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 Review/Trend & Story

뉘르부르크링의 르노 메간RS 기록 깬 미니 쿠퍼S JCW

by 쭌's 2014. 10. 20.


+ 뉘르부르크링의 새로운 역사 르노 메간RS 기록 깬 미니 쿠퍼S JCW

얼마 전 뉘르부르크링의 새로운 역사를 쓴 르노 메간RS 275가 전륜구동 방식 중 가장 빠른 차라는 타이틀을 거머쥐면서 많은 관심을 받았다.

르노  메간RS 275는 뉘르의 새로은 역사를 쓰기 위해 르노스포츠의 튜니을 거친 2.0L 터보 엔진은 최고출력 275마력, 최대토크 36.7kg.m의 성능알 발휘하며 차량 경량화를 위해 리튬이온 배터리, 배기시스템, 2열 시트 제거 등을 통해서 100kg 가량 경량화 등을 통해서 새로운 기록을 세웠다.


르노 메간RS 275가 뉘르부르크링에서 전륜구동차량 중 가장 빠른 기록을 세운지 얼마의 시간이 지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이를 질투하고 시기하는 다양한 고성능 해치백 브랜드의 재도전을 통해서 타이틀을 내 주어야만 했다.


새로운 타이틀을 거머쥔 브랜드는 BMW MINI의 고성능 버전인 미니쿠퍼S JCW 2세대 모델이다. 아쉽게도 3세대 JCW가 아직 출시를 않은 시점에서 2세대 JCW가 다시금 르노 메간RS의 기록을 깼다는 점에서 더욱 주목 받고 있다.

미니쿠퍼S JCW 또한 전륜구동 중 가장 빠른 뉘르부르크링이 새로운 역사를 쓰기 위해 많은 부분에서 경량화와 튜닝을 거쳤다. 독일의 튜너의 손을 거친 JCW는 최고출력 295마력 4기통 1.6L 터보 차저 엔진에 던롭의 Direzza 셋트, 레카로 폴 시트 등을 통해서 175kg의 경량화를 거쳤으며 차동 제한 장치, Coilover 등 달기리 위한 최적화를 거쳤다.


르노 메간RS 275가 세운 새로운 기록은 7분 54초 36으로 BMW M4가 7분 52초의 기록보다 2초가 빠르고 포르쉐 카이맨S 보다 빠른 기록이였으나~ 미니쿠퍼S JCW는 이러한 기록을 뛰어넘는 7분 44초를 끊으며~ 르노 메간RS 275보다 약 10초가 빠른 기록을 세웠다.

뉘르부르크링의 새로운 역사, 새로운 기록을 위해 글로벌 자동차의 고성능 차량들이 끊임없이 도전하고 정복하려는 노력하고 있는 와중에 3세대도 아닌 2세대 미니쿠퍼S JCW가 전륜구동 차량 중 가장 빠른 뉘르의 랩 타입 기록을 세우며~ 미니쿠퍼S의 자존심을 다시금 회복하는 계기가 되고 있는 것 같다.


3세대 미니 쿠퍼가 국내 시장에서 영~~ 맥을 못추고 있는 가운데.... 미니쿠퍼S JCW가 세운 새로운 뉘르의 역사를 통해서 3세대 JCW 모델을 기대하게 만드는 계기가 되고 있는데, 3세대 미니 쿠퍼S의 자세한 시승기는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 해 보시기 바란다.


반응형

댓글