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Smartphone

자급제 최강자 엑스페리아 Z3 사용 해 보니

by 쭌's 2014. 12. 22.


+ 자급제 최강자 엑스페리아 Z3 사용 해 보니~

소니의 플래그십 스마트폰이자 국내 자급제 스마트폰 시장의 최강자라고 불리는 엑스페리아 Z3를 일주간 사용 해 보았다. 엑스페리아하면 여러모로 가성비에서 높은 만족도를 제공하고~

자급제 스마트폰 시장에서 소니 마니아들이 국내 통신사의 정책에 휘둘리지 않고 제 값을 주고, 제 값에 걸맞는 만족도를 제공하는 정정당당 스마트폰 중에 하나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소니 엑스페리아 Z 시리즈의 새로운 모델이 출시되면서 엑스페리아를 사용해 볼 수 있는 경험을 이어오고 있으면서 가장 크게 와 닿는 부분은 변하지 안은 듯 하면서 변하는 외관과 성능에 대한 업그레이드가 엑스페리아를 쉽게 떨져 버릴 수 없는 매력을 전달하고 있는 점이다.


파격적인 외관과 스타일의 변화는 없지만 소소하게 디자인과 스타일을 업그레이드 하고 사용자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최소한의 변화를 바탕으로 디테일에 대한 관심이 적다면 쉽사리 그 변화를 알아보기 쉽지 않은 소니 엑스페리아만의 계속된 진화이자 변화이다.


언뜻 보면 엑스페리아 Z2와 Z3를 구분하기 어렵운 외관의 모습은 기존 스타일을 Z3에서도 그대로 유지하면서 모서리의 각도를 둥글게 처리하여 사용의 편리함을 확대했다.


두께 또한 전작에 비해 슬림 해 졌다. 8.2mm에서 7.3mm로 슬림해져 그립감을 해치지 않으면서도 스타일의 업그레이드 했고, 무게는 152g으로 좀 더 가벼워져 휴대성을 높이기 위한 변화를 거쳤다.


엑스페리아 Z3의 AP는 스냅 드래곤 801 쿼드코어 2.5GHz로 3GB RAM, 16GB 스토리지로 마이크로 SD슬롯을 통해 128GB까지 확장이 가능하며~


3,100mAh 내장 배터리 용량을 탑재했다. 3,100mAh 내장 배터리는 용량 만큼이나 실제 사용에 있어 꽤나~ 긴 사용 시간을 확보하고 있어 내장 배터리의 단점을 개선한 모습이다. 이는 소니 stamina 기능을 통해서 효율적인 배터리 사용 시간을 확보 할 수 있었던 부분이다.

엑스페리아 Z3의 가장 큰 변화이자 장점을 다시금 업그레이드 한 카메라를 언급하지 않을 수 없다. 2,070만 고화소 카메라는 1/2.3인치 CMOS 센서에 Exmor 이미지 엔진을 사용하고 소니 G렌즈를 채용하고 있는 점 또한 엑스페리아 Z3를 선택하는데 큰 역활을 하는 부분이다.


카메라의 장점을 내세우고 있는 엑스페리아인 만큼 외부에 카메라 버튼을 별도로 구성하여 스마트폰이 꺼진 상태에서도 한번의 작동으로 카메라를 구동할 수 있으며~ 촬영 또한 반 셔터 기능을 제공하여 촬영이 가능하다는 편리함을 제공한다.

스테디샷 기능의 지원과 4K 동영상 촬영이 가능하고 12800이라는 낮은 감도를 제공하여 야간에도 흔들림 없는 사진을 촬영할 수 있고, 노이즈 또한 소니의 카메라 기술력을 엑스페리아 Z3에서도 느낄 수 있는 부분이다.


요즘 같이 눈이 많이 내리는 계절에는 습기에 매우 취약한 스마트폰의 단점을 커버하는 IP68 방수, 방진 기능을 적용하여 겨울 레포츠의 꽃이 스키 & 스노오보드 등을 즐기면서도 눈이나 습기 등으로 자유롭게 엑스페리아 Z3의 다양한 기능을 이용하는데 부담을 전혀 느낄 수 없다는 장점을 더하고 있다.

엑스페리아 시리즈에서 높은 만족도를 제공하는 또 하나는 밝고 선명한 IPS 디스플레이를 빼 놓을 수 없다. 5.2인치 IPS 디스플레이는 TRILUMINOS 기술을 적용하여 1920 * 1080 해상도를 채용하고 있다.


IPS 디스플레이의 장점인 넓은 시야각과 장시간 사용에 있어서도 눈의 피로감을 최소화하는 점 그리고 X-Reality for Mobile를 적용하여 효과적인 콘트라스 조절도 돋보이는 부분이다.

이는 600 칸델라는 밝기를 제공하여 햇살이 매우 강한 한 낮에도 화면을 보기 위해 눈살을 찌푸리지 않아도 된다는 점 특히, 스키장과 같은 햇살이 반사되어 선글라스 없이는 힘이 든 환경에서도 엑스페리아 Z3의 디스플레이는 충분 이상의 역활을 하고 있어 사용의 만족도를 더욱 높이는 부분이 아닐까? 한다.


소니 엑스페리아 Z3의 마니아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사랑을 받으며, 자급제 스마트폰 시장의 최강자 자리는 내 놓지 않고 있는 Z3는 화려함으로 무장하지도~ 통신사의 정책에 휘둘리지 않으면서 꿋꿋히 자급제 시장을 통해서 그 존재감과 사용자의 높은 만족도를 제공하는 높은 가성비를 바탕으로 한 몇 않되는 스마트폰이 아닐까? 하며~

소니 엑스페리아 Z 시리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 해 보시기 바란다.


2014/12/07 - 2015 주목해야 할 스마트폰 베스트 5
2014/08/19 - 숨은 보석 엑스페리아 Z2 + 스마트밴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