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Smartphone

갤럭시S5 벤치마크로 확인 해 본 성능은?

by 쭌's 2014. 3. 28.

+ 갤럭시S5 벤치마크로 확인 해 본 성능은?

2014년을 책임 질 삼성전자의 갤럭시 S5가 오는 4월 11일 글로벌 출시에 앞서 이통사들의 영업정지를 앞두고 제조사와 관계없이 갤럭시 S5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이미 외국의 매체는 국내 블로그를 통해서 갤럭시 S5의 개봉기, 디자인 등이 오픈되고 있는데... 필자 또한 좋은 기회로 출시 전 갤럭시 S5의 이모저모를 살펴 볼 수 있었습니다.

갤럭시S5 벤치마크 성능

[이미지 출처 : 스마트디바이스 (Smartdevice.kr) ]

갤럭시 S5의 이모저모 중에서 한동안 갤럭시 노트3가 벤치마크를 통한 성능에서 이슈의 주인공이 된 이후로~ 스마트폰의 성능을 확인하는 벤치마크 크 데이터는 사라졌었는데... 지난 삼성전자의 벤치마크 이슈가 갤럭시 S5에서는 달라진 모습을? 아니면 기존과 같은? 의지를 보여주고 있는지 확인 해 보았습니다.

ps. 벤치마크 테스트 시료는 출시 전 테스트 시료로 정식 출시 제품과 다를 수 있음을 밝힙니다.

- 갤럭시 S5 AnTuTu 벤치마크 결과는?

갤럭시S5 벤치마크 성능

벤치마크 테스트 앱스(Apps) 대표주자인 AnTuTu(안투투) 벤치마크를 통해서 갤럭시 S5의 성능을 확인 해 보았습니다. 안투투(AnTuTu) 벤치마크로 갤럭시 S5를 성능을 먼저 확인 해 본 유저가 있는지~ 기기에 대한 평가가 벌써 올라 와 있더군요...흠...


갤럭시S5 벤치마크 성능

안투투(AnTuTu)로 확인 해 본 갤럭시 S5의 점수와 비교 차트는 위에서 확인 할 수 있듯이 종합 점수는 33,500 점을 보여주었고, 출시된 스마트폰 중에서는 갤럭시 노트3, 엑스페리아 Z 울트라 다음으로 갤럭시 S5 (SM-G900S)가 3번째 순위에 포지셔닝 되어있습니다. 갤럭시 노트3가 벤치마크 이슈의 주인공이였던 만큼... 안투투 벤치마크 결과에서는 엑스페리아 다음으로 갤럭시 S5가 2위를 차지하고 있다고 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갤럭시S5 벤치마크 성능

갤럭시S5 벤치마크 성능


성능에 이어 3D 성능에 대한 점수는 5,625점이라는 결과를 보여주었습니다. 3D 성능에 대한 부분은 비교 차트를 제공하지 않아서 경쟁 모델과의 비교를 할 수 없는 점은 아쉬운 부분입니다.


- 갤럭시 S5 CPU Prime 벤치마크 결과는?

갤럭시S5 벤치마크 성능

안투투 벤치마크에 이어 CPU Prime 벤치마크 앱스(Apps)를 통해서 갤럭시 S5의 성능을 확인 해 보았습니다.

갤럭시S5 벤치마크 성능

CPU Prime을 통해서 확인 해 본 갤럭시 S5의 벤치마크 점수는 4,792점으로 8,400점을 받은 NVIDIA Shield, 5,560점을 받은 LG G2, 4,950점을 받은 갤럭시 S4 등 보다 낮은 점수로 CPu Prime 벤치마크에서는 좋은 점수를 받지 못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S5 벤치마크 성능

[이미지 출처 : 스마트디바이스 (Smartdevice.kr) ]

+ 이통사의 영업정지 이슈로 인해서 오는 4월 11일 글로벌 출시를 준비하고 있는 삼성전자로서는.... 이통사가 터트린 샴페인으로 인해서 많은 고민은 물론 계획의 수정이 불가피해졌을 것 같습니다. 국내 이통사 덕분에 해외 통신사 또한 출시를 서두르고 있는데~ 소비자의 입장에서 좋은 것인지? 나쁜 것인지?는 좀 더 지켜봐야 하겠지만...

갤럭시 S5는 노트3 때와 다르게 벤치마크 성능 테스트에 대한 이슈는 없을 것 같으며, 벤치마크 점수를 참조 정도로만 여기는 기준을 돈독히 하는데 큰 기여를? 했다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통사 영업정지 전 갤럭시 S5를 제조사 공식 출시보다 먼저 만나보게 될 수 있는 만큼, 갤럭시 S5의 새로운 기능과 장단점 등을 계속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