은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의 분위기와 고사양의 하드웨어에 대한 성장세와 맞물려 하늘 높은 줄 모르고 스펙 경쟁 경쟁만 하는 거품도 섞여있다고 할 수 있는데~


더 이상 하드웨어의 스펙만으로 새롭게 출시하는 플래그십 스마트폰이 흥행에 성공한다는 보장은 없어졌고, 새로운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사용자에게 새로운 사용 환경과 더 높은 효율성, 편리함, 실용성을 제공하느냐?에 따라서 그 흥행 성패가 달라지는 트렌드를 보이고 있다.

그만큼 스마트폰 제조사는 사용자의 Needs를 만족시키면서 시장을 이끌어 가야 하는 부담을 안고 있는데... 오는 3월 MWC를 통해서 글로벌 첫 공개가 예상되는 삼성전자 갤럭시 S6의 예상 스펙과 기능들을 살펴보았다.

현재까지 루머와 예상으로 본 갤럭시 S6의 상세 스펙은 아래와 같다.

- 4.8인치 또는 5.5인치의 2가지 타입

- 쿼드 HD 패널 1440 * 2560 해상도

- 스냅드래곤 810 64비트 프로세서 & 엑시노스 720 옥타코어 64비트 프로세서

- RAM 4GB / 스토리지 64GB, 128GB

- 그래픽 Adreno 430

- 21MP 소니 엑스모어 RS IMX 240 후면 카메라 / RAW 픽셀 지원

- 5MP  F 1.8 Apature 전면 카메라

- 4000mAh 배터리 용량 / 30분 고속 충전

- 블루투스 4.1, 와이파이 AC, USB 3.1


기능적으로의 NEW는 삼성 엑시노스 720 버전의 경우 사용자의 눈과 얼굴을 인식하는 기능이 추가되어 지문 인식을 대체할 것이라는 예상이 나오고 있으며, 노트 엣지에서 먼저 선 보인 측면 디스플레이 탑재 여부에 대한 내용은 매우 가능성이 낮을 것을 예상된다.

노트4에 탑재된 30분 (50%) 고속충전은 기존 50%에서 75%까지 효율을 높이고, 무선 충전을 업그레이드하여 무선 충전 인프라를 확대할 것으로 추측되고 있다.

갤럭시 S6에 대한 다양한 예상과 루머들이 서서히 나오고 있는만큼, 갤럭시 S6가 주춤했던 글로벌 스마트폰 점유율에 추춤했던 삼성전자의 실적을 이끌어 주는 계기가 될 것인지? 사용자의 만족도를 높여주고 시장을 이끌어 가는 주역이 될지? 기대해 본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